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를 위해 바드 무풀초+8겁작+아크패시브 유물마흐+신속 1800로 비교하겠습니다.
(완벽히 확인되지 않았지만, 아군피해량증가는 특화와 곱연산/같은 증가계열끼린 합연산으로 계산했습니다)

조력자 계산기를 이용해 악세별 최종 버프율을 보고 비교할 겁니다.
표상으로만 보면 아군공격력/아군피해량증가 반지 중중 옵션의 최종버프량이 겨우 0.009배 더 세다는걸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바드의 최적의 사이클 상태에서 모든 3버블을 용맹으로만 쓴 예시입니다. 실제로 레이드서는 그렇지 못하겠죠?
맨 오른쪽 두표는 그래서 아군공격력/아군피해량증가 반지 중중 옵션 버블의 75%만 3버블로 썼다고 가정하고 계산한 겁니다. 최종버프량이 0.004배로 격차가 줄어든것을 볼수 잇습니다.

공증 유지율이 동일하다 가정했을때 3버블을 돌리는 비율이 줄수록 격차는 줄어들고 버블을 3버블로 쓰는게 45%이하가 되면 수치가 역전 됩니다. 심지어 2버블같은것도 자주 굴리면 중중옵의 최종 버프량은 아군공격력 단일 상옵보다 더 떨어집니다.

아군공격력 상 단일 옵이 아군공격력/아군피해량 중중하고 대부분상황에서 동일하거나 좀더 낫습니다.
그런데 반지의 가격차는? 7/29일 현재 이글 쓰는기준
아군공격력강화/아군피해량강화 중옵 고대반지의 경매장 최소 가격은 40만골
아군공격력강화 상 단일옵 고대반지의 경매장 최소 가격은 5만골
1연마랑 2연마 차이가 나더라도 이정도 가격차는 해결을 못합니다.


목걸이는 반지보다 더합니다.
버블을 전부 3버블로 돌렸다해도, 낙인력 상 단일옵이 낙인력/아덴수급 중중옵보다 더 많은 버프를 줍니다.

그럼 악세가격은?
낙인력/세레나데수급 중옵 고대목걸이 경매장 최소 가격은 20만골
낙인력 상 단일옵 고대목걸이의 경매장 최소 가격은 20만골

그런데 서포터는 유물목걸이 정도는 낄수 있죠?
낙인력 상 단일옵 유물목걸이의 경매장 최소 가격은 4.4만골
가격차이가 말이 안됩니다.

연구는 바드로 했는데.
힐/아덴이 분리되고 3버블 없는 도화가는 더 차이가 납니다.
아덴이 무조건 피증을 주는 홀나도 악세가격대에 비해(가격 8배차이) 성능차이가 거의 안납니다.


결론
지금 서포터 중중옵은 성능 메리트은 차이가 없거나 더 구린데, 가격만 심각하게 비싸다.
살거면 무조건 단일 상옵으로 사라.
반지는 아군공격력강화 상옵 1연마
목걸이는 낙인력 상옵 1연마
그리고 2연마는 직접 하던지 해라 입니다.

(추가) 리버스 중상(아군공격력중/아군피해량증가상 낙인력중/아덴획득상) 이런것도 효율 별로입니다.
총 획득아덴에서 3버블 터는 비율이 낮아지면 단일 상옵에 효율 역전되는 구간 나옵니다. 버블 효율이 떨어지는 다른 서폿도 당연 그렇겠죠?

어느정도 차이 벌릴려면
서포터는 단일 상옵 -> 상중 -> 상상옵순으로 악세를 업그레이드 해야하고 그 이하는 가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