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스펙
- 무기 22강, 품질 83
- 특성 : 치명 537, 특화 1705 (특치) / 특화 1705, 신속 531 (특신)
- 트포작 : 전체 5레벨
 * 상세
   - 주력기 : 시가 3종, 레인 3종, 세렌 꿰뚫/우연한일격
   - 버프기 : 리턴 노출된 어둠, 운부 날렵/퀵드로, 스트림 가속/다크니스
   - 스택기 : 쿼드라 3종(날렵/카증/엑집), 엣지 빠준, 스크 안장
   ※ 스트림은 본 테스트에서 사용하지 않음(332테스트)
- 보석 : 9멸화 2, 7멸화 1, 7홍염 8
 * 상세
   - 9멸화 : 시가, 레인
   - 7멸화 : 세렌
   - 7홍염 : 채용한 모든 스킬
- 카드 : 남바절 12각
- 쿠크셋 아닙니다

실험환경
- 3분간 DPS 측정
- 5회차까지 데이터를 수집하여 평균값 도출
- 특성은 극특화로 설정
- 6지배, 6악몽은 재측정 시 장비 프리셋을 활용하여 셋옵버프를 모두 제거하고 재시작
- 6환각은 재측정 시 실체 버프가 꺼지는것을 기다렸다 측정(장비 프리셋으로 안없어짐)
- 마나관련 각인 추가 활성화
  * 6지배, 6환각의 경우 3분동안 마나가 도저히 버티지 못함(6악몽은 마나가 안마르므로 순수 사용각인만)
   최마증3레벨, 마나효율3레벨을 사용하였습니다.
   각인개편 전에는 최마증, 마나흐름, 마회 세개를 싹다 3레벨 켜서 환경을 맞췄는데
   이번 개편으로 마나흐름에 쿨감 10%가 생겨서 사용불가, 
   마나효율의 경우 마나 50%미만에서 뎀증 12%가 생겼습니다.
   처음엔 최마증만 가지고 돌렸는데... 안되더라고요. 마나가 못버팁니다.
   하는수없이 마나효율도 3레벨을 찍고, 측정하면서 마나통을 유심히 보다가
   마나가 50%미만으로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하면 해당 데이터는 파기하면서 측정했습니다.
   별, 달카드가 중간에 조금씩 나와줄때까지 반복해서 데이터 수집.....
- 아드, 정밀단도 채용 테스트시 특성조정
  * 치명이 과도하게 올라가는 각인세팅의 경우 목걸이를 치특이 아니라 특신으로 바꿈을 가정하였습니다.

기타
- 본래는 422트리도 테스트할 생각이었으나 당일 패치된 아브렐슈드 레이드와 칼엘리고스를 보니 422트리는 이제 손을 떼는게 맞다고 판단되어 332만 측정하였습니다. 이제는 카운터를 아예 강요하기로 작정한 모양이네요.
- 후보 각인 선택
  * 고정 각인 : 원한, 황후, 각성(6지배셋 한정)
  * 아드레날린, 정밀 단도, 타격의 대가, 바리케이드, 저주받은 인형
  * 제외 각인 : 예리한 둔기(332에서 효율이 너무 떨어짐), 돌격대장(더이상 원활한 운용이 힘들다고 판단)
     돌격대장의 경우, 지배셋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으나 악몽, 환각셋에서 332를 운용하면 관리 난이도가
     너무 높아지기에 제외하기로 결정했습니다.(끝없는 마나 상태에서는 원활하지만, 한정적인 상태인데다
     마나중독일때가 조금 더 쎈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기존에 배신332 비초월 상태에서 돌대를 원활하게 운용하였다면 채용해도 관계없다고 봅니다.

* '정'은 '정밀 단도'입니다. 정기흡수 아닙니다!
* '주력기 치확'은 세렌/시가/레인 순입니다.
* 저받, 바리, 타대는 기본적으로 상호 동위호환을 가정하였습니다. 따라서 6지배 원저타각황이 대조군으로 기능합니다.(원저바각황이랑 다를게 없음)


소감
- 6악몽이 가장 쎕니다.
- 원한, 황후, 아드를 고정으로 잡아야 합니다.
- 특치세팅이라면 저받/바리/타대 셋중에서 택2
- 특신세팅이라면 정밀단도를 추가하고 저받/바리/타대 셋중 택1
- 6환각은 저 두가지 테스트한 후 더이상 추가 테스트할 필요성이 없다고 판단되어 중지했습니다. 바꿔봐야 정밀단도 추가인데 치확만 심하게 오버.
- 6환각은 '무겁습니다'. 지배는 쿨감이 있고, 악몽은 끝마나일땐 지배보다 더 큰 쿨감+공이속버프, 마나중독일때도 2셋옵 때문에 마나가 풍족 그 자체인데 6환각은 느리면서 마나도 모자랍니다. 꽤 실망....
- 자꾸 6환각 얘기지만, 6환각은 9초 예열시간이 생길수록 로스가 커지는데 군단장 레이드의 기믹 수행을 생각하면 수련장 DPS에서 감점을 줘야 할꺼라 봅니다. 수련장에서는 실체효과가 무한유지됩니다.
- 6악몽의 마나중독/끝없는마나 상태에 대해, 어느 쪽이 더 강한지 별도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 측정조건
    각인은 원한 저받 바리 타대 황후로 동일하게 설정. 측정횟수 5회, 평균값 비교
    마나중독 : 미리 궁을 써서 버프를 활성화. 이후 측정개시하여 끝없는 마나가 발동하는 순간 측정중지.
    끝없는 마나 : 측정 대기 상태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기능을 활용, 마나를 쭉쭉 빼고 끝없는 마나가
                       발동하는 순간 측정개시. 마나가 강제로 100%를 찍어서 마나중독으로 돌아가는 순간 측정중지.
    아덴카드 : 양쪽 모두 아덴카드는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측정
  * 테스트 결과 마나중독 dps 평균 364만, 끝없는 마나 dps 평균 324만으로 마나중독이 12%정도 쎕니다.
  * 고로 별카드 뜨면 바로바로 눌러주시면 되고, 집중/단심룬 등 마나절감 세팅도 적극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전 6악몽 특신 원아정저황 가야겠습니다.. 돌 다시깍고 악세 최소 3개 엎어야하네요 ㅠ
솔직히 정밀단도가 진짜로 사고칠줄은 몰랐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