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력 코어 개수에 따른 해방 스킬의 피해 증폭 배율을 5%, 15%, 30%에서 10%, 25%, 45%로 증가시켰습니다.
특화
중력 코어당 해방 스킬 피해량 증가 배율 계수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중력가중 모드 발동 시 공격력 증가 배율 계수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그라비티 임팩트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적인 코어를 획득할 확률을 20%에서 75%로 증가시켰습니다.
파워 스트라이크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뉴트럴라이저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러닝 크래쉬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적인 코어를 획득할 확률을 2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어스 이터
'대지의 분노' 트라이포드 적용 시, 증가된 피해를 100%에서 150%로 증가시켰습니다.
'대지 충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이전보다 직관성 있게 수정되었습니다.
전방 7m 이내에 부채꼴 모양으로 지진을 일으켜 15%의 추가피해를 주고 2초간 지진상태로 만든다.'
'바위 폭풍' 트라이포드 적용 시, PVP에서는 경직 시간을 감소시키고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어스 스매셔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0.0% 증가 하였습니다.
풀 스윙
'야수의 눈' 트라이포드 적용 시, 오버차지 피해량을 100%에서 125%로 증가시켰습니다.
원 맨 아미
'치명적인 해머'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지막 타격의 피해량 증가 효과를 100%에서 250%로 증가시켰습니다.
퍼펙트 스윙
'무절제' 트라이포드 적용 시, 오버차지 피해량을 80%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사이즈믹 해머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1.1% 증가시켰습니다.
점핑 스매쉬
'분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연출에 비해 과도하게 적용되던 판정 범위를 감소시켰습니다.
'기괴한 해머' 트라이포드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공격범위가 20% 증가하며, '분쇄' 트라이포드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앞뒤 공격 범위는 20%, 좌우 공격범위는 40% 증가합니다
디스트로이어
기획자 코멘트 : 자신에게만 적용되던 피해 증가 효과를 파티원까지 적용 가능한 방어력 감소 효과로 변경하여, 파티원들의 순간 공격력 상승에 조금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인듀어 페인 : '고통의 흔적'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이 받는 피해가 5초간 2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6초간 60% 감소시킨다.
디스트로이어
중력 코어
해방 스킬 사용 시, 코어당 생성되는 보호막 효과를 5~15%에서 10~30%로 증가시켰습니다. 단, 증명의 전장에서 보호막 효과는 2.5~7.5%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풀 스윙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5.0% 증가시켰습니다.
스킬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퍼펙트 스윙
'단단한 심장' 트라이포드를 '약점포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가 30% 감소하며, 차지 중에는 50% 감소한다. 변경: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마무리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생명력이 30% 이하인 적에게 스킬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변경: 생명력이 50% 이하인 적에게 스킬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날카로운 해머' 트라이포드 적용 상태에서 공격을 더욱 쉽게 적중시킬 수 있도록 판정 영역을 조정하였습니다.
어스 이터
스킬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어스 스매셔
스킬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사이즈믹 해머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45.0% 증가시켰습니다.
'날카로운 벽'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벽에 직접 적중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변경 : 벽에 직접 적중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아울러, 기존보다 쉽게 벽에 직접 적중시킬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굶주린 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거리가 30% 감소되지만 원형으로 충격파가 뻗어가다가 둥근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거리가 30% 감소되지만 원형으로 충격파가 뻗어가다가 둥근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강화된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점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해머를 내려친다. 전방으로 2m 더 뻗어가며, 벽의 크기 및 두께가 더욱 커진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변경 : 점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해머를 내려친다. 전방으로 2m 더 뻗어가며, 벽의 크기 및 두께가 더욱 커진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중력 가중 모드
중력 가중 모드 중, 평타의 기준 피해량을 110.5% 증가시켰습니다. 단, PVP 시,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볼텍스 그라비티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7.8% 증가시켰습니다.
스킬
점핑 스매쉬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를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한다.
변경 : 마지막 내려치는 해머 공격에 적중 시 5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
러닝 크래쉬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를 '집중 표적'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변경 : 중력 에너지 폭발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무력화 피해가 6초간 20% 증가한다.
그라비티 포스
' 공포의 중력' 트라이포드를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의 받는 피해가 4초간 15% 증가한다.
