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과머리가자
2024-03-29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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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히모스 1,2관문 통합 세부 공략!안녕하세요 김코코입니다
이번에도 신규 레이드 공략을 만들어서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직장인 분들 금요일 퇴근이나 주말 트라이 하실거같아서 열심히 만들어 왔슴다! https://www.youtube.com/watch?v=X94tAGaOzVw 0. 보상 [1관문 보상] 7000골드 베히모스의 비늘 10개(더보기 10개) 마력의 샘물 10개(더보기 10개) 더보기 비용 3100골드 [2관문 보상] 14500골드 베히모스의 비늘 20개(더보기 20개) 마력의 샘물 18개(더보기 18개) 더보기 비용 4900골드 1. 배틀아이템 물약,암수,아드,각물 1관문 중나크 잡으러 가는 파티는 빛성부와 파폭을 들어주면 좋음 2.알아야할 점 1) 버프와 디버프 베히모스 레이드는 버프와 디버프들이 서로 시너지를 주거나 영향을 주는 형태임 [폭풍의 파편과 폭풍의 저주] 폭풍의 파편(버프) 베히모스를 공격하다보면 폭풍의 파편이라는 버프가 계속 중첩됨 해당 버프는 중첩당 0.1%의 공격력이 증가하며 장판이 나오는 패턴이나 물공격 패턴을 피격당할 시 버프가 3중첩씩 사라지며 모두 사라지면 폭풍의 저주 디버프가 생김 중첩이 45중첩이 되면 기본 버프 효과 4.5%에 추가로 5%가 생겨서 공격력이 9.5% 증가함 폭풍의 저주(디버프) 장판이 나오는 패턴을 피격당해 버프가 모두 사라지면 10초간 유지되는 폭풍의 저주 디버프가 생김 디버프 효과는 받는 피해가 10% 증가함 해당 디버프는 중첩은 되지 않고 디버프가 있는동안 또 디버프가 생기면 시간이 갱신됨 [물범벅과 과전류] 물범벅(디버프) 베히모스의 물 공격을 맞으면 생기는 디버프 해당 디버프를 가지고 있을때 전기 공격을 맞으면 과전류 디버프가 생김 과전류(디버프) 물범벅이 있는 상태로 전기 공격을 피격당하면 생기는 디버프 해당 디버프가 생기면 1초마다 지속적인 피해를 입고 받는 피해가 40% 증가함 과전류가 있는 상태로 물 공격을 피격 당하면 지속시간이 처음으로 갱신 됨 [회오리 파생] 돌풍(디버프) 회오리 먹기 기믹에서 각 파티에서 1명씩 베히모스와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생기는 디버프 해당 디버프는 4분간 유지되며 생기면 몸 주변에 돌풍이 생김 돌풍에 다른 공대원이 피격당하면 밀려나며 회오리 디버프가 생김 디버프를 없애는 방법은 회오리 먹기 기믹 시작에 중앙에 있는 베히모스 몸에 생기는 돌풍에 몸을 비벼주면 지속시간이 줄어들어 사라짐 회오리(디버프) - 정화가능 베히모스의 폭풍(바람 불어서 뒤로 밀려나는 패턴) 공격을 피격당하면 1분간 지속 되는 회오리 디버프가 생김(돌풍 디버프가 있는 공대원에게 맞아도 생김) 해당 디버프가 있으면 폭풍의 파편(버프)이 발생하지 않으며 해당 디버프를 가지고 전기 공격이나 물 공격에 피격당할 시 폭풍우, 과전류 폭풍우로 파생됨 폭풍우(디버프) - 정화가능 