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아브렐슈드에서 오늘도 기술 스카우터를 열심히 플레이중인 닉네임 오늘도그림 ] 이라고 합니다. 



최근 신규로 유입된 유저분들도 많아 지시고 기존에 게임을 즐기고 계신분들도 스카우터 육성에 대한 질문을 
많이해 주셔서 기술 스카우터 ] 의 육성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고자 부족하지만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의 글은 전적으로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스카우터의 경우 각인서에 따라 [ 기술 / 유산 ]이 나뉘는것으로 시작해서 특히 기술 스카우터의 경우는 
배터리 수급에 따라 특성에 따라 스킬에 따라 장비의 옵션 따라서 각인서 부터 스킬트리까지 많은 갈래길이 
있고 지금도 여러 방향으로 열심히 연구를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 또한 그 갈래길의 하나로 생각해주시고 저의 글이 기술 스카우터의 육성을 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설명드릴 순서는 간단하게 직업소개와 장단점
직업각인과 특성 / 기술 스카우터 스킬트리 설명 / 각인 / 카드 / 장비세팅 순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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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카우터 직업 소개 



- 스카우터는 작년 (2020년) 시즌2 시작과 동시에 출시된 뿌리 클래스 헌터의 4번째 직업입니다. 

[주무기 : 서브 머신건 /  드론]을 이용하여 기동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치고 빠지는 플레이 스타일과
아이덴티티를 채워 하이퍼싱크 모드로 변신하여 플레이 할수있는 독특한 컨셉의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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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카우터의 장. 단점


- 장점 : 직업각인  특성에 따라 나뉘는 특색 있는 플레이 스타일 / 기동성과 안전성
           다단히트 / 준수한 무력화 / 드론 컨트롤과 변신으로 인한 유동성 높은 무호흡 전투 
             
- 단점 : 낮은 체방계수와 궁극기 데미지 / 배터리 부족(룬강제) / 무기 이펙트 / 자잘한 드론스킬 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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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직업 각인서 소개와 특성 

[ 아르데타인의 기술 / 특성 : 치명 . 신속 

드론 및 합작 스킬의 피해량이 (15/20/25%) 증가하고 배터리의 최대량이 (10/15/20%) 증가하며 
드론이 스카우터에게 부착될 시 이동속도가 10% 증가합니다. (1 / 2 / 3각인시 % 증가량)

P.S - 기술 스카우터는 고치명으로 특성을 맞추며 하이퍼싱크모드(변신)를 할수는 있지만
       하지 않고 서브 머신건과 드론을 컨트롤하여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 진화의 유산  /  특성 : 특화 . 치명 ]


하이퍼싱크 모드 중 싱크 스킬이 적중했을 시 피해량이 (2/4/6%) 증가하는 효과를 획득하며

(최대 3중첩) 다른 싱크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하이퍼싱크 모드가 

해제될 시 소모한 코어 에너지의 40%를 돌려받습니다. (1 / 2 / 3각인시 % 증가량)


P.S - 유산 스카우터는 고특화로 특성을 맞추며 드론 및 합작스킬을 사용하여 

       코어를 빠르게 채워 하이퍼싱크 모드(변신) 상태에서 주로 플레이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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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스카우터의 스킬구성 [ 일반 스킬 / 드론 스킬 / 합작 스킬 / 싱크 스킬 

스카우터는 주무기인 서브 머신건을 사용한 일반 스킬과 드론만 컨트롤하여 공격하는 드론 스킬
서브 머신건과 드론을 함께 사용하여 공격하는 합작 스킬 싱크모드로 변신하여 사용하는 싱크 스킬로 
총 4개의 스킬구성으로 나뉘어있습니다. 싱크 스킬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에는 스킬 레벨과 트라이포드를 
올릴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스카우터의 경우 세팅해서 쓰는 스킬이 취향에 따라 유물장비의
세트옵션에 따라 지금은 배터리 문제등의 이유로 여러 스킬트리로 갈립니다. 

