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홀나에게 최고의 옵션이다.



- 양심발언 하면 효과만 놓고 보면 신성한 보호랑 천상의 축복은 개사기 스킬이에요. 정화+쉴드+힐이 묶여 있는 신보, 공증+뎀감(기본 20%)+마나회복이 붙어 있는 천축은 정말 좋은 스킬이죠. 단, 쿨이 더럽게 길다는 것만 빼구요.

- 그래서 홀나에게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은 진짜 진짜 중요합니다. 악몽의 다른 옵션에 대해서도 소개드리겠지만 쿨감 옵션은 진짜 너무 좋은 옵션입니다.

- 간단히 계산해보면 극신 기준 쿨감 35%, 보석 쿨감 14%, 2세트 옵션 20%, 6세트 15% 쿨감을 적용시켜 봅시다.

신보쿨: 40 * 0.65 * 0.86 * 0.8 * 0.85 = 15초
신의 분노: 27 * 0.65 * 0.86 * 0.8 * 0.85 = 10초

-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이 신의 분노쿨이 10초가 된다는 점입니다. 이게 의미하는 바가 무엇이냐? 이제는 2공증을 해야 무한 공벞이 유지되었는데, 천축의 공증을 공속으로 돌려도 공증이 비는 시간이 2초밖에 안된다는 것입니다. 보석 쿨감을 20%로 높이면 신분 쿨이 9.5초가 되요. 홀나가 바라고 바라던 1공증 무한 공벞 유지가 가능합니다.

- 신보를 15초 마다 사용하고, 1공벞 무한 공증 + 천축 2트포를 공속 or 뎀감 (40%)로 찍을 수 있는 시점에서 홀나는 악몽 써야합니다.


1. 끝없는 마나로 진입의 포텐셜이 높은 홀나

(1) 2세트 옵션은 이러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성기 -> 마나중독 효과 취득 (공증 + 마나소비량 %단위 증가) -> 마나 30% 이하가 되면 끝없는 마나 돌입 (쿨감적용)

즉, 마나 중독에서 빠르게 끝없는 마나 상태로 돌입해야 쿨감 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킬에 % 단위 마나 소비량이 붙어 있죠? 즉, 짤스킬을 빠르게 돌리면 돌릴 수록 끝없는 마나에 진입이 빨라진다는 것입니다.



- 섬광찌르기는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 최고스펙의 짤딜기로 인정받는 스킬입니다. 홀나가 보유한 몇개 안되는 트포옵션이 좋은 스킬이죠.

- 이제는 각성기를 사용한 직후에 스킬마다 4%의 추가 마나소모가 붙고, 데미지 증가가 붙습니다. 섬광찌르기가 핵찌르기가 되는 순간이죠. 핵찌르기로 최대한 빠르게 데미지를 뽑아 넣으면서, 쿨감으로 서포팅을 하기위한 끝없는 마나 상태로 돌입합니다. 


2. 각성기를 통한 딜타임 딜몰기 모드 전환

- 섬광 찌르기의 존재로 인해 홀나는 마나중독과 끝없는 마나로의 전환이 자유롭습니다. 
- 즉 [각성] 각인을 사용해서 딜 모는 타이밍에는 확실한 딜포지션을 잡을 수 있고, 딜 모는 타이밍이 끝나면 다시 쿨감을 통한 서포팅 포지션을 잡을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서 이런 흐름이 가능합니다.

(1) 조우 -> 각성기 사용 -> 마나 중독 효과 취득 -> 최대한 섬찌를 돌려서 빠르게 끝없는 마나 모드 -> 쿨감으로 서포팅

(2) 딜 모는 타이밍 -> 각성기 사용 -> 축오라 사용 (파티원 주피벞) -> 본인은 마나 중독 효과로 주피 55% 버프를 받으면서 신성검 + 섬찌 + 집행자의 검을 날림

(3) 딜 모는 타임이이 끝남 -> 섬찌 난사해서 마나 중독 효과로 다시 쿨감 받고 서포팅 

유물셋이 업그레이드 되었을 뿐인데, 정말 딜러와 서포터를 왔다갔다 하면서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2셋 옵에 쿨감 효과 증가가 붙어 있다면?

사실 저는 지금까지만 해도 악몽 입고 서포팅-> 딜모는 타이밍에 극딜 -> 다시 서포팅 할 생각에 행복에 겨운데, 만약 쿠크나팔로 2셋 옵션 업그레이드 상태에 쿨감 옵션이 추가로 늘어난다?

-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갈망보다 홀나에게 좋은 장비 세트가 될거에요.

- 왜냐구요? 신보 쿨이 15초 미만으로 떨어지면 신보로 이속 벞을 상시에 비슷하게 줄수 있고 천축으로 공속벞을 상시에 비슷하게 줄 수 있습니다.

- 추피 8%요? 신분쿨 10초로 아덴을 채워서 축오라 켜는 횟수 증가 + 홀나 개인딜로 충분히 커퍼 되는 범위입니다. 무엇보다 신보 15초를 어떻게 참아요? 



4. 딜러가 끼면 생각을 하고 써야하는 세트. 하지만 홀나는 운용 난이도가 낮다.

- 딜러가 악몽 세트를 끼게 되면 스킬을 난사하다가 마나 중독 효과가 끝없는 마나로 바뀌게 되면 엄청난 딜로스가 나게 됩니다. 이걸 되돌리려면 각성기를 다시 써야해요. 아마 고점을 높이고 싶은 딜러들은 각성 각인을 안끼고 치+특으로 스킬을 매우 천천히 쓰되, 최대한 오래 마나 중독 효과를 유지하려고 할 것이고, 그래야 고점을 뽑을 수 있는 장비가 될거에요.

- 하지만 홀나는 '끝없는 마나' 의 쿨감을 보고 이 장비 세트를 가는 것이고. 어차피 각성 각인을 가기 때문에 마나 중독을 통한 딜증가를 받는 타이밍도 늘릴 수 있습니다. 어차피 딜모는 타이밍에 각성기-> 축오라 켰기 때문에 이때 주피 50% 를 받고 딜을 몰아서 확실히 딜증가에 기여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 악몽이 홀나 전용 세트라고 말할 수 없지만. 4/4 홀나는 악몽 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옵션이라 생각합니다.
- 樂몽 세트가 어서 나와서 진정한 딜러와 서포터의 포지션을 스왑할 수 있는 홀나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樂몽 세트 소리 질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