물범벅과 회오리가 합쳐지면 생기는 디버프로 1분간 지속됨 해당 디버프는 보유하고 있으면 폭풍의 파편(버프)이 발생하지 않고 폭풍우의 지속시간이 1초 줄어들때마다 물범벅의 지속시간이 1초 늘어남 이때 전기 공격을 받으면 과전류 폭풍우로 변함 과전류 폭풍우(디버프) - 정화가능 폭풍우가 있는 상태에서 전기 공격을 피격 당할시 과전류와 함께 1분간 지속되는 과전류 폭풍우로 파생됨 해당 디버프는 보유하고 있으면 폭풍의 파편(버프)이 발생하지 않고 과전류 폭풍우의 지속시간이 1초 줄어들때마다 과전류의 지속시간이 1초 늘어남 (해당 디버프를 지우지 못하면 과전류가 1분30초인것) [쇼크와 혼란] 쇼크(디버프) 회오리 먹기 기믹에서 회오리를 먹거나 터지는 근처에 있으면 생기는 1초짜리 디버프 해당 디버프가 사라지기 전에 다른 회오리에 피격되면 혼란 디버프로 바뀜 혼란(디버프) 쇼크 상태에서 다른 회오리에 피격 당하면 생기는 디버프 중첩당 받는 피해가 50% 증가하며 30분동안 유지됨 2) 약점 파괴 베히모스는 기본적으로 몸통 날개x2 머리 꼬리 5부위로 나눠서 파괴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파괴는 파괴폭탄이나 파괴스킬을 사용하는 파괴가 아닌 데미지를 입혀 파괴하는것을 뜻함 기본적으로 몸통을 제외한 4부위는 약점 표시가 뜰때 딜을 해서 파괴시킬 수 있는데 몸통에 데미지를 입혀(1관문 기준 약 330억) 몸통을 파괴하면 그로기 상태가 되며 양 날개와 머리와 꼬리에 약점 표시가 뜨면서 게이지가 생김 각 약점에 데미지를 입혀 해당 게이지를 모두 깎아내면 파괴성공 양 날개를 파괴하게 되면 또 한번에 그로기 상태가 되어 머리나 꼬리 파괴를 공략할 수 있음 기본적으로 각 부위에 파괴 표식이 생겼을땐 그 부위를 공격하면 어디에서 공격하든 백어택과 헤드어택이 적용 된 데미지가 입혀짐 그로기가 종료되면 양 날개와 몸통은 다시 회복되지만 머리와 꼬리는 파괴된 상태로 유지되고 파괴된 머리에는 더욱 강한 데미지가 들어감 약점 표시는 일부 짤패턴 중간중간에도 짧게 나옴 3) 주시 버프 패턴 베히모스 체력바 아래에 보면 주시 버프가 있는데 해당 버프 중첩은 물범벅에 걸린 사람 수와 같음 물범벅이 3명이면 3중첩이고 1명의 물범벅이 과전류로 변하면 2중첩으로 변하는 형식임 해당 버프가 8중첩이 되면 5가지 중 랜덤한 주시 패턴이 나옴 [헤드 구슬] 베히모스가 헤드쪽에 노란 구슬을 만들어 먹음 이후 바닥에 브레스를 뿜고 번개 모양 장판들이 나옴 이때 헤드에 있으면 구슬과 함께 먹혀서 즉사급 데미지가 들어옴 (백 안전) [능지 패턴] 베히모스가 맵 중앙에 체공하며 도넛장판으로 능지패턴이 두번 나옴 이후 피자장판이 나온 후 종료 [블랙홀 패턴] - 2관문에서 추가 맵 외곽이 폭풍이생기고 베히모스 정면에 플레이어를 끌어당기는 블랙홀이 생김 이후 바닥에 번개 모양 장판이 생기는데 해당 장판이 터진 후 같은 자리가 반복적으로 터지기때문에 처음에 안전한 자리를 잡고 허공에 평타를 치며 끌려가지 않도록 피해주기 *맵 외곽에 작은 해일이 생기며 방해하니 안쪽에서 자리 잡기 [똥피하기] - 2관문에서 추가 베히모스가 공중에 올라가고 작은 안전지대가 생김 외곽에는 폭풍이 생겨 나갈수 없고 그 작은 안전지대에서 빨간장판들을 피해주면 됨 [엘버하스틱] - 2관문에서 추가 베히모스가 공중으로 사라지고 화면이 넓어짐 이때 중앙에서부터 수많은 회오리들이 나오는데 회색 회오리와 