기술 스카우터는 일반 스킬 / 드론 스킬 / 합작 스킬 순서대로 각각 몇개씩 스킬을
채용하여 사용하는것에 따라  431 / 332 / 422 등등 여러갈래로 나뉘며 또 이 트리안에서도 
사용하는 스킬과 트라이포드가 조금씩 다르고 하기 때문에 현재 비아키스로 유물 6세트가 
다 만들어 지는 시점이 나오고나서 각인과 스킬을 여러 비교를 해봐야 효율적이고 우위점인 
조합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오늘 설명드릴 트리는 사실상 기술 스카우터의 국민트리중 하나인 
일반 스킬 3개 / 드론 스킬 3개 / 합작 스킬 2개를 채용한 332 PVE 스킬트리이며
현재 제가 사용중에 있고 취향에 따라 나뉘는 스킬까지해서 스킬설명 / 스킬마스터 레벨 
트라이포드 / 룬의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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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카우터 패시브 스킬 [ 재장전 ]  

기본 공격과 일부 일반 스킬을 사용시 '재장전' 효과를 얻으며 이 '재장전'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되며 1중첩마다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각각 1%씩 올라갑니다 (공이속 최대 + 5% 추가) 

Ps. 항상 전투에 들어가기전에 미리 5스택을 쌓는것을 습관화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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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스킬 [ 스킬 마스터 레벨 / 트라이 포드 / 룬] 


  1. 불릿 해일 [ 7레벨 / 2 - 2 / 출혈 ] or  펄스파이어 [ 7레벨 / 2 - 3 / 출혈 ]

- 스카우터의 시너지 스킬 (6% 공격력 증가) 입니다. 두 스킬 모두 재장전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7레벨을 찍고 선택하는 트라이포드에는 배터리 수급까지 챙길 수 있어 필수로 채용하는 스킬입니다. 

왜 스킬을 2개를 놓고 설명해 드리냐하면 위 스킬은 취향차이로 선택해서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불릿의 경우 짧은 시너지 지속시간과 사거리로 불릿뒤에 이어서 쓰는 스킬의 시너지 적용을 끝까지 받처주는게
힘들지만 펄스보다 많은 타수와 짧은 쿨타임을 바탕으로 배터리 수급과 출혈 룬의 효과를 살릴 수 있는 장단점이 
펄스의 경우는 반대로 쿨타임이 불릿의 2배 이지만 사거리와 시너지 지속시간도 불릿의 2배로 펄스 이후에 쓰는 
스킬의 공증적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꼭 정확하게 맞추지 않더라도 폭발공격이 적중이되면 시너지와 배터리 
수급을 챙길수있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P.S 취향에 따라 갈리는 스킬입니다. 사용 해보시고 손에 맞으시는 스킬을 채용하시면 됩니다.
          필자의 경우 매혹 세트의 효율을 위해 쿨이 짧고 타수가 많은 불릿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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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전술사격 [ M / 1-3-2 / 심판 ] or  아발란체 [ M / 2-2-1 / 심판 or 단죄 ]

- 전술사격홀딩스킬입니다. 일반 스킬중 우수한 딜링과 백어택 재장전 버프 타격감까지 있으며 
배터리 수급에 문제가 있으시면 4레벨 트라이포드로 배터리수급까지 챙겨볼수있는 스킬입니다 다만
아발란체에 비해 모션이 길고 추가사격 퍼팩트존을 맞추지못하면 딜로스가 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발란체콤보스킬로 전술보다 짧은 모션으로 일반스킬군 중이 드론 스킬과 연계하여 사용하기가 좋은 스킬이며 
치명타 확률에 따라 7레벨 / 10레벨 트라이포드가 갈리는데 고치명의 경우 깔연.간마를 신속이 높으시면 영점.결타로 
사용합니다. 아발은 딜적인 부분에서는 깔연.간마의 조합이 더 좋은것지만 간마 트포는단심이 잘 터지지않습니다. 
결정타의 경우 단심은 더 잘터지지만 후속타 모션이 길고 전투에 따라 풀타격을 못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332 스킬트리는 전술사격보다는 아발란체를 많이들 사용 하시는데 저의 경우 딜적인 부분에도 
큰차이 못느끼는 부분도 있고 전술사격이 아발란체보다는 단심이 확정적으로 터지고 슈퍼아머 경면이라 
피격시에도 스킬을 우겨 넣을수도 아발보다 근접해서 사용하지 않아도 되서 채용중에 있습니다. 

