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미리 밝힙니다

1. 치는사람마다 다른 허수 dps는 정확한 척도가 아님을 알음
2. 또한 아래 적는 사견은 개인의 의견이지 워로드 유저 전체의 의견이 아님

어제 저녁에 누가 직게 dps 표를 올린 거 보고 직접 다 찾아봄

1650 디트 4600 3분
1650 광기 3600 2분
         비기 3800 2분
1652 슬레 4450 >> 1분
1640 배마 특치 4 오의 4300 >> 1분
1645 체술 4400 >> 2분
1640 역천 4400
1650 절정 3800~4200
1650 스커 4100
1630 수라 4400
1650 데헌 4300
1647 포격 4200
1650 호크 4000
1646 유산 4000 기술 4200
1655 건슬 4000
1640 상소 4400
1648 알카 4600 >>10분
1645 환류 4000 점화 4400
1633 버스트 4800
1650 충모닉 3800
1640 리퍼 4300
1640 만월 4400
1645 질풍 4000
1650 전태 3500 방격채용 4000 버캐채용
1640 고기 3800 단심 파불 자원 무제한 기준

얼추 봤을때 1630으로 50들과 비비는건
>> 브커 블레
타직업 4천만일때 4400으로 10퍼정도 쌘건
>> 만월 점화 상소 체술 슬레 배마 디트 였음

이로 내가 내린 사견은

1. 3월 패치로 상향먹은 직업들은 효과를 봤다
2. 직업 딜 인식표는 직게 dps와 순위가 비슷하다
3. 허수 dps에 한해 전태가 카운터 넬라 유기하고 버캐 방격, 고기가 넬라 유기하고 파불 카스(카스는 허수 포함 안됨) 고려하면 의외로 딜러와 격차가 많이 줄어듬
4. 레이드 별 변수(지딜유리 사멸유리 헤드혐오 등..) + 딜 2시너지 기여 + 공팟 딜러들 숙련도 까지 고려하면 격차는 더 벌어질 수 있음

격잡아달라 파리지옥해달라 넬라달라 1각달라 이런거 다 무시하고 전방도 포지션 잡기용으로 쓰면서 딜러처럼 할건지

아니면 앞에 요구들 들어주면서 리트율 줄여가며 겜 할지 고민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