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돈, 시간, 애정을 쏟아부으며 키운 캐릭이
ㅄ같아서 지속적으로 개선 요청하는데
도대체 왜 이건 이래서 안되고 저건 저래서 안해줄 것 같고
이딴 소리는 왜 하는지 모르겠음.
이 ㅄ은 지가 스마게 실드 치는 중인지도 모를 것 같음.

최종결정?
당연히 스마게 몫이긴 한데 왜 걔네가 거기까지 해줄지 말지를
지레 겁먹고 걱정하며 최상의 결과를 원하는게 아닌 차선책을 자꾸
고민하냐는 거임.

1. 레더
만악의 근원임.
레더 하나로 인해서 딜각 안잡히고, 사이클 고정된 상태에서
추가적인 연구도 불가능하여 고착된지 벌써 몇년째인지도 모르겠음.
단지 스웨가 옵드로 바뀌고, 브슬전에 러쉬 쓰는 사람들 많았던걸로
기억함.
비기의 경우 셋트도 지배 > 악몽 > 사멸, 환각, 구원 으로 바꼈을 뿐
스킬 구성 자체는 거의 동일하고
광기는 그냥 악몽셋 원툴, 그나마 2악4지 연구했다지만 스킬은 거기서 거기..
브슬 -> 윈드

1) 레더가 사라지고 그 효과가 직각으로 들어간다면?
난이도가 낮아지고 깡딜이 낮은 상태라 어쩌구 저쩌구.. ㅅㅂ
한 사이클 딜은 약해질지도 모르겠으나, dps가 낮은데도 불구하고
손으로 어.느.정.도.는 극복가능한 건슬처럼
딜각이 자유로워지면서 전체적인 총 실전딜량은 높아질 수 있다.
자버프가 사라진 캐릭터들 보면 이미 증명 됨.

2) 추가로 자버프를 없애고 너무 낮은 수치로 각인 혹은 트포에 뿌렸다
그래서 더 약해졌다? 대체 이딴거 왜 걱정함? ㅈㄴ 못써먹을 정도면
추가 상향 시켜주겠지~ 딜 구조수정이 어려운거지 수치 딸깍은 쉽잖아?

지금 챙겨야 하는건 당장 눈앞의 딜이 아니라고 생각함.
레더에 묶여있는 이 ㅈ같은 구조부터 뜯어고친 후에 딜 고민해도 늦지 않음.

2. 마나, 스킬쿨 (요즘 비기는 잘 몰라서 광기입장에서만 적음)
아덴을 활용한 폭딜러 캐릭들이 강한 이유를 생각해보면 쿨이 짧은
짤딜기들을 사용하여 아덴을 채운 후 한방! 날리는 부분임.
마나, 스킬쿨은 사용하는 스킬의 딜량을 기초로 두는데
버서커의 마나 소모량이 특히 높은 이유 중 하나는 데미지가 너무 분산되어
스킬마다 기본 소모 마나량이 높음.
+ ㅈ같이 스킬 쿨 길게 만들어놔서 마나량 높여놓은 주제에 빠른 준비 트포로
쿨을 줄이거나, 헬블같이 트포를 통해서 스킬쿨을 줄이다보니 스킬 쿨 대비
마나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태가 발생함.
피니쉬 스트라이크 : 기본 쿨 18초, 마나소모량 441
템페스트 슬래쉬 : 기본 쿨 24초, 마나소모량 521
오버 드라이브 : 기본 쿨 24초, 마나소모량 521
소드 스톰 : 기본 쿨 30초, 마나소모량 592
헬 블레이드 :  기본 쿨 36초, 마나소모량 657

▶ 단순한 해결 방법
빠준 트포(+재사용시간 감소트포) 삭제 + 기본 빠준 트포 사용했을때의 스킬 쿨로 고정.
헬블 블러드이럽션 제외 다른 트포의 쿨을 늘리고 싶다면 재사용 시간 증가를 트포에 이용.
전체 쿨 감소로 인하여 그에 맞게 마나소모량 감소
24초 쿨 마나소모량 : 521 / 기본쿨이 늘어나는 트포를 가진 피니쉬 441
1사이클(피-옵-헬-소-템) 기존 마나소모량 : 2,732
1사이클(피-옵-헬-소-템) 변경 마나소모량 : 2,445
총 마나 소모량 감소 : 287
-> 집중룬 + 마나음식으로 유지 가능한 수치까지 내려온다 판단됨.
(계산 잘하시는 분들.. 혹시 시간은 남는데 뒤지게 할거없다 싶을때...
계산 부탁드려도 될까요? ...)

3. 선후딜...
이건 더이상 말해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