P.S - 단심(단죄/심판)이란? 

스카우터는 배터리라는 고유의 아이텐티티를 가지고 있으며 (타직업의 마나에 해당) 이는
마나가 아니기 때문에 음식효과(마나회복)나 집중룬(마나소모감소)을 받지 못타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332 스킬트리는 배터리 문제만 없다면 딜적인 부분에서 최고의 스킬트리라 생각하지만
그 배터리가 문제이기 때문에 다른 스킬트리나 전투자원량의 회복을 할수있는 단죄/심판룬을 
타클래스에 비교해서 강제적으로 사용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 단죄 룬 : 스킬 적중 시 20/30/40% 확률로 자신에게 3초간 지속되는 '단죄' 상태부여
- 심판 룬 : 스킬 적중 시 20/30/40% 확률로 '단죄' 상태를 제거하고 6초 동안 특수효과 발동

여기서 특수효과란? 전투자원회복 100% 증가, 스킬재사용 대기시간 15% 감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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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기동 타격 [ M / 3-2-1 / 속행 or 광분 ] 

- 스카우터의 이동기 및 회피기 스킬입니다. 7레벨 트라이포드인 날렵함은 구를시에 
6초동안 공.이속증가하는 버프가 있고 10레벨 트라이포드에는 추가로 구르기를 할수있어서 
체방이 낮은 스카우터의 회피기로 서브각인서의 돌격대장의 효율을 맞추기 위해서라도 필수로 
찍어야 하는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P.S 스킬포인트가 부족하셔서 M를 못찍으시면 7레벨까지 찍으시면 되며 공이속 증가 버프가 있기에 
         메인스킬을 사용전에 먼저 사용하는 습관을 길러야합니다 특히 10레벨 추가 구르기의 경우 구르고 
         중간사격 이후 다시 구를수있기 때문에 손에만 익히신다면 전 직업 통틀어 최고의 회피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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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론 스킬 [ 스킬 마스터 레벨 / 트라이 포드 / 룬] 

 4 . 명령 : 플레어 빔 [ M / 1-2-2 / 출혈 or 속행 ]

- 드론 스킬중 모션이 간결하며 부위파괴 2 에 데미지까지 챙길수 있는 스킬입니다. 
딜효율을 위해서는 4레벨 트라이포드로 강화레이저가 좋지만 332 스킬스리의 경우 단심을 
사용함에도 배터리 관리가 힘들어서 상흔을 사용합니다. 스킬 쿨타임이 짧기때문에 룬의 경우 
자주 사용할수록 효과가 좋은 출혈이나 속행을 사용하며 저는 출혈을 사용하고있습니다.

P.S 스킬포인트가 부족하셔서 M를 못찍으시면 7레벨 까지 낮춰 찍으시면 됩니다.
         얼마전 치튜브님께서 올려주신 422 스킬트리가 플빔을 빼고 일반스킬(전술/아발둘다 채용)을  
         하는 트리로 알고있습니다. 필자도 422 스킬트리를 사용해보고 싶은데 각인과 트포작업을 이미 
         332로 풀세팅 맞춰버린 상태라서 기회가 된다면 비교해보고 싶은 스킬트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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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명령 : 베이비 드론 [ M / 2-2-2 / 서브 심판 or 압도 ]

431/332/422 어느 스킬트리에 가리지않고 필수로 채용하는 스킬입니다. 준수한 데미지로 무력화도 챙기며 
  트라이포드는 선택지 없이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룬의 경우 레이드미사일 (단죄) 이후 전술 or 아발을 못넣는 
  경우나 단죄를 터트리고 심판이 이어서 안터질 경우 예비로 사용하고 있으며 무력이 필요한 레이드에서는 압도를
  챙겨가기도 합니다. 

