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말하는 개선 사항중 꼭 해야 할것들 세가지 임
(음슴체, 반말 사용 했습니다)

1. 부파
2. 카운터
3. 전방
4. 전태 각인




내가 생각하는 개선 방향은

1. 부파 
- 이건 진짜 간단하게 방격에 주면 댐

애초에 고기로드 전태로드로 각인 자체에 강화되는 스킬을 나눠 놨는데
한쪽은 부파를 왜 안준건지 이해가 안댐 

이 게임 자체가 타 게임처럼 역할이 딱딱 나뉜 게임이 아님, 끽해야 딜 서폿 두개임 억지로 딜폿전태 정도
( 모 게임 에서 탱 딜 퓨딜 홀딩 시너지 세미홀딩 딜폿 힐 버퍼 등등 )
그 직업만이 해야하는 일이 정확하지 않은데, 응~넌 전태니까 부파 없어~ 는 말이 안된다는거지

모든 캐릭을 안해봐서 정확하진 않지만, 거의 대부분의 직업군이 부파와 무력화를 1개식이라도 들고 있음  
(전 직게 돌면서 물어봄)

고로 전태는 부파가 추가 되어야 한다

방격을 부파로 선정한 이유는 이름도 뭔가 격동이니까 파괴 될꺼 같은 느낌이고 (ㅈㄹ한다)
1레벨 부파라도 받으면 3트포 두번째 격동으로 두번 타격 가능하니 나쁘지 않을꺼 같았음




2. 카운터
- 방밀에 추가

이것 또한 위 부파와 비슷한 맥락임

현재 '배쉬'에 카운터가 달렸는데 카운터가 중요한 레이드에서 배쉬만 들고 가는 전태가 있을까 싶음
그만큼 카운터용 스킬로는 배쉬가 좋지 못하다는 거임
배쉬를 공중 때문에 쓰기 때문에 정작 카운터가 필요할땐 배쉬가 항상 없음 
짧은 사거리로인해 맞추기 힘든건 덤

차라리 공증을 다른 쿨 짤은 스킬에 주고 (ex 방밀 방격)
배쉬에 공증을 빼서 카운터 치기 좋은 스킬로 바꿔 주던가 했으면 전태가 굳이 배쉬두고 다른 스킬 채용할 필요가 없음

방밀을 사용해 보면 알겠지만 적에게 잘 달라붙는 스킬이기 때문에 카운터에 적합하다 생각해 방밀에 카운터 생각했음



3+4. 전방+전태각인
- 껏다,켰다 가능한 토글형 스킬로 바꾸고 켜져 있을 경우 오라 내 아군이 받는 피해 15%정도? 를 전태가 받음
  대신 받은 데미지에 비례해서(혹은 타수) 지금의 전태 스킬처럼 공격력이 오르게 만듦

  전태 각인 레벨이 오를때 마다 증가되는 데미지도 늘어나고 쉴드 수급량도 늘어나며 자연 소모도 줄어들고,
  ☆1레벨에서 아군 데미지의 20%정도 받는다면,  2레벨 25%를 받지만, 전태에게 들어오는건 20%데미지
    3레벨에서 30%데미지를 받지만, 전태는 20%만 받는식으로 상승에 따른 이점을 주는거지

와 이제 전태 중갑3은 고정이 되겟구나 ^^
너무 컨셉에 충실한걸~


전태(워로드)의 아이덴티티는 '다신 아군을 잃지 않겠다' 는거임 파티 내에 탱커 역할을 애초부터 부여 받았음
그 컨셉을 유지 하기 좋은 스킬로 생각해 보니 이런 형태가 나옴

추가로 전방오라 내에 있는 적은 도발면역 시간이 줄어드는 기능도 있음 좋을거 같고
군단장 처럼 아예 안되는 경우면, 다른 무언가의 영향을 주는게 있으면 좋겠어 






아무튼 내가 생각하는 전태의 개선 방향임







끝으로 길고 재미없는 그리고 가독성 떨어지는 글 읽어줘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