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만 적었으며


밸패 날짜는 여기 나와있습니다




워로드

  • 날카로운 창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0.8% 증가시켰습니다.
    • '무방비 표적' 트라이포드 적용 시, 기절 혹은 무력화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효과를 3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멈추지 않는 창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 공격의 피해량을 80%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 '창격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를 3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방패 격동
    • 기본 스킬 적중 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삭제 되었습니다.
  • 차지 스팅거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8.3% 증가시켰습니다.
    • '라스트 차지' 트라이포드 적용 시, 오버차지 공격의 피해량을 30%에서 40%로 증가시켰습니다.
  • 카운터 스피어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4.2% 증가시켰습니다.
  • 스피어 샷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 버스트 캐넌
    • '집중포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을 4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워로드

기획자 코멘트 : 파티 플레이 시 도발을 통해 몬스터의 어그로를 자신에게 돌리고, 파티원들의 순간 공격력 상승에 조금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증오의 함성 : 다음 트라이포드 효과가 각각 변경됩니다.
    • 방어 준비
      기존 :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가 4초간 30% 감소한다.
      변경 :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가 6초간 20% 감소한다.
    • 위협
      기존 : 공격에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이 4초간 30% 감소한다.
      변경 : 공격에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이 6초간 30% 감소한다.
    • 사기진작
      기존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과 이동속도를 4초간 30% 증가시킨다.
      변경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을 40% 증가시키고, 이동속도를 20% 증가시킨다.

------------------------------------------------


워로드

  • 증오의 함성 
    • 파티 효과 적용 범위를 8m에서 24m로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 넬라시아의 기운 
    • 파티 효과 적용 범위를 22m에서 24m로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

스킬

방패 밀치기

  • '식지않는 열기' 트라이포드를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첫 번째 방패 타격 적중 시 20%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8초간 20% 감소시킨다.
  • '장비 파괴' 트라이포드를 '방패 강화'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2타 적중 시 적의 공격력과 모든 방어력을 5초간 20% 감소시킨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실드 게이지 충전량이 50% 증가된다.

배쉬

  •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를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10초간 20% 감소시킨다.
  •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를 '방패 강화'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6초간 30% 감소시킨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실드 게이지 충전량이 50% 증가된다.

이어 불릿

  • '화염성' 트라이포드 이름을 '소이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갈고리 사슬

  • '공격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 자신의 공격력이 6초간 20%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자신의 공격력이 5초간 25% 증가한다.

차지 스팅거

  • '약점 파괴'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을 공격할 경우 3초간 모든 방어력을 15% 감소시킨다.
    •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증오의 함성

  • '위협' 트라이포드를 '도발 유지'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에 적중 된 적의 모든 방어력이 6초간 30% 감소한다.
    • 변경 : 도발 유지 시간이 2초 증가한다.
  • '사기진작'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을 40% 증가시키고 이동속도를 20% 증가시킨다.
    • 변경 : 자신 및 24m 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의 공격력을 6초간 40% 증가시킨다.

방패 격동

  •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4초간 20% 감소시킨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10초간 20% 감소시킨다.

넬라시아의 기운

  • 스킬의 마나 소모량을 약 20% 감소시켰습니다.
  •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0초
    • 변경 : 40초
  • 스킬의 기본 효과와 지속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자신과 파티원이 받는 모든 피해를 12초간 12~40% 감소시킨다.
    • 변경 : 자신과 파티원이 받는 모든 피해를 6초간 10~25% 감소시킨다.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한다.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한다.
  • '리더쉽' 트라이포드를 '효과 증대'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 변경 :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감소되는 피해가 추가로 25% 증가한다.
  • '효과 유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인하여 받는 모든 피해 감소 유지시간이 3초 증가한다.
    • 변경 :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인하여 받는 모든 피해 감소 유지시간이 4초 증가한다.
  • '효과 강화' 트라이포드를 '리더쉽'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감소되는 피해가 추가로 15% 증가한다.
    • 변경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이 40% 증가한다.
  • '생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자신 및 파티원에게 6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15%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 변경 : 자신 및 파티원에게 6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20%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속성

리프 어택

  • '대지진' 트라이포드 시 [토] 속성 스킬로 변경됩니다.

차지 스팅거

  • '라이트닝 차지' 트라이포드 시 [뇌] 속성 스킬로 변경됩니다.

------------------------------------------------

각성기

가디언의 수호

  • 스킬의 이펙트 강도를 완화 시켰습니다.

심판의 창

  • 스킬의 이펙트 강도를 완화 시켰습니다.

스킬

방패 돌진

  • '끝나지 않은 공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 타격의 판정 범위를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평타

  • 기준 피해량을 16.4% 증가시켰습니다.


