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만 적었으며
밸패 날짜는 여기 나와있습니다
워로드
- 날카로운 창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0.8% 증가시켰습니다.
- '무방비 표적' 트라이포드 적용 시, 기절 혹은 무력화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효과를 3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멈추지 않는 창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 공격의 피해량을 80%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 '창격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를 3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방패 격동
- 기본 스킬 적중 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삭제 되었습니다.
- 차지 스팅거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8.3% 증가시켰습니다.
- '라스트 차지' 트라이포드 적용 시, 오버차지 공격의 피해량을 30%에서 40%로 증가시켰습니다.
- 카운터 스피어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4.2% 증가시켰습니다.
- 스피어 샷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 버스트 캐넌
- '집중포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을 4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워로드
기획자 코멘트 : 파티 플레이 시 도발을 통해 몬스터의 어그로를 자신에게 돌리고, 파티원들의 순간 공격력 상승에 조금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증오의 함성 : 다음 트라이포드 효과가 각각 변경됩니다.
- 방어 준비
기존 :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가 4초간 30% 감소한다.
변경 :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가 6초간 20% 감소한다. - 위협
기존 : 공격에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이 4초간 30% 감소한다.
변경 : 공격에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이 6초간 30% 감소한다. - 사기진작
기존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과 이동속도를 4초간 30% 증가시킨다.
변경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을 40% 증가시키고, 이동속도를 20% 증가시킨다.
------------------------------------------------
워로드
- 증오의 함성
- 파티 효과 적용 범위를 8m에서 24m로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 넬라시아의 기운
- 파티 효과 적용 범위를 22m에서 24m로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
스킬
방패 밀치기
- '식지않는 열기' 트라이포드를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첫 번째 방패 타격 적중 시 20%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8초간 20% 감소시킨다.
- '장비 파괴' 트라이포드를 '방패 강화'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2타 적중 시 적의 공격력과 모든 방어력을 5초간 20% 감소시킨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실드 게이지 충전량이 50% 증가된다.
배쉬
-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를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10초간 20% 감소시킨다.
-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를 '방패 강화'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6초간 30% 감소시킨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실드 게이지 충전량이 50% 증가된다.
파이어 불릿
- '화염성' 트라이포드 이름을 '소이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갈고리 사슬
- '공격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 자신의 공격력이 6초간 20%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자신의 공격력이 5초간 25% 증가한다.
차지 스팅거
- '약점 파괴'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을 공격할 경우 3초간 모든 방어력을 15% 감소시킨다.
-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증오의 함성
- '위협' 트라이포드를 '도발 유지'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에 적중 된 적의 모든 방어력이 6초간 30% 감소한다.
- 변경 : 도발 유지 시간이 2초 증가한다.
- '사기진작'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을 40% 증가시키고 이동속도를 20% 증가시킨다.
- 변경 : 자신 및 24m 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의 공격력을 6초간 40% 증가시킨다.
방패 격동
-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4초간 20% 감소시킨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10초간 20% 감소시킨다.
넬라시아의 기운
- 스킬의 마나 소모량을 약 20% 감소시켰습니다.
-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의 기본 효과와 지속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자신과 파티원이 받는 모든 피해를 12초간 12~40% 감소시킨다.
- 변경 : 자신과 파티원이 받는 모든 피해를 6초간 10~25% 감소시킨다.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한다.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한다.
- '리더쉽' 트라이포드를 '효과 증대'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 변경 :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감소되는 피해가 추가로 25% 증가한다.
- '효과 유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인하여 받는 모든 피해 감소 유지시간이 3초 증가한다.
- 변경 :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인하여 받는 모든 피해 감소 유지시간이 4초 증가한다.
- '효과 강화' 트라이포드를 '리더쉽'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감소되는 피해가 추가로 15% 증가한다.
- 변경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이 40% 증가한다.
- '생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자신 및 파티원에게 6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15%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 변경 : 자신 및 파티원에게 6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20%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속성
리프 어택
- '대지진' 트라이포드 시 [토] 속성 스킬로 변경됩니다.
차지 스팅거
- '라이트닝 차지' 트라이포드 시 [뇌] 속성 스킬로 변경됩니다.
------------------------------------------------
각성기
가디언의 수호
심판의 창
스킬
방패 돌진
- '끝나지 않은 공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 타격의 판정 범위를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평타
날카로운 창
- PVE 시 피해량을 14.9% 증가시켰습니다.
