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만 적었으며


밸패 날짜는 여기 나와있습니다





데빌헌터

  •  플라즈마 블릿
    • '급속 냉각', '방어 약화', '분열' 트라이포드 적용 시,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나선의 추적자
    •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AT02 류탄
    •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데빌헌터

  • 생명력
    • 체력 계수를 1.8에서 1.9로 증가시켰습니다.
  • 대재앙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30.4% 증가시켰습니다.
    • '융단 폭격' 트라이포드 시, 추가 폭발의 피해량을 100% 증가시켰습니다.
    • '영원한 재앙' 트라이포드 시, 파편 폭발 피해량을 100% 증가시켰습니다.
  • 트리플 익스플로젼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73.9% 증가시켰습니다.
    • '쿼드 익스플로젼'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체인 스킬 발동 횟수가 4회로 증가되고, 생명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치명타 적중률이 40% 증가한다.
      변경 : 체인 스킬 발동 횟수가 4회로 증가되고, 생명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치명타 적중률이 100% 증가한다.
    • '슈퍼 익스플로젼'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조준 시간이 길어지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하고, 마지막 체인 공격 적중 시, 적을 3초간 기절시킨다.
      변경 : 조준 시간이 길어지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하고, 마지막 체인 공격 적중 시, 적을 3초간 기절시킨다.


아이덴티티
  • 샷건 평타 및 스킬의 근접 피해량 보너스 배율을 1.5배에서 2배로 변경하였습니다.
  • 샷건 근접 보너스 배율이 적용되는 '종말의 전조', '샷건 연사', '샷건의 지배자'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약 15% 감소시켰습니다.

스킬 

스킬 공통

  • 1레벨~ 9레벨 스킬의 피해량을 소폭 상향조정 하였습니다. 상향된 폭은 스킬레벨이 낮을수록 증가합니다.

샷건 기본 공격

  • 스킬 기준 피해량을 51.5% 감소시켰습니다.

나선의 추적자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를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적중률이 6초간 15% 증가한다.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를 '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 변경 : 공격속도가 20% 증가한다.

AT02 류탄

  •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를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 모든 방어력을 4초간 30% 감소시킨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적중률이 8초간 15% 증가한다.

사형 집행

  •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를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어퍼킥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변경 : 어퍼킥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 증가한다.
  • '대공 사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핸드건 난사 시 공중에 뜬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 변경 : 핸드건 난사 시 공중에 뜬 적이 받는 치명타 적중률이 50% 증가한다.

플라즈마 불릿

  • '강화된 사격' 트라이포드를 '연속 사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 변경 : 스택 스킬로 변경되며, 최대 2회 스택이 가능하다.
  •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를 '급소 사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2초간 40% 감소시킨다.
    •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30% 증가한다.

썸머솔트샷

  • 기존 스킬 피해량이 60.0% 증가 하였습니다.
  • '강화된 사격' 트라이포드를 '급소 사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50% 증가한다.

이퀄리브리엄

  • 기본 스킬 모션 및 피해량 기준을 변경하였습니다.
  • '약육강식' 트라이포드를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물리 방어력을 30% 무시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적중률이 12초간 15% 증가한다.
  • '강화 사격' 트라이포드를 '화상 효과'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 변경 : 적중된 적을 5초간 화상 상태로 만든다. 최대 3회 중첩이 가능하다.

퀵샷

  • '예리한 사격' 트라이포드를 '급소 사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치명타 피해가 150% 증가한다.
    •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80% 증가한다.

종말의 전조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사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치명타 적중률이 25% 증가한다.
    •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 '꿰뚫는 사격' 트라이포드를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2타 또는 3타가 치명타로 적중 시 물리 방어력을 40% 무시한다.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한다.
  • '다가온 종말'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도 50% 증가한다.
    •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 증가한다.

심판의 시간

  • '급소 사격'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사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한다.
  • '증거 인멸'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탄환 공격의 폭발 범위가 40% 증가하고,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을 3초간 50% 감소 시킨다.
    • 변경 : 탄환 공격의 폭발 범위가 40% 증가하고, 시드 이하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샷건 연사

  • '예리한 사격' 트라이포드를 '근접 사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가까운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변경 : 가까운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사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치명타 적중률이 25% 증가한다.
    •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 '꿰뚫는 사격' 트라이포드를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타 또는 4타가 치명타로 적중할 경우, 적의 물리 방어력을 60% 무시한다.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한다.
  • '특수 탄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도 50% 증가한다.
    •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 증가한다.

