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500고기워로드만 키워본입장이라
전태에대한 시야가 좁아 이해부탁드립니다.

현재 헤드어택 적중시 사멸세트와의 시너지로 엄청난 효율을 낼 수 있는건 사실입니다.

현재 고기워로드가 사기인식을 받는 이유는
넘사벽인 유틸성(체방, 무력, 부파, 실드, 각종 시너지)까지 가지고 있음에도
요즈음 유물셋트 효율로 인해 일반딜러들 수준까지 많이 근접해서 일겁니다.

하지만 일반딜러급의 딜을 쫒아오기위해선 거의 100%의 헤드어택 적중률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재가 딜을 판단하기위한 주컨텐츠로
벨가 1인쩔으로 인한 어그로 독식과
샌드백 쿤겔라니움이기때문에 헤드어택 비율이 높기때문에 특히 더 딜적으로 판단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현재 로아의 꽃이라 부를 수 있는 최고의 컨텐츠 군단장에서는
1/8의 어그로 벽을 뚫고 머리를 향해 계속가야합니다.
어그로가 끌린 딜러를 향해 머리쪽으로 가서
증함 평타 배쉬 방어태세 차징스킬을쓰는 사이에
어그로 딜러는 죽도록 달려서 백어택으로 달려가고
뒷통수에 박는 일이 허다합니다.
운이 좋게 한사이클의 차징스킬을 맞췄더라도 사멸로 초기화된 다음 스킬을 헤드어택으로 맞출확률은 매우 낮겠죠
제 경험으로 감히 말하면
아르고스와 군단장같은 다수인원 도발면역 컨텐츠에서는 헤드어택의 가동률이 50퍼미만으로 떨어집니다.

예를들어
치피가 500%인스킬이 있지만 치확이 20%뿐이라면 평균딜은 낮지만 뽀록으로 한번쯤은 사기적인 딜처럼 보일 수 있는 것처럼
헤드어택은 하이리스크지만 하이리턴입니다.

일부 컨텐츠의 영광속에 가려진
일부 컨텐츠의 애환도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태 방밀카운터, 낙뢰 부파 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