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빙결탄

강화탄 하위 트포로 귀속되어야 할 스킬.
전방포격에게 6초 스킬 자리 넘겨주고 사라져라 제발.

2. 개틀링건
마무리 사격 삭제하고 2트포 단단한 갑옷을 1트포로 내려서
단단한 갑옷-강인함-파괴자의 의지로 버티기용 스킬로 쓸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차라리
마무리 사격이라도 '약점 포착'으로 바꿔서 주던가.
스카우터 전술 사격보다 약한 주제에
왜 트포까지 강화된 사격이냐...약점 포착 있어도
홀딩 스킬이라 화방 때문에 2홀딩 채용하기 어려워서 못 쓸 마당에

차라리 전술 사격 배터리 충전처럼.
여기에 '화력 조절'이라도 넣어주면
게이지 수급용으로라도 쓰는데 그것도 못함.

스킬 타격감도 이건 개틀링 건이 아니라 씨앗 분무기임.

3. 곡사포
말도 안되는 선딜과 쓰레기 같은 딜.
집중 포격은 '약점 포착'으로 바꿀 필요가 있다.
패널티 끼고 60%는 언젯적 트포야 진짜. 80%여도 안쓸거 같은데

얘가 1트포 갑옷 파괴 가져가는 바람에
플라즈마, 네이팜 같은 다른 채용 스킬들이 갑옷 파괴를 못 받잖아.

선딜 삭제하고 3딜트포 꽉꽉 눌러 담아야 쓸 수 있는 스킬임.

4. 점프 포격
대체 무슨 이유로 제자리에서 점프해서 발 밑의 적에게 포격을 하는걸까.
중력 가속이라도 더 받냐 이거?
이동기로 쓰려면 10렙 줘야하는 것도 짜증나고. 이동 거리도 빈약한 주제에
악셀처럼 보스몹을 뛰어넘을 수 있는 것도 아님.

최소한 도착 지점에 데미지를 주던가.
3단 포격 채용하면 전방으로 발사하던가.
삭제하고 새로운 스킬 받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 지경.

5. 플라즈마 스톰
공증이 사라졌으면 선딜이라도 삭제해줘야지
재빠른 손놀림 주는게 말이 되냐.
하다 못해 방깎이라도 여기 붙여줬으면 출혈 박고 쓰지.
1트포 단단한 갑옷은 대체...'시전 중' 적용받는 효과인데
왜 붙여준거야. 선딜 긴거 자랑하는 것도 아니고.

2트포 지속력 강화는 파밍도 불가능한게 너무 짜증남.
대형 플라즈마 삭제하고 약점포착이라도 받고 싶다 진짜.

제대로된 트포 구성이었다면
1트포 지속력 강화
2트포 플라즈마 성장
3트포 적에게 주는 피해 60~90% 증가 딜 트포.

이렇게 구성되는게 맞았다.
아니면 북미에선 아틸러리스트니까.
중력 폭발이랑 같이 삭제해버리고
제대로된 화약 스킬로 다시 주던가.

6. 중력 폭발
홀딩 스킬 왜 이렇게 좋아하는지 모르겠는데.
호크아이 스나이프. 건슬 퍼펙트샷이랑 같은 30초 홀딩 스킬이면
최소한 그에 맞는 트포라도 갖춰줘야지

강인함도 안붙어 있는데 잡몹 쓸어담기용 아니면 대체 어디 쓰라는건지
2트포 이름은 단단한 갑옷인데 왜 효과는 방어막이냐.
최소한 2트포에라도 약점포착 이런거 달아줬어야 쓰지.
2트포는 강인함,약점포착(퍼펙트 존 성공 시 주는 피해 145% 증가)

중력 회오리,안정화 같은 트포들은 1트포로 내리는게 맞다.

3트포에 전부 쓸어담기,행성중력 같은 PVP,잡몹용 스킬을 박아둔 이유가 뭘까.
하다못해 행성 중력은 홀딩이 퍼펙트 존 성공시키면 플라즈마 스톰이라도 '발사'됐어야 했다.

30초 스킬 꼬라지 한숨 나오네 진짜.
차라리 '미폭'이 30초 스킬로 바뀌고.
기본 낙폭 시간 3초로 변경 + 1트포 빠른 준비 '재사용 대기시간이 11초 감소한다.' 이렇게 붙어야지.
다른 아르데 애들은 강인함 꼼꼼하게 붙여준 주제에 왜 차별하는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