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쓴지 오래돼서 혹시 스킬판정에 뭔가 바뀌었을까 생각되어서 잠깐 바꿨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가 알던 덥샷과 똑같습니다. 딜만 달라졌네요

제가 느낀 덥샷의 장점은
1.데미지판정이 빠릅니다.
정확히는 1레벨 만찬 기존대로라고 봐야하고
연발사격을 쓰면 데미지판정이 살짝 늘어진다는 단점이 있다고 보는게 정확한 해석일겁니다.

2.부파가 2개다.
2레벨부파가 아닌 1+1이라 잔추 빠른좆뽑기와 같은판정을 지닙니다.
연발을 써도 이미 부파를 많이 보유한 부파 상위권 직업이지만 덥샷을쓰면 더더더좋아진다는 사실

기타. 화상2중첩?
화염탄이 피증으로 개선되면서 화상딜은 단순히 화속성을 부여하기위한 구실로 바뀌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장점이라 보기 힘들어졌습니다.

덥샷의 단점은
1.범위와 사거리가 살짝 좁습니다.
원 두개의 교집합 부분이 풀히트 판정이기 때문에
각도가 틀어지거나 몬스터의 히트박스변화에 따라 1개만 맞는 경우가 생깁니다.
시즌1때 만찬 덥샷재련효과를 써야만했던 시절에서의 기억을 더듬어봤을때
근사억까치는 빈도와 비슷하게 빗나갔던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기억에 의존하는거라 현재 쓰시는 분들과 괴리감이 있을겁니다.)
또한 연발처럼 살짝 몸을 앞으로 내미는 판정이 없는만큼 사거리가 짧습니다.

2.무력이 조금 낮다.
연발보다 약 10%정도 낮습니다.


연발의 장점은
1.무력조금 높다
개인적으로는 기존 무력이 쓰레기라 상향받은 라이플 무력을
다른스킬의 무력을 타협보기위한 용도로 쓰는것은 성향에 맞지 않아 계속 연발쓰고있습니다.

2.모션때문인지 실제 범위가 더 넓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덥샷보다 사거리가 소폭길다

3.타격감이 좋다.

연발의 단점은
1.데미지 판정이 소폭 느리다
이게 사실 덥샷을 쓰는 분들의 가장큰 이유라 생각됩니다.
채널링 문제가 크게 대두되는 상황에서 연발보단
데미지판정이 조금이라도 빠른 덥샷을 쓰는게 낫다고 판단하신거죠
상당히 합리적이라 생각합니다.
연발의 데미지 판정이
. . , 이렇게 따다이고 세번째 타격이 가장 세기 때문에 스킬 모션의 총 프레임은 같아도 데미지 판정이 느린거고
덥샷은
  ,  이렇게 중간에 당 하나만 있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내에 딜을 박아야 하는 경우에 메리트를 가지는거죠.
근데 사실 이게 맞는지는 확실하진 않습니다. 영상대조를 해본게 아니라서 ㅎㅎ 죄송

2.부파가 낮다
덥샷이 아니어도 부파 상위권인 직업이지만 공팟 상하탑 파이어혼가면 혼자서 부파 5개를 넣어도 
첫부파 안되는거 부지기수라 덥샷마려울때가 경험상 많았습니다.

요약
도찐개찐이다.
연발 선택률이 높은건 전부터 써왔기 때문에 굳이 바꿀필요성을 못느낀 사람이 많기 때문일뿐
덥샷이 구려서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