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은 딜미터기 사용이 안되니까 허수로만 비교할수밖에없는데


내기준 테섭밸패전 dps 1490만 / 원예아저포3 화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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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섭 패치이후 1740만 / 원예아속포3 화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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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밸패 이후 1440만 / 원예아속포3 화1




이렇게 나온이유는 딜너프 + 루메루스가 죽고 안죽고의 차이

루메가 죽으면 더이상 측정이 불가능해져서 dps가 내려가기전에 측정 중지를하니 

말도안되게 뻥튀기된 dps가 나오게되고



↑바로 이런경우 ( 원예저속포3 아1 )

오늘 1440만 나온것은 루메루스를 못잡으니 그냥 시간지날떄마다 dps가 계속 떨어짐

2분17초로 잰 이유는 아덴 사이클때문임

이 전에 종료하려면 1분52초쯤 종료해야되는데 이러면 1480만쯤나오고 

이상태로 8초동안 일반스킬쓰다가 종료하면 1400만밖에 안나옴 그래서 아덴을 2분넘어서 한 사이클

마저 타는것으로 측정한것 ( 밸패 이전 1490만 나올때도 이렇게 했음 )

--내기준 허수--

나처럼 애매한 스펙이 2분내외로

딜너프전 > 루메루스 죽음

딜너프후 > 루메루스 안죽음

이렇게 돼버렸을경우 이번패치로 17%가량 dps가 하락하게됨


근데 뭐 어차피 허수아비는 뻥딜이라서 별로 의미는 없는거같고

걍 밸패 이후에 나오던딜에서 각인한줄 빠졌다고 생각하고 다니면 될듯

조삼모사라고 표현한 이유는 

밸패전 - 평균 1430~50만 / 크리잘터지면 1490만

밸패후 - 평균 1730만 / 고점각인시 1870만

2차밸패후 - 평균 1430만 / 10번쳐봤는데 가장높은거 1442만


즉, 딜은 밸패전과 동일해졌음 밸패전에 블래가 약했냐? ㄴㄴ 쎘음 딜자체는 만족스러움 지금도

남들이 뒤지게 까대는 체방을 살펴보자 - 일반상태 받피감 20% 너프

남들이 뒤지게 까대는 무력화를 살펴보자 - 게이지수급을 제대로 하려면 이제 무력딜러아님.

편의성 패치부분을 살펴보자 - on/off추가 존나큰거 맞음. 씹버프 , 화력게이지 무한유지 버프맞음

다만, 여기서 끝이 아니고 화력게이지/포격게이지 게이지가 두개로 나뉘었고 둘다 따로 관리해야함

전보다는 아니지만 두발다 족쇄차고있던거 한발에만 찬거로 바꾼정도

유틸성을 살펴보자 - 카운터2개,이동기,무력화 다되던 휘두르기채용이 매우매우 힘들어지면서
사실상 이동기가 사라지고 카운터가 1개로 줄어듬

셋팅을 살펴보자 - 포강이 너프먹고 화강이 떡상하면서 원래부터 불편했지만 딜하나만 보고 포강쓰던사람들이
꽤많이 화강으로 넘어가고 셋팅비 상당히 많이씀 + 원래쓰던 포강셋팅이 개 병신똥값된사람들이 많음

근데 이번 패치에 다들 포강이 어느정도 너프먹을건 예상하고있었는데 너무 큰 수치를 너프먹었고
엎친데 덮친격으로 화강까지 그것도 9.7%나 너프먹으면서 화강셋팅 부랴부랴 맞춘사람들도
손해를 보게됐음 이럴거면 그냥 포강에 있었지.. 하는분들도 있을거임

-- 결론 --

1. 딜 유지
2. 편의성 - 족쇄 2개에서 1개로 줄어듬
3. 유틸성 - 너프
4. 무력화 - 너프
5. 체방 - 너프
6. 셋팅비 - 창조손해 ( 딜만 보고 넘어간 사람들은 너프를 진작에 했으면 수치보고 안넘어갔을수도있음 )


현재 블래스터의 성능만보면 그냥 저냥 준수함 근데 패치의 기간 자체가 엄청나게 문제가 있음

최소 50만 ~ 150만 들여 한 셋팅 3달쓰고 못쓰게하기
테섭 넘어와서 일리아칸전에 빨리적응하려고 셋팅 다 해놨는데 7일만에 10%이상 너프때리기

이거는 운영의 문제라고 생각 수치 자체는 이해는 할수있음 기간을 이해못하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