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두명 실수했다고 전체 다 죽이고 무한 리트해야 하는 좆같은 기믹은 없어져야 됨. 

그냥 기믹 실패하면 실수한 놈만 죽이고 계속 진행할 수 있게 하거나 파티원 전체한테 클리어하기 어렵게 만드는 패널티만 주는데서 끝나야함 

발탄도 원혼불 같은 기믹 있는데 그냥 못 먹으면 전체 데미지 주고 받피증 주는 걸로 끝임. 여기서 스펙 잘 갖춘 인원은 살고 아닌 놈은 죽으니 장비강화나 스펙업 동기도 부여할 수 있지. 

갑자기 비아부터 내 실력이나 장비와는 상관없이 다른 파티원이 구슬 드리블 잘하냐 못하냐(1페)에 무한 리트, 빨 파 구슬 잘넣냐 못넣냐에 무한리트(2페) 이런 ㅈ같은 패턴은 없어져야 됨. 특히 부케 서폿으로 트라이팟 같은데 가보면 진짜 내가 뭐하고 있나 존나 후회되고 트라이팟에 왜 지원했나 싶음.

어려운 기믹 자체는 나도 찬성함. 

근데 기믹 파훼못하면 무지성 리트가 아니라 공격대 입장에서 B플랜 C플랜으로도 진행할 수 있게 했어야 함. 

쿠크도 마리오 못드가면 쿠크 체력 뻥튀기 되고 공격력 증가, 괴랄한 일반패턴 사용 등 대충 생각만 해봐도 그냥 무지성 전멸기믹에 비해 미숙련자도 훨씬 더 레이드 부담감 줄일 수 있음.      

이런 병신같은 전멸기믹들만 있으니 레이드 흐름만 끊기고 인간혐오 생기고 실수한 놈은 죄책감 때문에 겜 접고 그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