변경 : 첫 타격에 적중 시 3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
인듀어 페인
스킬의 마나 소모량을 약 20% 감소시켰습니다.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60초
변경 : 40초
스킬의 기본 효과와 지속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사용 시 8~12초동안 피격이상에 면역되고 받는 피해 10~20%감소 효과가 발생한다.
변경 : 스킬 사용 시 5초 동안 피격이상에 면역되고 받는피해 15~40%감소 효과가 발생한다.
'반중력'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4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15% 만큼 중력 보호막을 얻는다.
변경 : 5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30% 만큼 중력 보호막을 얻는다.
'전장의 공포'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의 공격력 및 공격속도, 이동속도를 5초간 20% 감소시킨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6초간 적의 공격속도를 20%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40% 감소시킨다.
'건강한 정신'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인듀어 페인 효과의 유지시간이 6초 증가한다.
변경 : 인듀어 페인 효과의 유지시간이 3초 증가한다.
'숨겨진 고통'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시전 시 유지시간이 5초로 감소되지만 적에게 받는 피해가 90% 감소한다.
변경 : 스킬 시전 시 적에게 받는 피해가 90% 감소한다.
어스 스매셔
'불안정한 타격' 트라이포드를 '절대적인 힘'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첫 타 공격 적중 시 50% 확률로 적의 모든 방어력을 5초간 30% 감소시킨다.
변경 : 보유한 코어 1개 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한다.
사이즈믹 해머
'견딜 수 없는 중력' 트라이포드를 ' 절대적인 힘'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보유한 코어 개수 당 증가되는 중력 게이지의 양이 25% 증가한다.
변경 : 보유한 코어 1개 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한다.
'견딜 수 없는 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보유한 코어 1개당 스킬 시전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15% 무시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4초간 60% 감소시킨다.
각성기
빅뱅
스킬의 판정 범위를 약 20% 감소시켰습니다.
스킬 시전 중 이동속도를 약 20% 감소시켰습니다.
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90% 감소
변경 : 50% 감소
스킬
퍼펙트 스윙
PVP 시 피해량을 15% 감소시켰습니다.
사이즈믹 해머
PVP 시 피해량을 30% 감소시켰습니다.
어스 이터
'대지의 분노'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바위로 거대한 해머를 만들어 한번에 내려쳐 150% 증가된 피해를 주고, 바위 파편이 비산되며 30% 추가 피해를 준다.
변경 : 바위로 거대한 해머를 만들어 한번에 내려쳐 200% 증가된 피해를 주고, 바위 파편이 비산되며 50% 추가 피해를 준다.
중력가중 모드
평타
PVE 시 피해량을 16.3% 증가시켰습니다.
스킬
공통
모든 집속 스킬 피해량을 15.4% 증가시켰습니다.
그라비티 임팩트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파워 숄더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러닝 크래쉬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인듀어 페인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뉴트럴라이저
스킬 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집속 스킬
변경 : 해방 스킬
스킬 습득 레벨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20
변경 : 14
어스 스매셔
스킬 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해방 스킬
변경 : 집속 스킬
스킬 습득 레벨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10
변경 : 20 ※ 기존 20레벨 미만의 캐릭터가 '어스 스매셔' 스킬에 투자한 스킬 포인트는 초기화하였습니다.
'절대적인 힘' 트라이포드를 '행운의 코어'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보유한 코어 1개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한다.
변경 : 첫 타 공격 적중 시 3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
풀 스윙
스킬 습득 레벨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14
변경 : 10
퍼펙트 스윙
스킬 시전 시 이펙트 연출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날카로운 해머'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날카로운 해머 적중 난이도를 소폭 완화 조정하였습니다.
날카로운 해머 적중 시 다른 히트 이펙트 및 효과음이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사이즈믹 해머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빅뱅
PVE 시 피해량을 18.2% 증가시켰습니다.
아이덴티티
중력 가중 모드
중력 가중 모드 발동 시 3초간 최대 생명력의 30% 만큼 보호막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중력 가중 모드 발동 중 X키 입력 시 중력 가중 모드를 강제 종료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X키로 중력 가중 모드 강제 종료 시 중력 게이지는 초기화됩니다.
직업 각인
'분노의 망치'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력 가중 모드에서 적을 타격 시 중력 압축 효과를 남기고 이 효과는 4중첩되면 폭발하여 피해를 준다.
변경 : 해방 스킬 사용 시 소모한 코어 수에 비례하여 치명타 적중률이 3/4/5%, 치명타 피해가 5/10/15%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