날카로운 창

  • PVE 시 피해량을 14.9% 증가시켰습니다.


라이징 스피어

  • PVE 시 피해량을 18.2% 증가시켰습니다.


파이어 불릿

  • PVE 시 피해량을 7.1% 증가시켰습니다


대쉬 어퍼 파이어

  • PVE 시 피해량을 27.3% 증가시켰습니다.


리프 어택

  • PVE 시 피해량을 11.1% 증가시켰습니다.


가디언의 낙뢰

  • PVE 시 피해량을 26.3% 증가시켰습니다.


방패 돌진

  • PVE 시 피해량을 11.1% 증가시켰습니다.


차지 스팅거

  • PVE 시 피해량을 7.7% 증가시켰습니다.
  • '차지 강화'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차지 단계가 올라갈수록 공격력이 10% 상승한다.
    • 변경 : 차지 단계가 올라갈수록 공격력이 15% 상승한다.


증오의 함성

  • PVE 시 피해량을 5.8% 증가시켰습니다.
  • '사기 진작'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자신 및 24m 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의 공격력을 6초간 40% 증가시킨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실드 게이지를 20% 회복하고,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백어택 효과가 12초간 20% 증가한다.


카운터 스피어

  • PVE 시 피해량을 12.0% 증가시켰습니다.
  • 마나 소모량을 9.9% 감소시켰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24초
    • 변경 : 20초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반격 성공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감소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된다.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한다.


넬라시아의 기운

  • '리더쉽'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이 40% 증가한다.
    • 변경 :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되고,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 속도가 20% 증가한다.

  • '생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자신 및 파티원에게 6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20%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 변경 : 자신 및 파티원에게 6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30%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스피어 샷

  • PVE 시 피해량을 14.8% 증가시켰습니다.


버스트 캐넌

  • PVE 시 피해량을 12.7% 증가시켰습니다.
  • '과충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차지 스킬로 변경되고 1단계 차지 시 퍼펙트 존 효과가 발생되고 오버차지 시 40% 증가된 피해를 입힌다.
    • 변경 : 차지 스킬로 변경되고 1단계 차지 시 퍼펙트 존 효과가 발생되고 오버차지 시 60% 증가된 피해를 입힌다.
    • 차지 시간도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전장의 방패

  • 기준 피해량을 12.7% 감소시켰습니다.
  • 스킬의 준비 및 점프 모션을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 점프 중 레이드 몬스터도 관통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PVP 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

공통

  • 스킬을 '랜스 스킬'과 '일반 스킬' 2가지 타입으로 나누었습니다.
  • 스킬 타입 분류에 맞춰 스킬 아이콘 색상과 스킬북 정렬 순서를 변경하였습니다.

 

갈고리 사슬

  • PVP 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방패 돌진

  • '파괴 전차'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돌진 중 매 공격 적중 시 공격력이 2초간 10% 증가되며, 최대 60%까지 증가된다. (2019-11-21 오작성된 내용 수정)
    • 변경 : 돌진 피해가 20%씩 최대 140%까지 증가한다.

 

증오의 함성

  • '증오의 함성' 스킬로 도발에 걸린 몬스터가 제한된 스킬만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도발 중 기본 패턴의 스킬만 사용하게 됩니다.
    • 도발 중 돌진이나 광역 스킬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증오의 함성' 스킬의 도발에만 해당되는 내용으로 '갈고리 사슬', '마리린', '도발 허수아비' 등의 도발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넬라시아의 기운

  • 증명의 전장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 일반 지역 : 40초
    • 증명의 전장 : 60초
      ※ 토벌전을 제외한 PVP 형태의 모든 실마엘 전장에서도 적용됩니다. (2019-11-25 오안내 내용 수정)

 

 

아이덴티티

전장의 방패

  • 보호막 안에 있는 파티원에게 피격이상 면역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준 피해량을 66.7% 감소시켰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0초
    • 변경 : 90초

 

 

직업 각인

  • '경량 방패' 각인을 '전투 태세'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방어 태세에서 이동속도가 10/15/20% 증가한다.
    • 변경 :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하고 방어 태세의 실드량이 30/40/50% 증가한다. 방어 태세 중 피격 시 6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2/3/4% 증가하는 효과를 획득한다. 피해량 증가 효과는 5회까지 중첩되며 1초에 1회만 획득한다.

 

  • '고독한 기사'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실드 게이지의 자연 회복 속도가 50/100/150% 증가하지만, 전장의 방패를 사용할 수 없다.
    • 변경 : 랜스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5/10/15% 및 치명타 피해가 20/30/40% 증가하지만, 전장의 방패를 사용할 수 없으며 방어태세 중 실드 게이지의 소모량이 200% 증가한다.

 

 

전투 특성

특화

  • 전장의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일반 스킬 피해량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