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격카운터가 당연히 GOAT임
하도 많은 분들이 방밀에 요구하지만 무조건 방격이 정답에 근사함

사이클을 생각해보면 쉬워짐
전직업중 카운터를 사이클에서 100% 배제하는 직업이 몇개나됨? 대부분 다 사이클에 무조건 넣거나, 적당히 넣지
창술 건슬 아닌이상..
로아에서 카운터를 생각해보면
1) 사전동작없이 바로 뿅 처야하는  즉발인 카운터나,
2) 카운터 가능 시간이 1초 미만인 카운터는 없음
그러면 1)번에서 최소 사전 동작으로 2-3초는 무조건 벌게됨 (칼바람이든, 대지진이든, 어퍼컷이든 뭐든 사전동작이 있음)
아~ 카운터 나오겠구나 하고 충분히 준비가 됨
2)번에서도 최소한 1초는 주게되있음. 레이드마다 다르지만 긴 카운터는 2-3초도 가능하고, 아무리 짧아도 1초는 줌

그러면 사전동작+카운터가능시간 합쳐서 3-4초의 여유가 생기게됨

✅ 방격에 카운터 달라는 이유는
배쉬 방밀 리프 가낙 방격
배쉬 방밀 리프 방돌 방격
이 사이클 돌릴 때
배쉬부터 방격 직전까지가 5초정도고,
방격 2타 후 배쉬 돌아올때까지가 적어도 2초 이내임
속행터지면 1초 이내임

그러면 카운터 비게되는 시간이 거의 없게됨
(이거 허수가서 사이클 쳐보시거나, 아무영상 보시면 단번에 이해됨)
배쉬를 치고 난 즉후엔 카운터가 나온다? 방격으로 치고 방격부터 사이클 돌려서 딜 넣으면 딜로스 0임
방격을 터는 타이밍에 카운터 전조 뜬다? 안쓰고 대기하도되고 1타쓰고 카운터쳐도됨
방격을 털고 난 후에 카운터 전조 뜬다? 배쉬 쿨 돌기 전까지 1-2초인데 방격털 때 나오면 무조건 배쉬로 칠 수 있게 되있음
카멘3관이든 4관이든 해보셨을테니 카운터 전조증상이 존나게 긴거 아실거라생각함
★ 참고로 방격은 배쉬6초안 어느 순간에 사이클을 털든 상관이 전혀 없음.

여기서 잠깐 그러면 방밀 카운터는 별로냐? 방밀 사이클을 뒤로 미루면 안되냐?
데어파보면 2천3억배 나음 당연히
배 - 가 - 리 - 방 - 격 털면 안되냐?
원래는 나도 방밀을 앞,뒤 자유롭게 터는 편임
(그 이유는 배쉬는 방격쓰고 남는 2초 여유동안 해드 잡으러감. 이때 배쉬 쿨돌면 무조건 쓰고 현위치가 해드가 아니라면 일단 리프어택으로 무조건 헤드방향따고 그후 방밀방격 터는 편임.
★ 허나 이제 이게 안됨Xxx
방밀 쿨패치후 홍염 빼면서 방밀 뒤에 털면 다들 알다시피 가낙과 방돌이 딜링시긴이 달라서 방밀 쿨이 미세하게 안돌아서 방격에 배쉬가 다 안묻음. 그래서 최소한 무조건 배쉬에 이어서 처야함.

물론 데어파의 개씹사기 전방돌진 카운터 판정은 당연히 최고임. 근데 딜사이쿨에 넣을 수 있음? 절대 못씀
100% 무조건 아껴야함. 데어파는 1번이라도 쓰는 순간 (확정노카운터타이밍 아닌 이상) 카운터용 스킬의 의미가 퇴색됨

허나 방격은 사이클 굴리면서 써도 10에 9은 칠 수 있음
제자리 카운터니 사거리가 짧니는
당연히 우리가 극복해야할 문제고, 그걸로 불평하는건 답도없는 짓임. 개선받아야할건 카운터를 줘라 문제부터임
솔직히 당연히 방밀이든 방격이든
뭐든 내놔 개새끼들아
+ 배쉬 체공시간이랑 각성기전방등등 돌려줘
아니 시잘 그냥 배쉬 사전작업 6초 없애 시발

긴글 읽어주느라 고생했음





3줄 요약

1) 로아는 카운터 전조증상부터 치기까지 최소 3초 길게는 6초이상 여유가 있다
2) 방격을 쓰면 프리한 사이클 조절로 레이드 내내 카운터 스킬을 따로 아끼지 않아도 99% 카운터 가능
3) 방밀을 쓰면 패치후 쿨이 안맞아서 어려움

+ 배쉬 사전작업, 좆버그각성기전방딜, 좆버그배쉬체공시간너프 고쳐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