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에서 변신시 이동기 10초가 7초로 바뀌었다

이는 근딜들이랑 같은 쿨탐으로, 유산스카들이 계속 얘기해왔던 '유산스카는 근딜이다' 라는 것을 받아들여줬다고 봐도 무방한 것 같음
뭐 S가 사거리가 기니까 원딜이라 하면 더 할말이 없음
이는 싱크스킬 적중시 0.5초 쿨감이라는 기본적인 스카 딜사이클도 모른다는 뜻이니까... 인간딜은 그냥 딜로스고

사실상 충모닉 = 유산스카 = 변신근딜이라는 것이 성립된 듯함
물론 충모닉은 피흡 기반의 딜러,
유산은 쉴드 기반의 딜러로 약간 차이는 있음
문제는 둘다 근딜보다 체방 약하고 피면으로 맞딜 못하고 어거지로 근딜하게 만들었다는 느낌이 강함

쉴드 있잖아! 라고 얘기하는 사람있는데 그거 근딜해야해서 준거야
한 두대 맞으면 변신 풀리고 20초 넘게 딜로스나기까지한 쉴드..
그거 없었으면 데모닉처럼 피흡이라도 줬겠지 미쳤다고 원딜한테 근딜하라고 그러겠냐
유산스카들은 피할 거 피하는데 대처 어느 놈이 전태마냥 맞딜해대는지 모르겠어 왜 자꾸 맞을 생각을해..
핵심은 쉴드 있어도 애매한 포지션이었음

기존 알고나 오레하는 딜이나 패턴적으로 맞딜이 그나마 가능했었고 다들 스펙이 저점이라 차이가 크게 나지 않았음
근데 스카 키우는 사람은 비아키스에서 유산스카가 하이 리스크 로우 리턴이었다는 것을 알 거임

한 대맞으면 눕는데 근접해서 무한딜링 해야한다
이건 원딜이 아니라 근딜이 고민하는 딜사이클이지
원딜을 포기하고 리스크를 감당하는데 딜까지 밀리면... 기존 인식대로 그냥 배럭용이지

이렇게 기존에 리스크에 비해 딜이 부족하게 나오는 걸 어느정도 메꿔줘야겠단 의도로 이번에 변신캐릭터들을 상향한 걸로 보임
물론 천장도 답이 없었으니 늘려준 것도 있지
앞으로는 유산스카의 상향 포커스는 '근딜'에 맞춰질 거 같음
원딜도 근딜도 아닌 애매한 포지션으로 바라봐졌다면 이제서라도 제대로 포지션이 잡힌 게 이번 패치에서 가장 의의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