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만 적었으며


밸패 날짜는 여기 나와있습니다




아이덴티티 
  • 탈진 효과의 지속시간이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0초
    • 변경 : 30초

스킬

크라임 해저드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0.0% 증가시켰습니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피격이상이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 변경 : 피격이상이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 '플레임 러쉬'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지막 내려찍는 공격이 공중에서 연속으로 4회 내려찍는 공격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총 35% 증가한다.
    • 변경 : 마지막 내려찍는 공격이 공중에서 연속으로 4회 내려찍는 공격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화] 속성으로 변경되며 총 50% 증가한다.
  • '레드 라이트닝'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상승 시에 회전하면서 360도 영역을 공격해서 띄우고, 내려찍을 때 빠르게 하강하면서 찍는 공격으로 변경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총 55% 증가한다.
    • 변경 : 상승 시에 회전하면서 360도 영역을 공격해서 띄우고, 내려찍을 때 빠르게 하강하면서 찍는 공격으로 변경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총 75% 증가한다.

어설트 블레이드

  • '참뢰파' 트라이포드 이름을 '참격 강화'로 변경하였습니다.

피니쉬 스트라이크

  • '마무리 공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생명력이 25%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 변경 : 생명력이 50%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 '내부 출혈'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대상에게 상처를 남겨 자신에게 받는 피해를 3초간 30% 증가시킨다.
    • 변경 : 대상에게 상처를 남겨 자신에게 받는 피해를 3초간 20% 증가시킨다.

템페스트 슬래쉬

  • '휘몰아치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1타가 없어지며 더 이상 앞으로 전진하지 않는다. 이후 공중 회전 공격이 3회전으로 변경되어 주는 피해가 총 40% 증가한다.
    • 변경 : 1타가 없어지며 더 이상 앞으로 전진하지 않는다. 이후 공중 회전 공격이 3회전으로 변경되어 주는 피해가 총 60% 증가한다.
  • '폭풍 베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가 20% 증가하고, 마지막 공격이 회전베기로 변경되어 후방에 있는 적들도 공격이 가능해진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총 60%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범위가 20% 증가하고, 마지막 공격이 회전베기로 변경되어 후방에 있는 적들도 공격이 가능해진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총 80% 증가한다.

마운틴 크래쉬

  • 스킬 기본 모션을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 '진탕' 트라이포드를 '집중'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첫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받는 피해가 5초간 10% 증가한다.
    • 변경 : 분노 획득량이 100% 증가한다.
  • '탁월한 기동성' 트라이포드를 '속공 준비'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첫 공격 적중 시 자신의 이동속도가 5초간 15%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공격속도가 3초간 25% 증가한다.
  • '둔화 효과'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마다 대상의 이동속도가 8초간 30% 감소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4초간 대상의 공격속도를 20%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40% 감소시킨다.

메일스톰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2타 공격 성공 시 6초 동안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 변경 : 2타 공격 성공 시 4초 동안 치명타 적중률이 25% 증가한다.

스트라이크 웨이브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5.0% 증가시켰습니다.

레드 더스트

  • 스킬의 기본 모션을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의 기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초 동안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10~20% 증가한다.
    • 변경 : 6초 동안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12~30% 증가한다.
  • '지능 강화' 트라이포드를 '절단 강화'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피해 증가의 유지 시간이 3초 증가한다. 저주 강화 시에는 피해 증가와 자신과 파티원의 치명타 피해 증가 유지 시간이 3초 증가한다.
    • 변경 : 스킬에 절단 2레벨이 부여된다.
  • '붉은 파도' 트라이포드를 '혈파참'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올려 벨 때 붉은 검기가 땅을 타고 날아간다. 피해가 50% 증가하고 공격 거리가 25% 증가한다.
    • 변경 : 적중된 적의 경직 시간을 0.5초 증가 시키고, 5초간 출혈 상태로 만든다.
  • '혈파참' 트라이포드를 '붉은 파도'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중된 적의 경직 시간을 0.5초 증가시키고, 5초간 출혈 상태로 만들며, 이동 속도를 40% 감소시킨다.
    • 변경 : 올려 벨 때 붉은 검기가 땅을 타고 날아간다. 피해가 125% 증가하고 공격 거리가 25% 증가한다.
  • '저주 강화' 트라이포드를 '피해 증폭'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피해 증가의 효과가 추가로 20% 증가하고, 자신과 파티원이 주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30% 증가한다.

소드 스톰

  • '무방비 표적'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피격이상 중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 변경 : 피격이상이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 '화염 폭풍'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6초 화상 상태로 만든다. 자신의 생명력이 30% 이하일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 변경 :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6초 화상 상태로 만든다. 자신의 생명력이 30% 이하일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속성

숄더 차지

  • '타오르는 분노' 트라이포드 시 추가 피해가 [화]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크라임 해저드

  • '플레임 러쉬' 트라이포드 설명에 [화] 속성으로 변경된다는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헬 블레이드

  • '용암 분출' 트라이포드의 속성과 관련한 설명을 보다 명확하게 변경 하였습니다.
  • '대지 뒤집기' 트라이포드의 속성과 관련한 설명을 보다 명확하게 변경 하였습니다.
  • '블러드 이럽션' 트라이포드의 속성과 관련한 설명을 보다 명확하게 변경 하였습니다.

