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마 그믐 호크 3직업 굴리는데

 현 1티어직업 2개랑 직접적인 비교를 체험중이라
 플레이 하다하다 ㄹㅇ 진짜 직업성능 불균형 조져놓은게 존나 이해가 안가서 글씀



 3직업 지딜세팅 기준으로 dps 우열은 확실히 있긴한데 비타대 백어택률 감안하면 다 비슷함

 문제는 dps 구현방식 실전성에 있어서
 호크가 2직업에 비해 진짜 말이 안되는 수준으로 월등한 불합리함으로 걍 도배돼있음




 배마(초심기준) - 체방 씹사기 이동기 씹사기 스킬모션 존나빠릿하고 딜구조에 난이도가 존재하지 않을정도로 단순해서
 3직업 중 실전성이 걍 넘을 수 없는 벽 수준으로 ㄹㅇ 압도적으로 좋음

 그믐 - 얘는 모든 스킬모션이 진짜 대부분 간결하고 기동성도 존나좋은데 심지어 쿨짧은 이동기에 이속 20%급 버프가 상시로 발동함


 위 2직업 특징이 굉장히 간결하고 기동성 존나좋은데 dps가 올백어택에 단심굴리면 죽습보다 더나오는 경우도 있는 비사멸 직업임
 배마는 거기에 워로드체방





 이제 호크를 접속한다?

 ㄹㅇ 진짜 접속할때부터 한숨나옴



 1. 위 2직업 기능대비 호크 스나이프의 이해불가능한 비정상적으로 긴 모션
 → 현재 진짜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는게 스나이프의 비정상적으로 긴 모션길이인데
 위 2직업과 기능적으로 비교했을때 배마는 걍 모든 스킬모션이 간결하고
 그믐은 가장 강한스킬인 강화길로틴 <- 이게 놀랍게도 모션이 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진짜 딸깍 하고 모션없이 낫 소환돼서 긁는게 그믐의 가장쎈 스킬임

 호크?
 취소하면 걍 좆되는 제자리 퍼펙트존 홀딩기가 제일 쎈 스킬인데
 이거 모션길이가 진짜 위 2직업에 비해 이해가 불가능할정도로 김
 잘 아시겠지만 스나이프는 홀딩게이지가 뜨기 전에도 선딜레이 모션이 있음
 체방이 높은 직업도 아니고 피면 쉴드 이런게 있는직업도 아님
 그냥 현 밸런스기준 불합리성의 결정체가 스나이프의 비정상적인 모션길이임



 
 2. 위 2직업과 기능대비 이동기 채용에 이해불가능한 엄청난 제약을 걸어놓음
 배마? 초심기준 그냥 현존 개사기 이동기인 뇌명각이 걍 서브딜 스킬로 상시채용됨
 그믐? 쿨 존나짧은 루나틱엣지에 심지어 스킬쓰면 이속 20% 버프가 묻음

 호크? 이베 채용하려면 이상적인 세팅에서 뭔가를 반드시 포기해야하는 이해불가능한 불합리성을 혼자 갖고있음

 대체 왜 이렇게 설계해놨는지
 내 상식선에서는 진짜 ㄹㅇ 도저히 이해가 안가서 글씀




 3. 그렇다고 죽습이 어떠한 딜각에서의 우위가 있는것도 아니고 오히려 실전성이 더 쓰레기임
 죽습은 잘아시겠지만 ㄹㅇ 걍 근접 딜러임
 배마 그믐 <- 비사멸이라 얘네도 걍 무지성 아무데서나 쳐도됨
 오히려 스나이프의 비정상적으로 긴 홀딩 장애구조 때문에 위 2직업에 비해 훨씬 실전성 쓰레기고
 6딜채용시 샤프 해일 경면없죠? 샤프는 간결하니까 몰라도
 해일 <- 모션량에 비해 경면 없는거 이것도 ㄹㅇ 존나 이해안감 호크하면서
 배마 그믐 전부 해일처럼 모션긴데 노경면인 이해불가능한 불합리적인 스킬설계는 존재하지가 않아요
 도대체 설계를 왜 이지랄로 해놓은거임? 호크만





 이게 지금 문제가 뭐냐면.

 호크가 가진 실전성과 구조에 대한 불합리성
 스나이프의 비정상적으로 긴 모션과
 이동기 채용에 이해안되는 장애 걸어놓은 설계부분에 대한
 ㄹㅇ 어떠한 타당한 이유란게 존재하지않아요

 죽습은 초심 그믐처럼 빠르고 자유자재로 날렵하지도 않고
 걍 모션중에 패턴물리면 좆되기만하는 사실상 제자리 유리대포 설계구조인데

 이 제자리 유리대포가 딜이 더 뛰어난것도 아님
 아니, 딜이 다른 2직업 비교 대비 훨씬 쎄면 다 이해가 되는데
 실전성은 배마그믐이 훨씬좋은데 딜적 우위는 전혀없음
 걍 배마 소울놔두고 죽습하는건 기능적으로 보면 ㄹㅇ 사실상 지능에 문제있는 수준까지옴

 그냥 아무런 이유 없이
 순수 장애구조 직업인거



 진짜 하다하다 직업설계 해놓은거 진짜 존나 이해안가서 글씀

 현 1티어 직업인 배마, 소울과 비교했을때 제가 직접 3직업 많은시간 플레이해보고 말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