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파를 너무 페급 캐릭으로 생각하시는거 같아서 제생각좀 적어볼게요. 사멸기준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일단 제가 글쓰는데 재주가 별로없어 두서가 없으니 이해해 주세요.
1.로아는 파티플 게임 입니다.
그래서 파티조합 시너지에 따라서 데미지 차이가 꽤 납니다. (시너지 이미지 첨부해 두겠습니다.)
일단 사기캐릭으로 유명한 3캐릭 배마 창술 건슬 시너지가 동일하네요 치적입니다. 시너지표 보시면 치적시너지가 6캐릭으로 제일 많네요. 사실 시너지 생각해서 조합짤수도 있지만 그런 파티는 잘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캐릭수가 많으니 겹칠 확률도 제일 높겠죠. 만약 겹치게되면 시너지 하나 잃고 들어가는 겁니다. 그래서 치적 시너지 가진 직업들이 파티플에서 제일 불리하다고 생각하구요. 그리고 몇개 없지만 헤드백어택 12프로 시너지가 있습니다 이시너지의 경우 받을수있는직업과 못받는 직업이 있구요 받을수 있지만 백헤드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직업도 대다수 입니다. 백어택이 족쇄이면서 장점이 될수도 있습니다.

2.인파는 저점이 낮고 고점이 높은 캐릭입니다.
인파 굉장히 쉽다 로아라는 게임자체가 쉽다 이렇게 생각하시는분 많은거 같은데 전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인파는 타직업에 비해서 손을 매우 많이타고 어려운 캐릭입니다. 그이유로는
(1)쿨타임이 매우짧다.
타직업에 비해 쿨이 짧아 쉬지않고 돌려줄수록 고점은 높아지고 쿨을 많이 놀릴수록 저점이 낮아집니다. 타직업 주딜기 다넣고 산책할때 우리는 쉬지않고 딜해야합니다 그럼 너무 불합리 한거아니냐? 타직업도 리스크는 존재합니다. 긴쿨의 스킬을 못맞출시 리스크가 커집니다.
사람마다 생각하는 리스크는 다를것이고 받아들이기에 손해인거 같을수 있지만 우리가 선택한인파... 쉬지않고 패는 매력에 고른것 아니겠습니까? 개선되면 좋지만 리스크 감수해야지요.
(2)백어택이 강제된다.
사멸장비를 착용함으로써 백어택이 강제 되기에 백어택을 얼마나 잘치냐에 따라서 고점과 저점의 차이가 극심합니다. 몹의 패턴 자신의 컨트롤 등등에 따라서 같은 사람이 해도 딜차이가 많이나요. 아무리 사멸의 저점을 올려 줬어도 결국 백에 목숨걸어야 합니다.

3.인파의 체방의 이점을 살려야합니다.
타직업도 쉴드있고 스킬사용시 인파보다 단단한 직업도 있지만 인파도 나름 단단합니다. 그래서 저는 크게 아프지 않은 패턴들은 무시하고 맞으면서 딜합니다 상황에 따라 경면기 사용과 스페2번의 피면을 이용한 위에서 말한 쉬지않고 최대한 스킬쿨을 돌려줍니다. 파티에 바드가 없다면 힘들겠지만 경험상 바드가 있을 경우 인아픈 패턴 다맞으면서 해도 되더라구요.

제목에 적은것처럼 굉장히 주관적인 글이고 제경험상 인파가 그렇게 약한 직업이 아닌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타직업보다 빡세다고 생각합니다.
개선 받아야 할게 많은것은 사실이고 상향 받으면 좋겠지만 무작정 약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한번 써봤네요.
이상 할만충이였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