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의 글과 마찬가지로 "장문"으로 하나하나 풀어 볼까 합니다.
제가 필력이 좋지도 않고 능력이 부족하여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퇴근 하려면 슬슬 일도 마무리 해야하는데..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다고 길드원들의 항의에 못이겨
세번째 이야기를 짧게 해볼까 합니다...


저는 도은 선생을 내보내야겠다고 결심했지만 어떻게 이야길 해야 좋게 이야기해서 길드를 나가게 하고 
또 다상처 받지 않을까 고민하던중에 길드 운영진 중에 한명이 "제가 이야기할께요" 라며 지원자가 나타났습니다.


길드임원이 도은 선생과의 면담을 요청했고 한 5~10분쯤 대화를 나눴고 
저에게 "욕해도 되나요?" 라며 메시지를 보내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 이걸 그냥 내가 좋게 이야기할껄 괜히 다른사람한테 맡겼구나.. 하고 실수를 인지 했습니다.
그래서 다급히 둘이서 대화를 나누는 디스코드 대화방에 입장하였는데 
도은 선생께서는 잔뜩 화가난 목소리로 
"제가 비아키스를 얼마나 트라이했는지 아세요? 근데 제가 못한다구요?"
라며 희대의 망언을 하고있었습니다.


그래서 설전을 벌이던 길드임원에게 "내가 이야기할께"라고 말한뒤 좋게좋게 풀어가기위해 이야길 시작했습니다.

(구)쨩유니, 사사게 사건이후 (구)이설램으로 닉변,  (현)도은 



글쓴이왈: "유니님 비아키스 패턴 다 모르시잖아요.. 늪뺄줄 아세요?" 


도은선생 왈: "아.. 제가 12넴은 다 할줄아는데 3넴 늪은 아직 좀 부족해요"


글쓴이왈: "그런데 잘 못하시는것도 잘 하는것처럼 인정을 안하고 이야기하세요? 그런게 숙코라는거에요.."


도은선생 왈: "아.."



글쓴이왈: "지난번에 쿠크세이튼 리허설 길드원이랑 같이 클리어하고 저한테 물어보셨죠? 리허설 클했으니까 쿠크세이튼 노말 숙련 파티 가도 될까요?? 라고, 리허설 클하고 노말 숙팟가면 또 사사게 올라가요"



도은선생 왈: "네.죄송합니다."




글쓴이왈: "그리고, 그 쿠크 리허설도 유니님 자꾸 죽어서 그냥 마리오에서 죽으라 하고 길드원들 셋이서 클했다고 들었는데 아니에요? 그런데 자꾸 무슨 숙팟을찾아요"


도은선생 왈: "죄송합니다..."




글쓴이왈: "진짜 다른건 모르겠고 어떻게 이야기해야 할까 조심스럽고 고민했는데 저는 유니님이 길드원들한테 너무 안좋은 이미지로 낙인 찍혀 계시고 민심이 좋지 않으니까.. 여기서 이러는거보다 다른길드에서 새로 시작 하는게 좋을거같아요" 


도은선생 왈: "아... 근데...저는 여기 길드가 좋은데요..."


글쓴이왈: "아뇨, 이제는 너무 멀리왔어요, 유니님도 힘들고 저도 힘들어요 그러니까 제가 조심스럽게 말씀드리는건데 길드를 나가서 다른 길드를 알아보시면 우리보다 더 좋은 길드가 많을테니까, 다른길드에서 새롭게 시작하시는게 좋을거같아요" 


도은선생 왈: "아..."  "사실 뭐 저도 길드원들이 제 말에 대답도 잘 안해주고 무시해서 나가고싶었어요, 길드 패널티때문에 안나가고 있었던건데 그것만 없었으면 진작에 나갔을거에요"



듣고있던 임원 왈:  "길드 패널티때문에 그런거면 지금 탈퇴하세요 빨리 탈퇴하는게 패널티도 더 빨리 끝나니깐여"



도은선생 왈: "아.. 제가 이따가 길드 탈퇴할테니까 추방은 하지말아주세요"



글쓴이왈: "알겠습니다. 어떻게 제가 같이 가보려고했는데 제 능력이 여기까지인거같아요, 너무 기분 나빠하지마시고 다른길드가서 욕먹지 말고 잘 하면서 게임하세요"



도은선생 왈: "네.. 제가 사고도 많이 치고 죄송했습니다.."



글쓴이왈: "이렇게 보내니깐 참 저도 맘이 안좋네요. 길드 추방은 제가 안할테니까 직접탈하세요"



이렇게 다 끝난줄 알았습니다.


그렇게 길드를 탈퇴한 도은선생 이제 다 끝났다. 행복로아하자... 생각했는데

새벽에 디스코드를 도은선생이 다시 침투한것입니다.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디스코드에 새로운 사람이 입장하면 입장메시지가 뜨는데 도은선생이 자기가 만들어놓은 초대코드로 재입장을 했더군요. 당시 디스코드 로그를확인해보니 도은선생이 만들어놓은 초대코드가 있었고 그 초대코드로 다시 사람이 적은 새벽시간에 디스코드에 다시입장을했다가 나간것을 확인했습니다.


여기에 저희 길드원과 인벤에서 서로 쪽지로 다툼이 있었는데 도은선생이 저희 길드원에게 욕을하기 위해 오픈 톡방을파려고 저희 길드 단톡을 새벽 5시가 넘어서 몰래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해당 길드원과 오픈톡으로 말다툼중에 서로 감정이 격해져서 서로욕을하고 싸울 순 있는데 
도은선생이 패드립을 날려버렸더군요


디스코드에 잠입했던 스샷은 제가 이번에 Z플립3(비틱!!)으로 바꾸면서 미쳐 옮기지 못해 분실했는데
단톡에 잠입했던 스샷을 다른 길드원이 갖고 있다는 이야길 듣고 공수해왔습니다.






보시면 (구)쨩유니=(구)이설램=(현)도은입니다.


또한 이 스샷은 그렇게 알아낸 저희 길드원 오픈톡에 카톡을 보내어 싸우던중
패드립을 한 내용입니다. 


이게 사람입니까? 


서두에 말씀드렸듯.. 저도 퇴근을해야하기때문에 3편은 짧게 가겠습니다.


나중에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을때 4편에 저와 나눈 디스코드 내용 공개하겠습니다.


4편- 키워드 "올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