P.S - 베이비드론은 탄퍼짐이 있어 대형몬스터가 아니면 풀틱이 안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풀틱시 데미지가 상당함으로 사출각을 잘 잡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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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명령 : 레이드 미사일 [ M / 3-3-1 /  단죄 or 심판 ] 

- 스카우터에게 빠지면 안되는 필수 채용스킬입니다. 중상의 무력화와 단심이 필수인 기술 스카우터에는 없어서는 
  안되는 스킬이며 보통 단죄를 달고 전술이나 아발에 심판을 달아서 콤보형식으로 사용하며 베이비드론과 마찬가지로
  431/332/422 어느 스킬트리에 가리지않고 필수로 채용하며 트라이포드는 선택지 없이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P.S 단죄 / 심판룬의 경우 레이드미사일과 전술사격 or 아발란체에 나눠 박는데 단죄를 터트리고 뒤에 심판을 
         터트려야 운용이 가능함으로 각 스킬에 교차해서 써보시고 콤보를 넣었을때 잘터지는 스킬에 맞춰 단심을 
         박아주시면 됩니다. 필자의 경우 레이드쓰고 전술을 이어쓰기 때문에 레이드에는 단죄 전술에는 심판을 박아 
         단심을 터트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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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작 스킬 [ 스킬 마스터 레벨 / 트라이 포드 / 룬] 

 7. 어나힐레이션 모드 [ M / 1-1-1 / 질풍 ] 

- 332 스킬트리의 핵심스킬입니다. 어나힐은 스킬 자체가 화려하고 백어택도 있어 트라이포드 작업시 
스카우터의 스킬중에 딜링으로 최고라 생각합니다. 대신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는데 보통 합작스킬 때문에 
배터리 운용의 문제로 합작스킬을 하나 빼고 일반 스킬을 더 채용 (전술/아발을 둘다 사용) 하는 또 다른 국민 
트리인 431트리도 있습니다. 경면이 달려있어 레이드의 경우 피격을 버티며 딜을 넣을수 있으며 기술 각인서로 
인한 스킬피해량 증가도 받기에 배터리 리스크를 감수하더라도 채용해야하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P.S -  단심룬이 강제되고 배터리 부족으로 딜로스가 나는 부분 있지만 기술 각인서에 
         가장 맞는 스킬이라 생각하며 백을 잡고 스킬을 사용할수 있도록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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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에너지 버스터 [ M 1-1-2 or  1-2-2 / 질풍 ] 

- 스카우터의 메인 스킬이며 긴 사거리와 무력화 상을 가지고 있는 스킬입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7레벨 트포가 갈립니다. 보통 치명타 확률이 45%가 넘는다면 딜적인 부분에서는 
라이트닝 버스터 보다 플레임버스터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나힐과 마찬가지로 경면이 달려있어 
레이드의 경우 피격을 버티며 딜을 넣을수 있으며 기술 각인서로 인한 스킬피해량 증가도 받기에
배터리 리스크를 감수하더라도 채용해야하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P.S - 사거리가 상당히 긴편으로 스카우터 자체 시너지 (공증/이속)을 다 받아 확정타로 넣는다 생각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고 히트수도 많고 순간 무력화를 넣어야할때도 정말 좋은 스킬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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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성기

 9. 명령 : 파이널 익스플로전 [ 각성의 돌 1개 ]

