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안정성

개발자 코멘트
데모닉은 전반적인 콘텐츠 지표가 의도한 수준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는 하지만
'완벽한 억제' 데모닉은 '멈출 수 없는 충동'이 갖는 안정성이나 운용 난이도 등의 장점에 비해 경쟁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이에 일부 일반 스킬의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가장 최근에 있었던 밸패의 코멘트 입니다. 충모닉이 안정성과 운용난이도가 좋아 약해도 된다고 해석이 되기도 합니다
 제가 생각한 개선안은 이 안정성을 줄이고 운용난이도를 높여 딜상승을 생각해 봤습니다
우선 변신시 최대체력 20%증가 삭제
이 최대체력 솔직히 트라이 단계에서 좋아보이는건 맞지만 로아 레이드 특성상 조금만 숙련도가 올라와도 짤패턴에 맞아죽는 경우가 없어져 정말 필요없는 안정성이라 느껴 삭제가 좋아보입니다
 운용 난이도는 2번에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1.보석분할
악마화 스킬 데미지 ?%상향후 보석분할
9멸 7홍 쓰는 충모닉이 올 7멸 7홍으로 바꿧을때 거의 본전치는 값 약 8%
7렙보석 10,200 9렙보석 93,800
10멸 10홍 쓰는 충모닉이 올 8멸 8홍으로 바꿧을때 거의 본전치는 값 약 13%
10렙 멸화 380,000 10렙 홍염 166,000 8렙보석 31,000

대충 9%정도가 적당해 보입니다
엔드스펙 기준 220만골~240만골 더 사용해서 9%정도 쎄지는 거면 납득 가능한 수치 같기도 하구요

+보석변환에 관해서는 악마화 보석을 뽑으면 그안에서 악마화 스킬을 선택할 수 있게 해야한다 생각합니다
(악마화 스킬 11개 뽑기)
현재 데모닉 보석 스킬 19개 악마화 나눌시 24개
솔직히 빡대가리라 19개중 한개저격 11번 
24개중 5개저격,6개저격 뭐가 더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근데 보석분할이 된다면 유산,포강등 변신캐릭도 될텐데 억제, 기술, 화강 들에게도 부담이 되지 않게 보석 스킬이 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2. 신스킬 
f칸에 토글스킬 하나
잠식게이지를 ?%빠르게 소모하고 악마화 스킬 데미지 ?% 증가
(쿨타임 3초)

이 스킬 하나만으로 적당한 족쇄를 달고 리턴을 받는다 생각합니다
충모닉 장점인 경면시간을 줄이고 그만큼 딜상승을 받는다는 소리니깐요
상황에 따라 토글을 키고 끔으로서 유동적으로 할 수도 있고 그만큼 아드시간에 딜 압축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극한의 유저는 중요 스킬때 키고 다시 끄고를 반복해서 더 고점을 끌어 올릴 가능성도 생각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30%빠르게 소모하고 20%증가 한번 생각해봤습니다

단점은 그만큼 변신을 많이 하게 될거고 잠식 스킬이 빗나갔을 경우 더 뼈아프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충모닉 유저들이 외치는 고점 상향에 어울리는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0번의 운용난이도를 조금이나마 높이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생각한 충모닉의 개선안입니다
보석추가를 제외하고는 셋팅을 갈아 엎지 않고 단순 딜증가를 말하는 버프도 아니구요
무작정 씹op캐를 만들어 달라는 방향도 아니었는데 적다보니 굉장히 op캐가 된거 같기도 하고요 잘 모르겠습니다
뭐 ?% 라고 적힌 수치로 조정이 가능하면 좋겠지만 계산이 약해 적당한 수치도 모릅니다
다른 능력자 충모닉분들이 뼈와 살을 붙이거나 더 좋은 개선안이 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느낀 로아 밸패는 무작정 눕는것보다 유저들이 한목소리로 구체적인 개선안을 요구할때 더 잘들어 주는 거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실 저는 충모닉은 한번도 안해본 억모닉 유저입니다
(그래도 오베때부터 하고 게시판 눈팅은 계속 해왔습니다)
충모닉이 이렇게 개선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허접한 글입니다
부족한 정보도 많고 글재주가 없어 가독성도 구릴거 같습니다
다른 충모닉 유저들이 더 좋은 의견과 개선방향을 정리해서 요구하고 원하는 것을 받아 행복한 로아를 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