파란색 전기 회오리가 같이 나옴 공대원 다같이 6시쪽으로 내려가서 맵 전체에 깔리는 빨간 장판이 터지는 타이밍에 맞춰서 회오리를 타고 공중에 올라가면 살 수 있고 시정을 사용해서 살아도 됨 이때 물범벅이 있는 상태로 파란 회오리를 맞으면 과전류 상태가 되니 가능한 회색 회오리를 맞도록 하자 4) 회오리 먹기 기믹 베히모스가 주기적으로 회오리 먹기 기믹을 시전하는데 해당 기믹은 버프와 디버프에서도 설명 했듯이 회오리를 먹거나 먹을때 근처에 있으면 쇼크 디버프가 생기고 쇼크 디버프가 있을때 한번더 회오리를 먹거나 터질때 근처에 있으면 혼란 디버프가 생겨서 매우 위험해짐 따라서 각자 거리를 충분히 벌려서 옆에 있는 사람이 회오리가 터질때 같이 피격당하지 않도록 해야함 만약 회오리를 먹지 못하면 회오리가 일정시간 뒤에 터져 매우 넓은 범위에 즉사급 데미지를 입혀서 꼭 먹어줘야 함 [1관문 회오리] 조우하고 광폭화 시간 11분쯤에 처음 나오고 3분 주기로 나옴 (패턴따라 시간이 밀릴 수 있음) 베히모스 몸에서 8방향으로 줄이 생기고 그 줄을 따라 회오리가 이동함 8명의 인원이 각자 줄 끝에서(중요) 대기 하고 있으면 회오리가 알아서 다가와 먹어짐 만약 회오리를 먹지 못하면 회오리가 가만히 멈춰있다가 넓은 범위로 터져서 즉사급 데미지를 입힘 [2관문 회오리] 2관문은 16분 광폭화 시간 기준 조우 하고 2분30초 주기로 나옴 (패턴따라 시간이 밀릴 수 있음) 베히모스 몸에서 이미지 처럼 줄이 생김 또한 이때 각 파티에서 한명씩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돌풍이 생기고 각 파티에 한명씩 랜덤한 인원에게 추가로 줄이 생겨 총 14개의 줄과 회오리가 발생함 기본적으로 파티 곱x3,+1 개념을 사용해서 자리를 미리 잡아놓기 이때 돌풍에 걸린 인원은 베히모스에게 가까이 가서 몸을 비벼줘서 디버프를 지워야 하기때문에 줄이 비어있는곳에 한명씩 자리를 잡고 줄이 연결된 사람은 돌풍에 걸린사람이 회오리를 먹을 수 있게 줄을 돌풍에 걸린사람에게 깔아줌 추가로 나오는 줄까지 깔아준 뒤 나오는 회오리는 각 파티 +1로 가서 줄 끝에서 하나씩 먹어주면 된다 이때도 역시 주의할 점은 회오리의 거리가 서로 가깝기때문에 쇼크 디버프를 잘 생각하며 한명씩 먹고 빠져주는 식으로 해야함 3. 1관문 베히모스 1관문의 체력은 약 2800억으로 500줄의 피통을 가지고 있음 베히모스의 체력이 450줄이 되면 베히모스가 포효하는 짧은 컷신이 나오고 이후에 구속구를 방해하는 가디언들을 막아야한다는 마리우의 대사가 나오며 총 4마리의 가디언이 순차적으로 등장 각 파티별로 1마리씩 정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중갑 나크라세나, 벨가누스, 흑야의 요호, 칼벤투스 이 네 가디언이 베이스고 벨가누스의 권능 유지같이 해당 가디언들의 주요 기믹이 그대로 나오기때문에 각 가디언에 대한 숙련도가 필요함 각 가디언을 잡으러 입장하는 방향이 있는데 중나크는 9시, 벨가누스는 7시, 요호는 3시, 칼벤투스는 5시로 가면 된다 4마리의 가디언이 나오는 순서는 모두 랜덤 각 가디언을 잡으러가면 2분안으로 잡아야하고 2분동안 잡지 못했을 경우에는 공대전멸 4마리를 모두 잡고 나와서 딜을 하다보면 협동카운터 기믹이 나옴 베히모스가 근처 공대원을 날려버리며 공중으로 도약하고 낙뢰가 발생하다가 맵 어딘가에 먼지가 일어나는데 그곳이 베히모스가 출발하는곳 먼지가 나온곳에서 베히모스가 첫 돌진을 시전하고 첫 돌진이 도착한곳에서 협동카운터가 나오는데 이때 협카를 실패하면 역시 공대전멸 협카를 성공하면 구속구 성공 컷신 이후 중앙에 구속구에 걸려있는 베히모스를 무력화해야하고 무력화 이후에는 각 약점 부위들이 활성화 되는데 무력 직후에는 가능한 머리부분을 약점공격 해주면 좋다 이후에 베히모스가 구속구를 부수는 컷신이 나오고 마저 딜 해주면 1관문 클리어 4. 