- 변신을 위해 코어를 채울 필요가 없는 기술 스카우터의 경우 빠르게 치고 빠지기 위해 2각을 사용합니다. 
  덤으로 부위파괴 2렙도 있어서 부파가 필요한 레이드의 경우 급하게 부파수치가 부족할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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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기술 스카우터의 가장 큰 문제점이 배터리 수급과 카운터어택이라 생각합니다.
6티어 레이드와 군단장레이드 부터는 카운터 어택을 사용해야하는 경우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변신을 안하는 상태에서는 백플립에만 카운터가 달려있는것이 아쉬운 부분이며 발탄의 경우 
백플립(카운터스킬)을 채용시 저는 전술사격을 빼고 가져갔습니다. 
(전술사격이나  아발란체에 카운터좀 달아주세요..강선이형..ㅠㅠ)

고질적인 배터리 문제로 인해서 고전압탄 (4렙 배터리수급 트포)을 채용하는 트리도 있습니다. 

기술 스카우터는 드론이 항상 몸에 붙어 있을수있도록 드론회수를 습관화 해야합니다. 
드론스킬의 경우 투사체가 나가고나서 적절한 타이밍에 드론회수를하여 각인 이속버프로
인한 돌격대장 각인서 피증 효율을 챙길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일찍 회수하면
투사체가 나가는 도중 수거되기때문에 딜로스가 남으로..주의하며 회수를..

P.S  필자의 경우에는 현재 스펙이 마무리 단계에 있어 위에 설명드린 332를 채용하여 플레이함에 
           있어서 배터리가 부족해서 부분부분 딜로스가 날때도 있지만 스킬트리와 각인을 바꿔야겠다까지
           느끼지 못해서 332 트리를 바꾸지않고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에 스킬설명을 드릴때 누차 배터리에 관한 부분을 언급 드린것과 여러 갈래의 스킬트리가
           나뉘어있다는 말씀을 재차 드린것 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의 글이 다 맞지 않고 저 보다 더
           연구에 힘써주고 공략글을 올려주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여러가지 채용해서 비교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스킬트리를 채용하시면 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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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각인세팅



현재 저는원한 3 기술 3 예둔 3 돌대 3 저받 3 ]인 33333 세팅입니다. 

기술 스타우터의 최종 각인서 세팅은 [ 원한 / 예둔 / 기술 / 돌대 ]를 바탕으로하며
위 각인을 목표로 세팅하고 이후 추가로 채용하는 각인으로 [ 약자무시 / 저주받은인형 / 각성 / 기습의대가 ] 
정도가 있는데 현재는 유물 장비 세트효과로 인해서 마지막 각인자리가 많이 갈립니다. 

필자의 경우 332 스킬트리와 각인을 바꾸지 않는 전제하에서 유물장비는 
매혹 6세트를 목표로 하고 있기에 무난하게 공증 + 16%의 저받인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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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카드 세팅 


[세상을 구하는 빛 / 가디언의 광기 / 남겨진 바람의 절벽 ]

- 스카우터는 일반적인 모든 직업과 컨텐츠에서는 사용하며 세팅하기 쉬운
  국민각인 남바절 12각 (치명타 확률 +7%)을 목표로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서브로는 레이드를 통해 수급할수있는 카드로 광기 12각 (추가피해 + 4%)
최종적인 목표는 현재로는 세구빛 30각 (공격을 성속성 전환 성속피 + 15%)
카제로스의 군단장 30각 (공격을 암속성 전환 암속피 + 15%)를 목표로 
꾸준하게 카드 수집하시는것이 현재 트렌드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운좋게도 현재 세구빛 18각 (공격을 성속성 전환 성속피 + 7% ) 사용중 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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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장비 세팅 (332 스킬트리 기준)

1. 영웅 ( 따뜻한 저녁의 장비 세트 - 아이라 오레하 )
2. 전설 ( 예정된 결단의 장비 세트 - 아르고스 )
3. 유물 ( 매혹 or 지배 or 사멸 장비 세트 - 발탄 / 비아키스 )