마운틴 크래쉬

  • 스킬 설명에 [토] 속성으로 변경된다는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일반

평타
  • 평타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스킬

크라임 해저드

  • 스킬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피니쉬 스트라이크

  • '충격파'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후 반발파가 솟아올라 추가로 20% 피해를 2번 준다. 추가로 자신의 생명력이 30% 이하일 경우, 추가 피해가 100%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후 충격파가 솟아올라 추가로 20% 피해를 2번 준다. 이때 대상이 피격이상 상태라면 충격파가 주는 피해가 40%로 증가된다.
  • '확인사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콤보 공격으로 변경된다. 2회 공격은 적에게 80% 피해를 주고, 피격이상 중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 변경 : 콤보 공격으로 변경된다. 2회 공격은 적에게 150% 피해를 주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증가한다.
      또한, 2번째 공격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파워 브레이크

  • '위력 축적'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킬 타입이 차지 타입으로 변경되며, 1단계 차지 시 10%, 2단계 차지 시 50%, 오버 차지 시 100% 증가된 피해를 준다.
    • 변경 : 스킬 타입이 차지 타입으로 변경되며, 1단계 차지 시 100%, 오버 차지 시 250% 증가된 피해를 주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8초 증가한다.
  • '소용돌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윈심력을 이용해 회전하여 주변 360도 영역을 공격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 변경 : 윈심력을 이용해 회전하여 주변 360도 영역을 공격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템페스트 슬래쉬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5.5% 증가시켰습니다.
  • 스킬의 마나 소모량을 약 11% 증가시켰습니다.
  •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20초
    • 변경 : 24초
  • '거센 일격'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지막 공격이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 '폭풍 베기'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헬 블레이드

  • '도약' 트라이포드 적용 시 일반 몬스터를 관통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필사의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자신의 생명력이 30%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80% 증가한다.
    • 변경 : 자신의 생명력이 50%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80% 증가한다.

윈드 블레이드

  • 스킬의 준비 모션을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메일 스톰

  • 스킬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스트라이크 웨이브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49.6% 증가시켰습니다.
  • 스킬의 마나 소모량을 약 25% 증가시켰습니다.
  •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24초
    • 변경 : 36초
  • 스킬의 차지 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0.5초
    • 변경 : 0.8초
  • '한계 돌파'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되는 차지 단계의 차지 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0.5초
    • 변경 : 0.7초
  • 스킬의 오버차지 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초
    • 변경 : 2초

소드 스톰

  • 스킬의 준비 모션을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 '화염 폭풍'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6초간 화상 상태로 만든다. 자신의 생명력이 30% 이하일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 변경 :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6초간 화상 상태로 만든다. 자신의 생명력이 50% 이하일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오러 블레이드

  • '공간베기'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2019-04-10 잘못 기재된 트라이포드명 수정)






스킬

공통

  • 모든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15.9% 증가시켰습니다.

숄더 차지

  • 기준 피해량을 31.3% 증가시켰습니다.
  • 분노 게이지 획득량을 30% 증가시켰습니다.
  • 무력화 수치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휠윈드

  • 홀딩 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4초
    • 변경 : 3초

  • 홀딩 중 이동속도를 보다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 '지속력 강화'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홀딩 유지시간이 최대 5초로 증가한다.
    • 변경 : 홀딩 유지시간이 최대 4초로 증가한다.

 

헬블레이드

  • 홀딩 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2.0초
    • 변경 : 1.5초

  • '대지 뒤집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무리 공격 후 더 깊게 칼을 내리꽂아 60% 피해량으로 한 번 더 [토] 속성 공격을 한다.
    • 변경 : 마무리 공격 후 더 깊게 칼을 내리꽂아 80% 피해량으로 한 번 더 [토] 속성 공격을 한다.

 

스트라이크 웨이브

  • '켈베로스'와 '블레이즈 웨이브' 트라이포드 조합 시 폭발 피해가 한 번만 발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아이덴티티

블러디 러쉬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45초
    • 변경 : 36초

 

직업 각인

  • '광기'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폭주 시 치명타 피해가 20/35/50% 증가하지만, 폭주 게이지가 30/25/20% 빠르게 소모된다.
    • 변경 : 폭주 중 적을 타격 시 최대 생명력의 0.1/0.2/0.35% 만큼 회복하며 다수의 적을 타격할 경우 회복량이 소폭 증가한다. (회복량 증가 및 감소 효과 미적용)

  • '광전사의 비기'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폭주 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하지만, 받는 피해도 30/20/10% 증가한다.
    • 변경 : 폭주 중 치명타 피해가 30/40/50% 증가하고 폭주 종료 시 탈진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전투 특성

특화

  • 탈진 지속시간 감소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블러디 러쉬 피해량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