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S 계산방법

중심이 되는 스킬 기준으로 (1차징은 소앱, 2/3차징은 블리츠)
버스트 쓸때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총 5번씩 측정후 가장 짧은 시간을 측정함 - 
허수칠땐 매 사이클마다 차징을 완료하고 떼는 순간에서 오차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오차개입 최소함.

이 소요시간을 X 라고 치면, 총 사이클길이는 (24*0.8*0.987-X)*(1-0.5*1.515) + X라고 할수 있음.
(24초쿨 소앱 - 20%홍염/신속60쿨감 이후 보이드 버스트까지 걸린 X초) * 잔재 3버블쿨감(특화1800) = 소앱 남은쿨
소앱 남은쿨 + 소보버 캐스팅시간 = 전체 사이클 길이

그후 스킬별 계수 합산한 후 한사이클 딜량 계산하고, 소요시간으로 나눠서 DPS계산함.
돌대효율은 1차징기준 (소보버트데)가 마엘안에 들어간다고 가정,
2차징기준 (블보소버데)가 마엘안에 들어간다고 가정.

특화 1800기준.

1차징잔재

한사이클 소요시간 6.187
1차징잔재끼리는 어차피 한사이클 소요시간이 동일하기 때문에 한사이클 딜량이랑 DPS랑 동일함.
 
1 - 기본 1차징 (트쉐 + 소앱반갈)
한사이클 딜량 - 1
DPS - 1
말이 필요없는 기본잔재기 때문에 한사이클 딜량 1, DPS도 1로 평준화함.

2 - 트쉐 → 터닝 (강일, 집공)
한사이클 딜량 - 1.003
트쉐를 터닝으로 바꾸면 오브수급 보험 없어지고 피면 생기고 0.3% 딜증임. 

3 - 닥셀X (닥셀 → 터닝 (강일or시너지, 집공))
강일사용시 트터 11씩 줌.
한사이클 딜량 - 1.1055(강일), 1.0817(시너지)
노악셀트리라서 허수는 확실히 세지만 실전은 어떨지 모름 (쿨밀림/백적중률)

4 - 스핀X (스핀7 → 터닝10 시너지)
소앱12렙, 보이드/데센/어슬/트쉐 11렙
한사이클 딜량 - 1.0548
스핀이 빠져서 실전딜은 어떨지 모름.

2차징잔재

한사이클 소요시간 7.096

1 - 기본 2차징 (트쉐 블츠차강)
한사이클 딜량 - 1.181
DPS - 1.0297
기존 1차징에서 트쉐를 블츠차강으로 바꾼 트리. 오브수급이 기본 1차징보다 약간 애매해졌음

2 - 트쉐 2차징 (데센 → 블츠차강)
한사이클 딜량 - 1.139
DPS - 0.993
기존 1차징에서 트쉐대신 데센을 블츠차강으로 바꾼 트리. 오브수급 안정성있고 한사이클 딜 강함.
(오브수급은 블츠 > 데센)

3 - 닥셀X (닥셀 → 트쉐)
트어 11렙씩줌.
한사이클 딜량 - 1.282
DPS - 1.118
노악셀트리라서 허수는 확실히 세지만 실전은 어떨지 모름 (쿨밀림/백적중률).


3차징잔재

노슈차 - 한사이클 소요시간 7.338
슈차 - 한사이클 소요시간 7.1185

1 - 노슈차 3차징 (데센, 어슬, 3신기)
한사이클 딜량 - 1.2
DPS - 1.012
노슈차 3차징도 차징 적응만하면 꽤나 좋은 트리임. 한사이클 딜량은 닥셀포함한 트리중에 가장 높음.

2 - 슈차 3차징
한사이클 딜량 - 1.1347
DPS - 0.9862
한사이클 딜량은 앞서지만 DPS는 즉잔보다 떨어짐. 
하지만 한사이클이 길어서 실전에선 쿨밀림 영향을 덜 받음.

3 - 슈차 3차징 터닝 (데센→터닝)
한사이클 딜량 - 1.102
DPS - 0.9576
데센을 터닝으로 커스텀하는분 가끔씩 보이는데 굳이굳이이긴함. 

4 - 슈차 닥셀X (닥셀 → 트쉐)
한사이클 딜량 - 1.221
DPS - 1.061
노악셀트리라서 허수는 확실히 세지만 실전은 어떨지 모름 (쿨밀림/백적중률).
슈차를 채용해서 그런지 2차징보다 닥셀빼고 트쉐드는 이득이 적음.



개인적으로 노슈차 2차징쓰고있음. 블츠차징만 익숙해지면 쿨밀림 영향도 좀 덜받고 원거리땡기는맛도 있는듯?
근데 1차징 신들린듯이 떄리는거랑 약간 다른 감성이라 추천하기가 좀 그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