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시피 실전딜 차이 오지게 심한데.
캐릭마다 딜넣는 스타일이 너무 다름.
허수 DPS 가 높다 = 고점이 높다 라는 건 인정하는데 평균적인 실전딜을 보면 저 고점뽑는게 절대 쉬운일이 아니란것을 아실듯

전 억모닉(충에서 억으로 바꿔서 둘다 쿠크 해봄)
디스트로이어
서머너
블래스터
유산스카우터 이렇게 5캐를 쿠크보내고 거의 6셋도 다 맞춘 상황인데
저 캐릭들 전부 단순히 DPS 내면 구려요.

억의 경우 하울링안에 가진 스킬 다꼬라박고 다음 하울까지 짤딜이나 날리면서 산책하다 다시 한싸이클 폭딜
-> 허수쳐보니 제스킬셋에서 하울링 6초 DPS 570만 나옴
근데 1분가면 300만됨 그냥 딜구조가 이래서 어쩔 수 없음

디스트로이어
-> 쓰레기같은 집속스킬로 코어를 채우고 강력한 해방기를 날림
무지성으로 4집4해 채용해서 코어 잘주는 스킬 도배하고 헤드에서 다치면 줫나 쎔 근데 4해방 끝나고 쿨이 한세월임 바로 쭉쭉 떨어짐. 근데 실전? 코어잘주는 스킬로 도배하면 스킬구조에 하자가 생김. 4집4해? 실전에서는 해방기하나가 놀게 되어 있음. 4집4해하시는 분도 있지만 대부분 유틸과 실전에 맞는 5집3해를 챙김.
헤드안맞추면 결대각인 날아감

서머너
-> 블래스터랑 포지션 매우 비슷 저점높고 고점이 낮다.
순간폭딜은 켈시온 타이밍 때 매우 강력하고 이후 계속 떨어짐
그냥 블래스터임

유산슼
-> 그냥 무난하다 치명타여부따라 갈린다.
얘도 저점이 높고 고점이 낮다. 투자할것도 보석말고 없어서
9렙보석끼고 있는데 간접체험이지 뭐 10렙사주기엔 캐릭이 너무많아..

위 캐릭들 허수 DPS 다 낮음ㅋㅋㅋ
근데 실전가면 딜 충분히 잘뽑음

억모닉 딜약하다고 생각하시는분 있음? 쟤는 하울링턴마다 뽑는 딜이 무지막지함 이후 현타라 산책해야되서 DPS 떨어짐

디스트로이어는 저점이 낮고 고점이 높음
딜구조가 해방기에 몰빵+코어 운빨 병신 플러스 블래뺨치는 선딜이라 맞아주면 쎄고 안맞으면 나락가는거고
근데 허수 DPS 1분씩 치면 낮음 쿨이 너무 길거든

유산슼 고점낮은데 딜하기 이래편한캐릭이 없음
꾸역꾸역 백헤드안가리고 넣다보면 1인분이상딜함

서머너블래스터도 그런포지션인거임

고점이 낮은건 맞는데 실전성은 훨씬 높지
이걸 어떤분들은 저점이 높다라고 표현하는데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 난 이게 딜포지션에서 오는 캐릭별 차이라고 생각함

여튼 허수DPS 에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