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는 그 캐릭만의 고유 스킬을 말하거나
개인 본질적인 스킬을 말하는거 아냐??

근데 여기서 서머너는 말그대로 소환사지 소환사에도
많은부류가 있겠지만 로아에선 교감(펫)하는 서머너랑
정령을 소환하는 소환사잖아???

근데 교감 상소 둘로 나누었는데 왜 하나같은 서머너란
느낌이 들지??

교감도 정령을 소환하자나?
상소는 정령스킬을 씨게 박기위한 땅의정령 독침붕 소환하자너 이상한 독늪도 깔고

의문점이 하나 둘이 아닌데 무슨 생각으로 만들었지 정말 궁금해

또한 고대의창 말그대로 고대스킬인데 왜 얘 한테 박은거여?? 아니 뭐 그럴수 있지 게임인데....
근데 왜?? Why??

교감은 창이랑 교감 해야돼....? 심지어 제일 쌔
상소는 왜 정령 소환하다 말고 창으로 내려 꽂고
날씨의아이 마냥 전기폭풍 일으켜
정령게이지를 수급해야 하는거야???

색다른 무언가가 필요하고 요즘 나오는 신캐마냥
차별점도 있어야한다는 생각이거든...

물론 다른캐릭도 다 컨셉에 맞는 스킬이 있는건 아니지
급할땐 유산의 힘도 있고 여러 불편한 캐릭이 한 둘이
아닌건 알겠어 근데 서머너는 진짜
어중이떠중이 느낌이야 먼가 개발하다 만 그런 느낌이지

캐릭터 애정으로 키우는 유저 분들이 여러 개선안을
보면서 게임사는  무슨 의도 이렇게 만들었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는데  그 의도를 전혀 모르겠어....

1620까지 키우면서 솔직히 별생각없이 마리린귀엽고
아키르나 정령스킬 이뻐서 애정으로 키웠는데 이제는 그냥
지팡이 이팩트 꽃이나 보는 느낌이랄까

무슨 뚱딴지같은 억지 소리냐 하실텐데...
긴글 읽어 줘서 고마워요 같은 캐릭하시는 유저분들
그냥 갑자기 든생각 글로 적어보아요.
너무 답답해서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D

글을 다 읽으시고 불편하다 느끼셨다면 죄송합니다
너그러이 용서 해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