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점 
1. 방깍시너지 비는시간이 생각보다 길다. 
 - 방격기본쿨이 12초고 홍염을 안쓰다보니까 아무리 신치라고해도 중간중간 비는시간이 생기더라구요. 비는시간 안생기게 방깎 넣으려니 오히려 다른 스킬쿨이 밀립니다. 

2. 간결하게 시너지넣고 딜넣기가 힘들다. 
 - 방격1타만 쓰면 방깎시너지가 오래비기떄문에 2타까지써야하는데 
증+방격2타+버차 or 증+방격2타+스샷대어파(단심)+버차
너무 사전시간이 깁니다. 수시로 헤드돌리거나 빠르게넣고 빠져야하는 상황에선 오히려 독이되네요.

3. 생각보다 대어파10, 카스10랩 체감이 크다. 
 - 이게 저받 > 아드로 바꾸고 스킬랩까지 내리다보니까 체감상 30%는 약해진 기분입니다.

4. 배쉬 카운터의 아쉬움. 
- 기존에 대어파쿨일떄 배쉬로 카운터치는상황이 종종나왔는데 방격으론 못치니 이런상황에선 굉장히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5. 아드유지 스트레스
 - 한동안 안쓰다 써서그런지 귀찮습니다 ㅠㅠ

[2]장점
1. 중거리 딜이 가능
 - 배쉬를치기위해 초근접해야하는 상황이 안나오는건 좋습니다. 뚜벅뚜벅 걸어가야하는 상황이 많이 줄었어요. 

2. 속행밸류의 증가
 - 방격 속행이 생각보다 굉장히 많이터집니다. 쿨 줄어드는거 보면 뿌듯함.

3. 단심+속행시 15초에 육박하는 버차쿨
 - '어? 이타이밍에 버차가 다시돌아' 라는 느낌이 있을정도로 버차쿨이 빨리 돌아옵니다.  

4. 빠른 증함쿨로 인한 상시 시너지
 - 비는시간이 약 1초밖에 안되며 속행터지면 무한시너지 가능.


오랜만에 본 좋은 연구글이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여러가지 장단점이 있었네요. 헤드가 자주 돌아가는 레이드보단 말뚝딜 상황이 많은 레이드에서 유용하다고 판단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