2관문 베히모스 2관문의 체력은 약 3950억으로 705줄의 체력을 가지고 있음 2관문에서는 새롭게 추가되는 물 웅덩이라는 디버프가 존재함 주기적으로 랜덤한 인원에게 부여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해당 공대원이 있던곳 발밑에 물 웅덩이가 생기는데 이 물 웅덩이는 지속적으로 물기둥을 만들어 물범벅 디버프를 부여하고 피격이상을 유발함 때문에 해당 디버프가 걸린 인원은 맵 외곽으로 깔아주는것이 좋음 만약 맵 중앙쪽에 물웅덩이가 많이 생겼다면 중간중간 나오는 파란색 전기 회오리로 지울 수 있음 회오리가 지나간 자리에 물웅덩이는 모두 지워짐 해당 회오리는 2관문 내내 발생하는 노란색 낙뢰가 물 웅덩이 중앙으로 떨어졌을때 그 위치에서 발생하고 그 시점에서 가장 가까운 인원에게 어그로가 끌려 따라다님 2관문은 한가지 기믹이 존재하는데 베히모스의 체력이 190줄쯤이 되면 실마엘무력 기믹이 시작 됨 베히모스가 맵 중앙으로 이동해 무력 게이지가 발생하고 맵 외곽에는 바닥에 실마엘 혈석들이 박혀있음 이 혈석들을 부수면 안되고 타수를 이용해 적당히 때리다보면 혈석 양 옆에 껍데기가 떨어짐 껍데기가 양쪽 모두 떨어지면 더이상 때리지말고 가만히 둬야함 그러면 혈석의 색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바람에 의해 뽑혀서 베히모스에게 날아가 무력 게이지를 깎아줌 해당 기믹을 수월하게 성공하기 위해서 각 파티곱3으로 미리 이동해 자리를 잡고 맵 전역에 있는 실마엘을 이용해 무력을 성공해주면 됨 베히모스가 중앙에 내려오고부터 1분 안에 무력을 성공해줘야 함 만약 실패하게 되면 전멸기가 나오는데 이때 렌이 실마엘을 사용해 전멸기를 막아주는 벽을 생성해주니 실패하게 됐을때는 그 벽뒤로 빠르게 이동해주면 됨 성공하게되면 이후 폭풍구간에서 베히모스에게 찐무를 성공시켰을때 렌이 나와 벽을 생성하지 않아서 아꼈던 실마엘을 이용해 그로기 시간을 연장해줌 이후 폭풍구간으로 진입하는데 맵 외곽에 폭풍이 불고 베히모스를 따라다니는 안전지대 안에서만 전투를 이어 나갈 수 있음 만약 외곽으로 날아가면 매우 아픈 데미지가 들어와 사망하게 되니 짤패턴을 잘 알고 피해줘야 함 실마엘 무력 기믹을 성공했다면 최대한 빠르게 찐무를 보고 찐무가 됐을땐 머리 약점이 활성화 되니 다같이 머리로 가서 딜을 몰아주면 된다 해당 구간에서 베히모스가 갑자기 백스텝을 하며 맵 외곽으로 사라지면 카운터가 나옴 베히모스가 사라지고 맵에 빨간 장판이 나오는데 빨간장판이 시작한 위치가 카운터 나오는 위치임 만약 카운터에 실패하게 되면 맵이 더 좁아지므로 꼭 성공해줘야 함 이후 딜을 쭉 해서 체력을 모두 깎아주면 2관문 클리어 5. 