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에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셋팅 전에 계산기 두드려본 정보 알려드립니다.

아래에 요약 있습니다



기본 정보.
1. 고독한 기사 각인은 치명타 확률 15%, 치명타 피해 50% 증가
2. 사멸 6셋은 헤드 공격시 치명타 확률 23% 증가, 치명타 피해 55% 증가, 주는 피해 21% 증가
헤드가 아닐 때는 치명타 피해 17% 증가, 주는 피해 6% 증가
치명타 확률 버프는 일정 시간 유지되지만, 
여기서는 계산의 편의를 위해서 헤드가 아닐때는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즉, 사멸 셋의 경우 아래 계산보다 약간 dps가 상승할 여지가 있습니다.)
3. 악몽 6셋 계산은 기본적으로 마나 중독 상태를 기본으로 했습니다.
스킬 피해 15% 증가, 주는 피해 18% 증가, 추가 피해 18% 증가(무기 추피와 합연산)
4. dps는 기본적으로 주는 한방 데미지에 쿨감으로 줄어든 쿨타임까지 고려한 계산값입니다.

극신속(치명 500, 신속 1800) 



극치명(치명 1800, 신속 500)



요약.
1. 사멸 6셋 vs 악몽 6셋
: 100% 헤드를 칠 수 있으면 무조건 사멸이 셉니다.(대략 10% 정도)
사멸을 쓰는 헤드어택 확률은 70% 정도가 마지노선이고, 70%에서 악몽과 사멸 효율은 비슷합니다.
헤드어택을 칠 수 없는 몬스터의 경우, 악몽에 비해서 30% 가까이 약합니다.

- 본인이 헤드를 무조건 70% 이상 넣는다=사멸
- 아니다 or 몹에 헤드가 아예 없어서 너무 힘들다=악몽

2. 극신속 vs 극치명
: 순수하게 이론적 dps는 스텟에 따른 차이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계산기 수치를 바꿔보시면 아시겠지만 신속 1800 치명 500, 신속 500 치명 1800, 신속 1300 치명 1000
이런 식으로 신속+치명 수치 합계가 비슷하면 dps도 거의 비슷하게 나옵니다.
: 물론 극치명의 경우에는 한방 딜이 높으므로 딜을 시너지에 맞춰 잘 몰면 효율이 더 좋습니다.
극신속은 쉬지 않고 딜을 할 때 극치명과 비슷하므로 쿨타임을 많이 놀려두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 대신 dps 이외의 면에서 극신속은 공이속 20% 이상, 쿨감 28%의 이득이 있는 만큼
개인/파티 시너지, 무력화, 쉴드 쿨타임에서 이득을 보게 됩니다.
증함의 경우 12초 지속 15초 쿨타임으로 거의 상시 시너지로 돌릴 수 있고, 
본인의 배쉬 개인 공증도 거의 무한 지속이 가능하므로 dps 이득을 노릴 수 있습니다.
: 대쉬 어퍼 파이어 쿨타임 5초, 배쉬 쿨타임 6초로 대어파를 언제 나올지 모를 카운터를 위해 
굳이 상시 킵하지 않고 계속 돌려도 무리 없이 카운터를 소화해 낼 수 있습니다.

(참고 이미지)
극신속+악몽의 마나 중독 상태에서 주요 스킬들 쿨타임


극신속+악몽의 끝없는 마나 상태에서 주요 스킬들 쿨타임


- 극치명: 한방딜 높음, 시너지 몰 때 효율 좋음
- 극신속: 누적딜은 비슷함, 무력화/시너지/카운터 효율이 좋아짐, 공이속 빠름

3. 각인
: 극치명은 원한, 슈차, 고기 고정에 결대 저받을 쓰는게 제일 무난합니다.
공이속 때문에 정흡을 쓰겠다? 그러면 차라리 극신속 쪽을 살펴보십시오.
dps 손실 없이 공이속이 빠를 뿐더러 시너지 쿨타임도 감소합니다.
: 극신속에 한정해서 정밀단도의 효율이 급상승합니다.(17% 딜각인급)
저받보다 dps 상승이 더 좋으며, 헤드 어택 50% 이하에서는 결대보다도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드의 효율도 극신속에서는 매우 좋은 편입니다.
극신속 유저는 원한, 슈차, 고기 + 결대 / 저받 / 정단 or 아드 각인의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 33333이 아니라 333331에서 전태를 채용시 극신속이 조금 더 효율이 좋다고 봅니다.
증함 쿨이 짧아서 계속 맞으면서 딜을 해도 증함으로 아덴 게이지 수급하기가 좋기 때문입니다.

-극치명 각인: 원슈고결저 + 전태1
-극신속 각인: 원슈고 + 결 / 저 / 정 or 아 + 전태1


해당 계산식이 포함된 엑셀 파일 링크는 아래입니다


반박시 님 말이 맞으니 님이 수정해서 정보글 적어주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