고고학 레벨20 이후 유물 상호작용으로 고고학자의 감 버프가 5중첩이 됐을 때, 2분 이내에 다음 유물에 상호작용할 경우 고고학 미니게임에 진입함.

미니게임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음.

1.미니게임은 총 3회 주어지는 기회를 통해, 퍼펙트 존에 스페이스 바를 성공시켜야 함. 성공시키는 횟수가 많을 수록 보상을 많이 얻을 수 있으며 모두 성공시키는 경우와 2번만 성공한 것의 보상 차이는 확률에 따라 최대 10배 가까이도 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모두 성공시키는 것이 중요함.

2.미니게임을 시도하는 유물흔적의 종류에 따라 보상이 달라짐. 일반적인 녹색 유물흔적은 희귀한 유물의 획득률이, 보라색 오래된 유물흔적은 오레하 유물의 획득률이 높음.

3.삽에 달려있는 미니게임 난이도 하락 레벨에 따라 퍼펙트존의 크기와 커서의 속도가 달라짐.

4.실패했을 경우 재빠르게 ESC키를 누르면 스택을 유지한 채 미니게임을 벗어날 수 있음. 해당 유물은 30초동안 누구도 건드릴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있다가 사라지며(이하 보호상태),  다시 유물 탐지 스킬을 통해 상호작용 가능한 상태로 전환할 수 있음.

5.버그성 플레이로 보호상태 중일 때 다른 유물을 탐지하면 보호상태중인 유물에 다시 상호작용이 가능해짐. 상호작용 시 보호상태 또한 초기화됨. 맨땅에 유물탐지를 시도해 아무것도 탐지하지 못하거나, 이미 보호상태인 유물에 유물탐지를 쓸 경우에는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함.

6.트레져 헌터 효과로 발견한 보물상자를 탐색할 경우 생활의 기운을 소모하지는 않지만 고고학 스택을 하나 채워주고 최대 스택일 때는 지속시간을 초기화해줌. 보물상자는 3분간 나만 볼 수 있게 유지되니, 포인트가 밀집해있는 곳에 스폰됐다면 아껴뒀다가 급할 때 써먹는 방법도 이론상 가능함.

7. 개는 미니게임 확률을 올려주지 않거나 올려주더라도 무의미한 수치를 올려주는 대신 생활의 기운을 확정적으로 두 배 소모한다. 개를 쓰기보다는 5스텍 채운 시점에서 도약의 정수를 쓰는 것이 같은 생활의 기운을 소모하면서 훨씬 유의미한 효과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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