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dakheal
2024-05-08 21:36
조회: 9,544
추천: 5
킁아악님의 효율수치를 보고 만든 베이스 비교검토 (1670/1675기준)킁아악님의 검토결과를 베이스로 저도 무공이 먼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야 엘릭서는 힘민지가 무조건 공격력 증가에 더 기여한다는걸 계산으로 확인해볼 수 있었네요 (여태까지 엘릭서 깎을때 힘민지 대신 무공 선택먼저했는데 아쉽...) 일단 결론은 무슨짓을 하더라도 킁아악님 글 처럼 힘민지가 무기 공격력보다 항상 우위에 있다는 점 확인하였습니다. 알아두실점. 1.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힘민지 237을 가집니다(원정대/카드효과는 별도) 2. 아바타로 인한 %증가는 모든 힘민지 수치 합산 후 곱연산으로 결정됩니다. 3. 기본공격력은 sqaure root(힘민지x무공/6) 으로 계산됩니다. 4. 모든 계산은 전설 아바타 착용 기준으로 계산되었습니다. 1670 (올 고대장비/풀초월126성)의 경우 힘민지는 각 방어구 + 악세서리 / 초월로 올라가는 수치 원정대,카드효과(max1637) / 기본효과(237)가 추가가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계산하면 338292입니다. 전설 아바타를 착용하는경우 1.08배인 365355가 됩니다. 무기 공격력의 경우 무기 자체의 기본공격력 / 초월로 올라가는 수치 / 전승자 효과로 계산되며 이는 100170이 됩니다. 기본공격력 계산을 통해 알 수 있는점. 힘민지 : 무공 비율을 통해 각각의 증감비율을 고려하여 최대치를 고려할 수 있음. 엘릭서의 경우 같은 단계별 힘민지 : 무공 비율은 3.94입니다. 즉, 현재 본인의 힘민지 : 무공이 3.94보다 작은게 아니라면 항상 힘민지를 올리는것이 더 이득이라는 뜻입니다. ex) 100 : 10 에서 100의 10%인 10이 증가하는경우 동일하게 10의 10%가 증가하여도 그 값은 같음. 110*10 = 100*11 저 위에서 계산된 수치를 기준으로 365355:100170 = 3.65로 3.94보다 작기 때문에 힘민지를 올리는 것이 항상 공격력 증가에 더 기여하게 됨을 알 수 있습니다. (팔찌 효과로 최대 5400(5000*1.08)이 증가하여도 3.94보다 작음) 엘릭서 단계별 무공/힘민지 수치 킁아악님이 적어 주신대로 최고점 세팅은 힘민지 5개 + 무공1개 인데 저기 노란색 음영 표시가 힘민지 5개일때로 저때 비율이 3.94가 됩니다. 즉 저때부터는 힘민지or 무공을 올려도 동일한 증감량을 보이는데 힘민지 6개를 할 수 없으므로 힘민지 5 무공 1 이 최고 효율이 되게 됩니다. 참고로 버프 효율의 경우 제가 작성한 풀초월 기준 최종 공격력 계산식에서 버프효율인 27.27% 기준으로 파티전체 공격력 증가량을 뜻합니다. 아래 링크 참고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98239 1675 기준 (에스더 8강엘라)으로는 위의 스펙에서 무기공격력이 6284 추가가 됩니다. 무기 공격력만 오르기 때문에 (비율이 3.65보다 줄어든 3.43) 무기공격력 증가에 따른 효율만 줄어드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제 스펙기준으로는 (전승자O) 무공2/5/5 / 지능5 / 팔찌의 지능 3625 증가와 피시방음식으로 인한 무공 1200증가로 375102/103618로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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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수집가 김dakh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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