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 중첩으로 아르카나 게시판이 뜨거워졌고
갑자기 쿠리안님의 자극적인 글제목을 보고 보다가 아닌것같아서 글 남깁니다.
댓글에서 썼던 내용이에요.




쿠리안님이 말씀하신 것 처럼 스킬설명에 친절하게 아르카나에게 받는 데미지 증가가 아닌
8초간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20%증가된다라고 설명이 나와있어요.



저 디버프가 걸렸을때 들어가는 데미지가 나한테 받는 피해가 % 증가한다는거 맞잖아요.

중첩은 다른 아르카나의 레인으로 같이 쌓을 수 있는거고
5중첩이 됐을 때 나한테 받는 데미지가 100% 증가한다.

저 스킬툴팁만 보면 버그는 아닌것같은데요?

저 스킬툴팁이 말하는거는
저 디버프가 보스한테 걸려있을 때
같은 파티원들한테 받는 데미지가 늘어나는게 아니라
내가 사용한 스킬한테 받는 데미지가 % 증가한다는거잖아요.

중첩은 다른 아르카나와 쌓을 수 있고
디버프 내용( 받는 피해 % 증가)는 내 스킬에만 적용된다.


버그라고 생각할수가없는것같아요.



추가로 리턴을 예로들면 리턴은 아르카나에게 받는 데미지이기 떄문에

아르카나1이 리턴을 맞춰놓으면
아르카나2가 쓴 스킬은 리턴의 효과를 받는다는 거고


레인의 경우엔 중첩만 같이 쌓고 스킬데미지는 내것만 들어간다.

리턴 스킬 툴팁에 굳이 아르카나라고 적어놓은것보면
같은 아르카나 끼리의 시너지를 일부러 명시해놓은 것 같은데

만약에 아르카나1의 레인 중첩이 5이고
같은 파티더라고 아르카나2의 레인 중첩은 3인 상태가 있을 수 있겠네요.
그 경우엔 아르카나1의 스킬은 100% 추가로 들어가는거고
아르카나2의 스킬은 60% 추가로 들어가는 그런거 아닌가요?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스킬 툴팁상에도 문제가 없고 버그인것 같지는 않은데...
다른 스킬 툴팁을 보면 아르카나 끼리의 시너지도 일부러 명시해놓은 것 같구요.

중첩이 무한으로 되는 것도 아니고 5중첩까지만 중첩되는거면 딱히 버그처럼 보이진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