- 유물 1세트 기준 : 사멸 or 지배 1세트 (무기) + 예정 5세트 
- 유물 2세트 기준 : 사멸 or 지배 2세트 + 나머지 예정세트
- 유물 4세트 기준 : 지배 2세트 + 매혹 2세트 + 예정 2세트
- 유물 6세트 기준 : 지배 2세트 + 사멸 2세트 + 매혹 2세트 or 지배 2세트 + 매혹 4세트 

4. 최종목표 : 매혹 6세트 

  • 2 세트 효과 [유물]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전격 피해가 발생하며 '화염 취약' 상태를 부여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화염 취약' : 화염 피해 발생 시 한번 더 화염 피해를 입힌다. 한번 더 발동한 화염 피해는 '전격 취약' 상태를 부여하지 않는다.

  • 4 세트 효과 [유물]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화염 피해가 발생하며 '전격 취약' 상태를 부여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전격 취약' : 전격 피해 발생 시 한번 더 전격 피해를 입힌다. 한번 더 발동한 전격 피해는 '화염 취약' 상태를 부여하지 않는다.

  • 6 세트 효과 [유물]

    전격 및 화염 피해 발생 시 '방출 에너지' 효과를 획득하며 100중첩 시 해당 효과가 제거되며 '증폭' 효과를 획득한다.
    '방출 에너지' : 화염 및 전격 발동으로 생성된 에너지
    '증폭' : 전격 및 화염 피해가 100% 증가한다.


유물의 경우는 작성일 기준으로 아직 풀세트를 맞출수 없는 시기라 정확하게 세트를 평가할수 없고 
현재 세트효과 때문에 스킬트리의 연구등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어느것이 정답이다 말씀드릴수 없지만 
저의 글을 참고하시고 332 스킬트리를 세팅하여 각인까지 사용하신다면 타수가 가장 많은 332트리의 
효율을 가장 살릴수 있는 장비가 매혹 세트라고 생각합니다.  

매혹 6세트는 비아키스를 최소 5~6주 잡아야 하기에 초반 유물장비로 넘어오시는 분들은
발탄을 잡아 만들수있는 2세트 기준으로는 지배 / 사멸 / 매혹이 효율이 좋으며 3가지 중
아무거나 만드셔도 2세트 기준으로는 딜차이는 크게 나지 않았습니다. 유물 4세트의 경우에도 
위와 같이 유물세트를 섞어서사용했을때가 효율이 가장 좋았으며 추천드립니다.

의외로 첫 유물 2세트는 지배 / 사멸 / 매혹의 세트의 딜차이가 크게 나지않았고 
유물 4세트의 경우는 [ 지배 2세트 + 매혹 2세트 ] + 예정 2세트가 가장 효율이 좋았습니다

현재 필자의 경우 지배 2세트 + 사멸 2세트 + 매혹 2세트의 섞어 세트로 
다음주 비아키스 토벌이후 매혹 4세트을 베이스로 실험을 해볼 예정입니다. 

P.S - 지배 2세트 효과 
        각성기 뎀감 50% 각성기 재사용대기시간 20% 감소 각성 사용시 2분동안 내면의각성 효가부여
        내면의 각성 : 각성기,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10% 감소 스킬피해 12% 증가

        사멸 2세트 효과 
        백어택 및 헤드어택의 치명타 피해가 7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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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끝으로

글을 써내려가다보니 뭔가 두서도 없고 내용도 늘어나버렸네요..ㅎㅎ

최근 밸런스 패치(이동기공유 / 드론 컨트롤 범위축소)와 일부 스킬 버그(트라이포드 레벨 미적용)
고질적인 배터리 문제, 무기 이펙트와 트라이포트 보석 효율 등등 하고 싶은 말이 정말 많지만...ㅠㅠ 
오늘은 정보 공유와 육성을 위한 글로 이쯤에서 갈음하겠습니다. 

이 글이 스카우터를 육성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바라며 
모두 환절기 건강과 코로나 조심하시고 원트의 강화의 기운이 함께 하길 기원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다듬어진 연구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