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토믹 애로우
단일 표적 스킬이라 잡몹 있을 경우 시너지가 안 뭍는 경우 발생

2. 샤프슈터
주력기인데 경면 없음

3. 스나이프
조오오오오온나 긴 시전 시간, 치피증 떡칠, 마나 소모량 심함

4. 호크샷
후딜 길고 치피증 떡칠

5. 애로우 해일
시전 동작 긴데 경면이 없음

6.차징샷
치피증 떡칠, 각도와 거리에 따라 4타 스킬인데 2타만 들어감, 마나 소모량 심함

7. 급소베기
카운터인데 딜 사이클에 포함, 사거리 개짧음, 경면 없음

8. 블레이드 스톰
사거리 짧은데 보스에게 풀히트 시켜야 하는 아덴 수급기, 시전 중에 스페이스바 사용 불가능, 백어택 스킬이라서 타대 미적용, 치피증 떡칠,

9. 크레모아 지뢰
헤드어택 스킬이라서 타대 미적용

10. 최후의 습격
스킬 사용 시 직업 각인의 효과를 받는 것이 아니라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됨.

궁수라면서 근거리 포지션 잡아야 하고, 궁수이기에 시전 동작이 굉장히 긴 이상한 컨셉의 직업. 지금 호크아이 유저는 로스트아크 유일한 활 클래스라는 점을 보고 시작한 유저들일 겁니다. 딜이 강력하던 시점에는 감수할 부분들이라고 생각하면서 넘어갔지만 이제는 딜 자체의 포텐도 여러 번의 밸패 패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내려간 상황입니다. 이러한 불쾌하고 불합리한 스킬들로만 구성된 이 클래스를 부디 개선을 해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