라이징 스피어
- PVE 시 피해량을 18.2% 증가시켰습니다.
파이어 불릿
대쉬 어퍼 파이어
- PVE 시 피해량을 27.3% 증가시켰습니다.
리프 어택
- PVE 시 피해량을 11.1% 증가시켰습니다.
가디언의 낙뢰
- PVE 시 피해량을 26.3% 증가시켰습니다.
방패 돌진
- PVE 시 피해량을 11.1% 증가시켰습니다.
차지 스팅거
- PVE 시 피해량을 7.7% 증가시켰습니다.
- '차지 강화'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차지 단계가 올라갈수록 공격력이 10% 상승한다.
- 변경 : 차지 단계가 올라갈수록 공격력이 15% 상승한다.
증오의 함성
- PVE 시 피해량을 5.8% 증가시켰습니다.
- '사기 진작'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자신 및 24m 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의 공격력을 6초간 40% 증가시킨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실드 게이지를 20% 회복하고,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백어택 효과가 12초간 20% 증가한다.
카운터 스피어
- PVE 시 피해량을 12.0% 증가시켰습니다.
- 마나 소모량을 9.9% 감소시켰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반격 성공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감소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된다.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한다.
넬라시아의 기운
- '리더쉽'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이 40% 증가한다.
- 변경 :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되고,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 속도가 20% 증가한다.
- '생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자신 및 파티원에게 6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20%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 변경 : 자신 및 파티원에게 6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30%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스피어 샷
- PVE 시 피해량을 14.8% 증가시켰습니다.
버스트 캐넌
- PVE 시 피해량을 12.7% 증가시켰습니다.
- '과충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차지 스킬로 변경되고 1단계 차지 시 퍼펙트 존 효과가 발생되고 오버차지 시 40% 증가된 피해를 입힌다.
- 변경 : 차지 스킬로 변경되고 1단계 차지 시 퍼펙트 존 효과가 발생되고 오버차지 시 60% 증가된 피해를 입힌다.
- 차지 시간도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전장의 방패
- 기준 피해량을 12.7% 감소시켰습니다.
- 스킬의 준비 및 점프 모션을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 점프 중 레이드 몬스터도 관통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PVP 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
공통
- 스킬을 '랜스 스킬'과 '일반 스킬' 2가지 타입으로 나누었습니다.
- 스킬 타입 분류에 맞춰 스킬 아이콘 색상과 스킬북 정렬 순서를 변경하였습니다.
갈고리 사슬
- PVP 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방패 돌진
- '파괴 전차'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돌진 중 매 공격 적중 시 공격력이 2초간 10% 증가되며, 최대 60%까지 증가된다. (2019-11-21 오작성된 내용 수정)
- 변경 : 돌진 피해가 20%씩 최대 140%까지 증가한다.
증오의 함성
- '증오의 함성' 스킬로 도발에 걸린 몬스터가 제한된 스킬만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도발 중 기본 패턴의 스킬만 사용하게 됩니다.
- 도발 중 돌진이나 광역 스킬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증오의 함성' 스킬의 도발에만 해당되는 내용으로 '갈고리 사슬', '마리린', '도발 허수아비' 등의 도발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넬라시아의 기운
- 증명의 전장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 일반 지역 : 40초
- 증명의 전장 : 60초
※ 토벌전을 제외한 PVP 형태의 모든 실마엘 전장에서도 적용됩니다. (2019-11-25 오안내 내용 수정)
아이덴티티
전장의 방패
- 보호막 안에 있는 파티원에게 피격이상 면역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준 피해량을 66.7% 감소시켰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직업 각인
- '경량 방패' 각인을 '전투 태세'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방어 태세에서 이동속도가 10/15/20% 증가한다.
- 변경 :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하고 방어 태세의 실드량이 30/40/50% 증가한다. 방어 태세 중 피격 시 6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2/3/4% 증가하는 효과를 획득한다. 피해량 증가 효과는 5회까지 중첩되며 1초에 1회만 획득한다.
- '고독한 기사'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실드 게이지의 자연 회복 속도가 50/100/150% 증가하지만, 전장의 방패를 사용할 수 없다.
- 변경 : 랜스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5/10/15% 및 치명타 피해가 20/30/40% 증가하지만, 전장의 방패를 사용할 수 없으며 방어태세 중 실드 게이지의 소모량이 200% 증가한다.
전투 특성
특화
- 전장의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일반 스킬 피해량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