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돌은 처음에 나왔을때는 새롭다 신선하다 등등등
평가가 나쁘지 않았음.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워로드 유저로써 격돌은 진짜 짜증나는 시스템임.

1. 격돌 시간.
카멘도 그렇고, 에키드나도 그렇고, 격돌 시간이 워로드한테는 쥐약임

프리딜 타임을 주지만, 워로드는 어차피 주력인 버차는 격돌 시간이 길던 짧던 딱 한번이 끝임.
남들 두사이클씩 돌릴때 워로드는 한사이클 돌리고 손가락 빨고 있어야함.


2. 카스
대부분의 고기워로드는 카스를 채용함.

이유는 다들 알겠지만, 생존, 딜, 유틸 모든걸 가진 스킬이고
뭐 딜도 타직업이 보면 귀엽겠지만, 워로드 입장에서는 버차 다음으로 쎈스킬임

근데이건 내가 능동적으로 발동할 수 없음.
보스가 때려줘야만 발동가능함.

근데 격돌은? 보스가 아무런 행동을 취하지 않고 가만히 있음.
격돌 한정 카스는 평타보다 딜 지분이 낮은 쓰레기 스킬

왜 아직도 차징화를 안해주는건지 모르겠음.


3. 절대적인 딜량의 부족
모든 워로드 유저는 다 겪어 봤을 법한 건데

가장 대표적인거 하나만 꼽자면, 말멘 1격 ~ 2격임

공팟은 보통 격돌을 딜러가 다같이 잡으러 가는경우가 대부분임.
이때 1격을 워로드가 못잡으면 귀찮은 상황이 벌어짐

보통 어느정도 딜이 되는 파티면 1격 ~ 난나에서 쉴드 다까고 말멘 끝남
근데 이 딜이 어느정도 되는 파티에서

내가 1격을 못잡으면 2격까지 보는 경우가 생김
나 말고 다른 딜러가 1격을 들어가면 그동안 생기는 딜로스를 워로드가 메꿀수 없단 소리임.

다들 느끼지않음?(뭐 이미 만렙 딜찍팟 가는사람들은 못느끼긴할듯)

이말은 증함 + 배쉬의 밸류가 그렇게 높지 않다는 반증이기도함.

증배 시너지 밸류가 정말 그렇게 좋다면, 다른 딜러가 격돌을 잡을 경우
딜 밀리는 속도에 차이가 없어야 되는게 정상임.
아니면 더 빠르던가.


옛날부터 계속 말하지만 고기워로드는 개선 방향이 명백하게 정해져 있음.
1. 버차 쿨 감소
2. 카스 수동화

2개 해주면 뭐 헤드딜러인데 차징해야되니, 느리니 뭐니 이런 소리 안나옴.

왜? 그냥 쎄지니까.
구조가 개쓰레기여도 그냥 쎄면 아무말 없음.

막말로 수라랑 버스트가 구조적인 측면에서 진짜 좋음?
수라 허공아덴? 좋지.
버스트 한방 딸깍? 좋지.

근데 그 리턴이 지금 리턴이니까 좋다 좋다하는거지
그 리턴을 워로드 만큼 내려놓으면 좋다 좋다 할까?

허공에 아덴차니까 그 정도 딜이 맞아
이딴 소리가 나올까?

버스트 한방 딸깍에 딜 다 되는데 그정도 딜이 맞아
이딴 소리가 나올까?

로아는 절대적인 딜이 전부고
딜 쎄면 구조가 구리네 좋네 이딴 소리 안나옴.

제발 스마개ㅅㄲ들아 밸패좀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