샷건의 지배자

  • '급소 사격'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홀딩 중 치명타 적중률이 40% 증가한다.
    •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최후의 만찬

  • '연발 사격' 트라이포드의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대재앙

  • '공중 표적' 트라이포드를 '무방비 표적'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중에 뜬 적에게 폭발 공격의 치명타 적중률이 40% 증가한다.
    • 변경 : 피격이상 중인 적에게 주는 폭발 공격 피해가 40% 증가한다.
  • '지상 표적' 트라이포드를 '뇌진탕'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넘어진 적에게 주는 폭발 공격 피해가 40% 증가한다.
    • 변경 : 무력화 단계가 [중상]으로 증가한다.

속성

AT02 류탄

  • '빙결 수류탄' 트라이포드 시 [수] 속성 스킬로 변경됩니다.

플라즈마 불릿

  • '빙결 효과' 트라이포드 시 [수] 속성 스킬로 변경됩니다.

스파이럴 플레임

  • 스킬을 [화] 속성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냉기탄' 트라이포드 시 [수] 속성 스킬로 변경됩니다.





스킬

나선의 추적자

  • '성장 탄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회 공격 시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씩 증가한다.
    • 변경 : 3회 공격 시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씩 증가한다.

  • '집중 사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원의 중심부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 변경 : 원의 중심부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플라즈마 불릿

  • '초전하 지대' 트라이포드 설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플라즈마 탄환을 원하는 지점으로 발사해, 주기적으로 피해가 발생하는 초전하 지대를 생성한다.
    • 변경 : 플라즈마 탄환을 원하는 지점으로 발사해, 주기적으로 피해가 발생하는 초전하 지대를 생성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35% 증가한다.

 

메테오 스트림

  • '폭격 지원'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무수히 많은 탄환들을 하늘 위로 쏘아 올린 뒤 3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떨어뜨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60% 증가한다.
    • 변경 : 무수히 많은 탄환들을 하늘 위로 쏘아 올린 뒤 3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떨어뜨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80% 증가한다.

  • '혜성 낙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단 한 발의 빛나는 별빛 탄환을 하늘 위로 쏘아 올린 뒤 빠르게 떨어뜨린다. (적에게 주는 피해는 40% 증가)
    • 변경 : 단 한 발의 빛나는 별빛 탄환을 하늘 위로 쏘아 올린 뒤 빠르게 떨어뜨려 공격 속도가 20%,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데스파이어

  •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퀵 샷

  •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 시전 시 이펙트 연출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잔혹한 추적자

  • PVE 시 피해량을 15% 증가시켰습니다.
  • '빠른 총 뽑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지막 공격이 매우 빨라지고, 콤보 스킬로 변경되어 마지막 공격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다.
    • 변경 : 마지막 공격이 매우 빨라지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하며, 콤보 조작으로 변경되어 마지막 공격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다.

  • '폭발성 탄환' 트라이포드 시 폭발탄에도 백어택이 발생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스파이럴 플레임

  • PVE 시 피해량을 13% 증가시켰습니다.

 

트리플 익스플로젼

  • 스킬 시전 시 뒤로 이동하는 거리를 감소시켰습니다.

 

조준 사격

  • PVE 시 피해량을 13% 증가시켰습니다.

 

 

직업 각인

  • '핸드 거너'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력이 5/10/15% 증가하지만, 핸드건 스탠스만 사용할 수 있다.
    •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50/60% 증가하지만, 핸드건 스탠스만 사용할 수 있다.

  • '강화 무기'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탠스 변경 시 무기가 강화된다. 무기가 강화되면 6초 동안 모든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90/70/50초)
    • 변경 : 스탠스 변경 시 무기가 강화되어 6초 동안 치명타 적중률이 30/35/40% 증가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전투 특성

특화

  • 샷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샷건 스킬의 피해량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