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워로드를 꾸준히 즐기며 키워온 워로드 유저로써 시작 전 직업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는 알아두시는게 나을 것 같아 알려드리려구요

워로드 딜의 현위치는?
현재 고독한 기사 / 전투 태세 두 직업각인 다 일반적인 딜 기대값은 평균 이하입니다.
당장에 엔드컨텐츠 고정파티의 경우 동일 스펙 동일 피지컬 기준 특정 관문은 급타 들고 기믹 수행능력 올려주는게 유리할 정도니까요.

그렇다고 영영 잔혈을 볼 수 없는 직업인가?
전태 워로드 혹은 적정 레벨 레이드의 동스펙 파티 구성인 경우는 그게 맞지만 고기 워로드의 경우는 얘기가 조금 다릅니다.
전태 워로드는 지속 DPS로 딜을 뽑아내는 직업이라 조금 어려울 수 있어도 고기 워로드의 경우 '버스트 캐넌', '차지 스팅거' 두 스킬에 전체 딜의 약 70프로 이상이 압축되어 있는 딜몰이에 좋은 직업입니다. 고스펙 유저들끼리 하위 레이드(제 기준 하브1~6 or 하칸)를 가게 될 경우 충분히 잔혈or밑잔까지도 볼 수 있는 소위 '영수증' 딜러다보니 이런 부분에선 어느정도 만족감이 생깁니다.
*헤드 적중률 9~10할 기준

그럼 16층 이상 본캐급으로 키우기에는 적합한 직업인가?
현실적으로 보면 뜯어 말려서라도 막고 싶은 심정입니다.
저조차도 워로드가 재밌어서 2 캐릭터나 키우는 유저지만 초기 탱커로 출시된 직업 구성에 비해 딜딜딜 만 외치는 레이드 방향성(최근에는 부위파괴, 무력화 비중이 올라갔지만 아직까지 부족함), 딜러 각인으로 대놓고 나온 고기 워로드보다 떨어지는 유틸성의 전태, 스마게의 지속적인 헤드어택 방치와 불균형적인 보스 패턴, 전태 직각 포함 3중 자체 시너지, 고기의 경우 이동기가 없음에도 약 3~4초의 헤드 차징, 배쉬 사거리나 증함 경피면x 와 같이 하이리스크 로우 리턴의 정말 높은 불쾌감 등 굉장히 불합리함이 많은 직업입니다.
현질 유저의 경우 타 퓨어딜러에 비해 딜이 나오지 않는 시점에서 이미 현질한 만큼의 값어치를 못한다 라고도 볼 수 있고요.
다만 배럭으로 키우거나 입문용으로 즐기며 손에 맞는 경우 조금 더 깊게 즐겨보시기에는 이만큼 좋은 직업도 없다 생각합니다. 굉장히 좋은 시너지와 유틸로 인해 높은 파티 취직률, 타 직업에 비해 월등히 높은 생존력, 어비스 던전에서 최고 존엄으로 군림하게 만들어주는 도발 등 장점 또한 많은 직업이므로 이에 대한 부분을 잘 판단하시어 너무 섣불리 달리지 않고 천천히 즐기시며 고민해보셨으면 합니다.

아래 워로드의, 그리고 직업 각인의 간단한 특징들만 적고 이만 글을 마무리하니 읽어보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워로드의 특징
공통
 - 압도적인 체방
 - 최상위권인 무력화
 - 최고 존엄 도발과 피증(백헤드5퍼+전체4퍼)+방깎+치적(2각 기준)까지 압도적인 시너지
 - 넬라로 인한 피해감소와 1각의 상태이상 면역 + 피해감소로 파티 케어
 - 전투 태세를 켤 시 상시 피격면역
 - 지속적으로 신경써야하는 3단 자체 시너지
 - 이동기의 부재
 - 헤드어택의 불합리함(서포터의 백사멸 케어, 보스의 헤드멸시 패턴 등)
 - 맞으면서 딜을 하는 직업임에도 욕망게이지or광기게이지 등 맞지 못하는 특수한 상황
 - 심하게 말라 비틀어지는 마나통

고기 워로드의 특징
 - 치명 신속 베이스의 특성비로 시너지, 유틸기의 압도적인 가동률
 - 극한의 타격감(버캐 빠바바바방)
 - 딜몰이에 매우 좋은 직업
 - 압도적인 부위파괴
 - 즉발 카운터 2종 
 - 3타 전부 카운터 판정이 있으며 준 주력기로 채용 가능한 대어파 스킬
 - 이동기의 부재(전혀 없음)
 - 헤드어택 3초 이상 차징
 - 차스 스킬이 중거리 스킬임에도 배쉬로 시작해야 하는 초초초초초근접 딜사이클
 - 전태에 비해 굉장히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 관리해야하는 아덴 게이지

전태 워로드의 특징
 - 압도적인 생존력
 - 헤드/백에 묶이지 않는 비교적 자유로운 포지셔닝(방밀 스킬의 경우 헤드어택이지만 비교적 자유로움)
 - 정말 수월한 아덴 게이지 관리
 - 최근 조정으로 인해 많이 보장된 저점
 - 고기 워로드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시너지 가동률
 - 증오의 함성 시너지인 헤드/백 피해증가 5프로, 전체 피해증가 4프로 중 5프로를 못 받음
 - 부족한 부위파괴 수치(카운터 겸 부파를 위해 억지로 딜 기댓값 없는 대어파 채용)
 - 메인 빌드인 특치 환각일 경우 정말 느림(이동기인 방돌 또한 메인 딜 스킬)
 - 정말정말정말 재미없는(개인의견) 스킬 모션과 타격감.....
 
우선 생각나는 내용만 정리하였으며 추후 추가되는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좋은 의견은 댓글로 부탁드릴게요.

3줄요약
1. 찍먹으로는 정말 좋다
2. 섣불리 본캐급으로 끌어올려서 나처럼 물리지 않았으면...
3. 워로드는 현 메타에 맞지 않는 불합리한 직업구조/스킬구조(딜은 바라지도 않으니 특색있게 구조개선 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