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스트 스피드런 1등팟에서 밑잔 먹은 무공비급 공개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나만 쓰는 비급까지 알려준다잇

1. 스택

윈드컷: 8 + 1(검기폭발)
서프: 7
블댄: 9
마엘: 7
블리츠: 7 + 3(다크차지)
어슬: 2
스핀: 6
터닝: 5

합쳐서 60스택 되게 쌓으면 된다


2. 사이클

사이클은 크게 아츠 키는 순간 윈드컷이 있냐 없냐로 구분한다

윈드컷 검폭에 블리츠 다크차지 쓴다는 기준으로


1번 사이클) 윈드컷 없을 경우
아츠 -> 윈드컷 -> 서프 -> 어슬 -> 마엘 -> 터닝 -> 블댄 -> 블리츠 -> 윈드컷 -> 서프 -> 버스트

9+7+2+7+5+9+10+8+7 = 64 스택

2번 사이클) 윈드컷 있을 경우
윈드컷 -> 아츠 -> 서프 -> 마엘 -> 윈드컷 -> 어슬 -> 터닝 -> 블댄 -> 블리츠 -> 서프 -> 버스트

8+7+7+9+2+5+9+10+7 = 64스택

후자쪽이 사이클이 0.8초정도 빠르기 때문에 실전에서 가능하면 후자쪽으로 굴리는게 베스트이다.


3. 무공비급

1) 블리츠러시 2트포 올라운드 채용

올라운드 채용하면 3스택 빠지는데 총합 64스택 기준이기 때문에 61스택은 쌓을 수 있다.

올라운드 채용 시 장점은 
1 사이클이 빨라지고,
2 백각이 넓어지며,
3 마엘 안에 블댄 블리츠 버스트 넣기가 용이해지고, 
4 블리츠를 진입기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올라 쓰면 총 61스택인데 실전에서 스택누수 나면 힘들지 않냐 하는데

스택 누수 생기는 만큼 스핀 섞으면 된다.

2~3스택 손실 -> 스핀 1번
4~5스택 손실 -> 스핀 2번
6~7스택 손실 -> 스핀 3번


2) 마엘을 사이클 뒤로 미룸

장점은 버스트에 마엘이 묻는다는 것이고, 단점은 스택이 좀 모자라진다는 것이다.

1번 사이클의 경우 마엘이 사이클 중반부에 배치되어 있어 버스트를 마엘 안에 넣기에 무리가 없다. (특히 올라를 쓴다면 더더욱)

그러나, 2번 사이클의 경우 사이클 초반에 마엘을 써버리기 때문에 허수기준으로도 버스트가 마엘 지속시간 0.2초 내외로 남았을 때 들어가므로 실전에선 거의 광분에 의지한다고 봐야 한다.

마엘이 있을 경우 돌대 효율은 18%지만, 마엘이 없을 경우 12.65%

나름 큰 차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윈드컷 -> 아츠 -> 서프 -> 윈드컷 -> 어슬 -> 마엘 -> 터닝 -> 블댄 -> 블리츠 -> 서프 -> 버스트

로 사이클을 변경할 경우 마엘 안에 블댄 블리츠 버스트를 여유롭게 넣을 수 있다.

대신에 올라 쓰면 61스택이라 마엘이 6틱 이상 맞아야하는데, 마엘을 사이클 중후반부로 미룰 경우 스택이 부족하게 된다.

이것 역시 스핀으로 손실분을 메꾼다.

블리츠 올라 빌드 자체가 스택 여유분이 거의 없기 때문에 빠르게 스택 손실 파악하고 스핀 섞어서 사이클 길이 줄이는게 가장 중요한 비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