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번 패치에 억제 데모닉의 가려운 부분을 많이 긁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크루얼 커터의 타점 문제나 아이덴티티 가시성 문제등을 개선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타대화를 통한 저점 패치로 유입의 가능성을 열어주신 것도 감사합니다.

이후 어제 오늘 테스트 서버를 연구해보면서 나온 생각들로 추가 건의를 드리고 싶어서 적어봅니다.


1. 마나 문제

아이덴티티가 해결되었으나, 여전히 마나 문제가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고치명(1573) 기준으로도 수련의방에서 최마증3, 단죄-심판을 넣고 마나가 부족합니다.

전체적인 마나 소비량이 감소되거나, 잠식 해방기의 경우 마나 소비가 되지 않는다면

정말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2. 그라인드 체인 백어택 롤백

많은 억제 분들이 이야기 해주시고 있는 부분입니다.

잠식해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해주면서 타대억모닉의 주력기로 자리잡게 된 스킬인데

이번에 크루얼커터에 추가된 백어택 삭제 트라이포드처럼 

그라인드 체인에도 백어택을 롤백하고, 2번째 트라이포드에 백어택 삭제 옵션을 추가해주신다면

현재 사멸 억제 데모닉들도 채용할 수 있는 주력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3. 직업각인 '완벽한 억제' 아이덴티티 수급량 증가

이번에 직업 각인에서도 딜 증가량이 늘었습니다.

기존 1레벨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억제 데모닉은 딜증가량이 없지만,

3레벨의 딜 증가량이 일반 스킬만 6% 상승되어서 경쟁력이 조금이나 오른 것 같습니다.

특히 타대 억제 데모닉 같은 경우에는 스피닝웨펀-그라인드 체인-크루얼커터 처럼 3개의 해방기를 사용한다면

더더욱 직업 각인의 상향의 체감이 될 것이라 느껴집니다.

그러나 기존의 2해방 사멸 억제 데모닉의 경우에는 직업각인의 변경점이 크게 다가오지 않습니다.

(여기서 2번 사항의 그라인드 체인이라도 채용 가능한다면 조금이나마 딜적인 체감은 이루어 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브루탈 크로스같은 일반 스킬이 데시메이트 급의 서브 딜링기로 활용될 수 있도록 뜯어 고쳐지거나,

샤펀컷의 3번째 트라이포드 '크리티컬 컷'을 바꿔주어서 준수한 딜링기가 되는 것은 너무 큰 욕심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직업 각인 '완벽한 억제'의 아이덴티티 수급량이 기존 50%에서 50%/75%/100%로 가능하다면

기존의 2해방 사멸 억모닉도 직업 각인 개선의 영향력을 어느 정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다시 한 번 이번 밸런스 패치에 수혜를 받았음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