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가성비 딜각인으로 값싼 바리를 채용해서 활용하실려는 몇몇분이 보이셔서


예~전부터 써왓던 바리활용도가 높은 스킬 2종류 좀 소개시켜드릴까해서 글을 씁니다.


우선 필자의 간단한 스팩을 먼저 보여드리고 스킬을 소개시켜드릴게요.


스팩을 보여드리는이유는 제가 고특화유저이며 정흡을 전혀 채용한적이 없는 속히 말하는 느릿느릿한 블래스터라서 입니다.



공이속만찬없는상태이며 공속이 110퍼조차 못됩니다.


저는 방깍스킬로 강화탄을 채택했으며 12렙4개를 포기하고 10랩6개를 채택해서 강화탄도 10렙입니다.


다만 공속이 느려서 2트라이포트는 재빠른 사격을 채택했다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모든짤방은 노배속입니다.


제가 쓰는 기본적인 콤보는 미공폭강탄+@ 입니다.


대부분 +@는 실드가있는 스킬(룬포함)을 쓰게끔 연습중입니다.


에필을 사용못한다면 바리케이트는 없는 각인과 동일하다는점 아실겁니다.


이럴때 활용하는게 수호룬.....바리케이트를 쓰시는분이라면 2개이상은 채용해야하는 룬입니다.


그래서 제가 소개하는 스킬도 2종류이구요


첫번째 최근 상향으로 주딜기라해도 손색이없는 다연장.



보시다시피 다연장을 누름과동시에 "수호룬"이 적용되서 실드가 생성되는게 보이실겁니다.


수호룬 설명을보면 "스킬 시전 중" 즉,스킬 모션 시작 시 소량의 실드를 생성해주는 룬인데 다연장같은경우 누름과 동시에


즉발로 생기는게 보입니다.


그러면 이때 생각이 드는게 "그러면 강화탄이랑 네이팜 화염방사기도 좋지 않나?"라는 의문이 드실수 있는데 이건 후반에


다루도록 할게요.



두번째로 제가 제일 강추하는 스킬 산탄.



진짜 뻘모션으로 뒤로 휘릭 돌면서 섬멸산탄을 대부분 채택하실텐데 타닥하고 뒤로 밀리는게 꼴불견이라는 의견이 많은 스킬입니다.


전 갠적으로 겉멋이 있어보여서 좋아하며 헤드어택시 트라이포트만 잘되면 크리400~500만가량 뽑고 쿨도 6.5초밖에안되는 효자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모션 시작과동시에 수호룬이 적용되서 바리 뭍히기가 매우 용이하고 쿨도 짧아 미공폭이 쿨이따로돌아도 매번 바리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근접시엔 산탄을맞추는것까지 고려해서 쓰지만 멀리 있을시에는


아래와 같이 허공에 써서 수호룬을 발동시켜 미공폭에 바리를 적용시키는 활용도 보일 수 있습니다.



빠르게 보여서 구분이 안가는분들을 위해 스샷도 올리겠습니다.



즉발수준으로 실드가 생성되서 정말 좋습니다.


심지어 위에도 언급햇던 쿨타임/딜량등등을 생각해도 산탄은 상당이 고효율적이며 단독으로 쓰던 콤보용으로 쓰던 상시 바리 효과를 적용받는 스킬입니다.


이제 왜 화방, 네이팜, 강화탄에는 수호룬을 안쓰는가?에 대해 이야기 하겟습니다.


첫번째 화염방사기는 자체 트포에 보호막트라이가 있고 수호룬도 동일하게 화방의 자체실드와 동일한시점에서 발동이됩니다.



짤을 보시면 알겟지만 불이 뿜는 시점에서 보호막이 생기므로 공미폭이 터진후 적용이되서 사실상 바리효율을 전혀 받지 못합니다.


더군다나 자체보호막이 있는 스킬에 갯수제한이 있는 수호룬을 사용하는건 너무 낭비가 아닐가요?



두번째 강화탄.


이 스킬같은경우엔 모션이 짧고 바리를 적용시키기엔 출혈이라던지 질풍이라던지 유용한 룬이 많을 뿐더러


콤보사이사이 적용시키는 스킬에다가 내부발화같은경우엔 거즌 바리효과를 못봐도 무방비하기때문에


수호룬의 효율을 못살린다 판단해서 제외시켯습니다.


세번째 네이팜


네이팜스킬 같은경우에도 즉시 실드적용인 스킬입니다.


다만 근접용스킬이며 이스킬의 활용목적은 딜링이아닌 무력화 시너지 및 무력화용 스킬이 주목적이며 룬의 갯수가 제한적인 지금 네이팜에 룬을 사용한다는건 너무 비효율적이라 생각해서 네이팜에겐 수호룬을 주지않앗습니다.


사실 더 큰이유는 근접스킬인데 경면도 없는게 쿨도 애매하고 딜량도 애매해서 바리를 굳이 적용시킬 이유를 못찾은게 제일 큽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 정답은 아닙니다.


어디까지 제가 이렇게 활용하고있다고 알려드리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