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에 헬탄 공략글 올렸던 퐁퐁군단장 입니다.
길고 긴 트라이 끝에 마포를 달성해서, 당시 클리어 영상과 서머너 팁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왔어요.


















각인은 원돌상교정 33333




이렇게 갔습니다.  신속 1000을 줘서 정흡+슈르디+신속으로 풀 이속을 찍고 했어요.


그 동안 마군슬 9회 이상 하면서 정말 여러 실험을 해봤는데요
첫클 때 사용했던  원돌상교중갑  /  원돌상교 정흡2 중갑1 / 원돌상교정흡 /  원돌상교저받

이렇게 네 가지 세팅으로 헬탄을 많이 뛰며 실험해봤어요.


딜 우선 - 원돌상교저받   (최대 강투 띄움)
유틸 + 딜 - 원돌상교정흡  (최대 강투 띄움)
딜지분 포기, 생존 우선 - 원돌상교중갑3   (가족사진에 들어간 적x)


근데 mvp 시스템이 나사가 빠져서 리트하는 동안 누적 된 딜까지 계산하기 때문에  마포 파티가 아닌 이상 정확한 딜 지분 측정이 불가능하다는 거.

수십 번의 실험 끝에 내린 결론은


1. 원돌상교정흡이 가장 좋더라. (단, 빡숙 기준임. 한대 맞으면 골로 가는 물몸이라 풀 이속으로 단 한대도 안맞겠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해야 함.)

2. 원돌상교중갑이 진짜 무난무난 하더라. (트라이 하시는 분들에겐 중갑을 정말 추천합니다. 중갑 들고하면 뚝배기 10번 날아갈거 1번으로 확 줄어듭니다. * 중갑 약팔이 아님. 진짜루... ㅠㅠ)

3. 원돌상교저받은 비추천. 이걸로 깨는게 정말 힘들었는데 딜지분이 정흡이랑 그닥 차이가 안남. 유틸성까지 고려하면 차라리 정흡이 훨씬 좋음.

4. 원돌상교정흡2중갑1은 애매하더라. (차라리 중갑3을 가서 살던지, 정흡3으로 풀이속 회피를 하던지. 어느 쪽도 아닌 어중간한 느낌입니다. 점프 찍기로는 풀피에서 안죽는데 차원문으로는 원킬 나는건 똑같더라고요)

스킬트리


윙드 , 고창 12
슈르디, 엘시드, 파우루, 마질 11
이끼늪 10 , 레이네or마리린 7



레이네 채용하는 경우 - 내 파티에 정화가 나 밖에 없을 때. (현기증 풀어주기 + 1넴 루가루 출혈 풀어주기)
마리린 채용하는 경우 - 내 파티에 정화가 나 말고 또 있을 때. (마리린 섬광구슬은 어지간하면 각성 딜러한테 몰아주는게 좋아요. 특히 기공이 좋아 죽음)


일반 패턴 피하는 건 위 영상을 보시면서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중갑 없는 서머너는 치이면 죽습니다. 개복치에요. 진짜 빡숙이라는 자신 없으면 정흡보단 중갑 듭시다

서머너도 헬탄 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1인분도 가능 합니다.
다들 힘내서 헬탄 도전 해보시길 바라며, 성불한 퐁퐁이는 오늘 마포 딴 기념으로 소 구워먹으러 갑니다. 퐁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