짤패턴 베히모스는 1관문과 2관문의 짤패턴이 거의 동일함(2관문에서 몇가지 추가되는 식) [1관문 짤패턴] -날개긁고 도넛(물속성) *날개약점 베히모스가 한쪽 날개는 바닥에 꽂은 뒤 반대편 날개를 긁고 내려치고 도넛 장판이 생김 이때 꽂힌 날개는 약점이 활성화 되고 꽂은 날개 바깥쪽에서 딜하면 안전함 -바닥에 물(물속성) *머리약점 베히모스가 바닥에 물을 뿜으며 맵 전체에 물이 터지는 똥이 생김 이때 머리에 약점이 활성화 됨 -날개 긁기(물속성) 베히모스가 양 날개를 들고 바닥을 짧게 긁음 앞에서 뒤로 긁으면 백 안전 뒤에서 앞으로 긁으면 헤드 안전이고 두 패턴 전부 딱 붙으면 안전지대로 안가도 됨 -뒤로 브레스(물속성) *머리,날개약점 베히모스가 머리를 뒤로 두고 물 브레스를 발사함 반대편은 안전하며 반대쪽 날개에 약점 활성화 -앞으로 브레스(물속성) *머리,꼬리약점 베히모스가 천천히 뒷걸음질 치며 전방에 물 브레스를 발사함 머리와 꼬리에 약점 활성화 -꼬리 찍기 베히모스가 한쪽 뒷발과 꼬리를 함께 들며 꼬리 끝에 푸른 빛이 생기는게 전조 이후 꼬리를 힘차게 내려찍음 -x자 브레스(물속성) 베히모스가 바닥에 브레스를 뿜어 x자로 해일을 생성함 백 안전 -날개치고 브레스(전기속성) 베히모스가 한쪽날개를 휘두르고 해당 방향에 전기 속성 브레스를 발사함 -카운터(물속성) *머리,꼬리약점 베히모스의 눈이 빨간색으로 빛나고 돌진함 카운터에 실패하면 꼬리를 내려찍고 양 옆이 터져나가는데 이게 물속성 카운터에 성공하면 머리와 꼬리 약점 -두걸음전진 베히모스가 한번 들썩이고 앞으로 두걸음 전진하며 발로 내려찍음 -꼬리 휘두르기 베히모스가 꼬리를 한쪽으로 이동시키고 부채꼴 모양으로 휘두름 -워터파크(물속성) *꼬리약점 베히모스가 상체를 들고 입에 푸른 기운을 모은 뒤 바닥에 매우 많은 물을 뿌림 이때 꼬리에 약점 활성화 -짤무력 *머리,꼬리약점 베히모스가 부들거리며 무력 게이지 생성 무력화 요구수치는 매우 낮으며 무력에 성공할 시 머리와 꼬리에 약점 활성화 -뒷발 차기 라카이서스 뒷발차기와 전조가 같음 한쪽 뒷발을 차서 해당 위치에 있는 공대원을 날려버림 -해일 발사(물속성) 베히모스가 멀리 돌진 한뒤 공대쪽을 바라보고 3갈래로 해일을 발사함 -번개장판 두번(전기속성) 베히모스가 양 날개를 한번 펄럭인 후 양 날개를 바닥에 꽂고 번개장판이 두번에 걸쳐 나옴 이때 모든 부위 약점 활성화 추가로 몸통 파괴 후 약점 공격하는 타이밍에 베히모스가 파괴를 방해하는 패턴을 시전함 [약점파괴 짤패턴] -번개장판(전기속성) 바닥에 번개모양 장판들이 생김 날개를 파괴중이라면 바깥쪽에서 공격하면 안전함 -꼬리찍고 터지기(물속성) 베히모스가 꼬리를 찍고 양 옆이 터져나감 꼬리를 찍는곳은 랜덤이니 꼬리를 들면 일단 피하기 -브레스 쏘기(물속성) 베히모스가 공격중인 공대원들을 향해 물속성 브레스를 발사함 -바닥긁고 안으로(물속성) 베히모스가 한쪽 날개를 들어 바닥을 긁고 이후 양 옆이 터져나감 약점공격 타이밍에 해당패턴중 랜덤하게 3개를 시전함 [2관문 돌풍구간 짤패턴] -박수치고 꼬리치기 베히모스가 전방에 부채꼴 빨간 장판을 만들고 박수친 뒤 꼬리가 갈라져 때리고 내려 찍음 -앞뒤휘두르기 베히모스가 한쪽 날개로 전방을 휘두른 뒤 같은 날개로 뒤쪽을 휘두름 반대편 날개쪽 안전 -꼬리 찍고 모으기 베히모스의 꼬리가 갈라져서 내려찍고 그대로 모아지며 데미지를 줌
EXP
29,472
(63%)
/ 3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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