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각인은 어떤게 좋나요

기본 : 원 기 질 돌 갈 아1
고특화 : 원 기 돌 갈 예 아1

97아드 : 원 기 질 돌 갈 아2
97돌대 : 원 기 질 갈 아 돌2
97저받 : 원 기 갈 아 돌 저2 혹은 원 기 갈 예 돌 저2
97예둔 : 원 기 아 돌 갈 예2

에포나는 있으나 마나입니다. 다른 딜러들보다 1초라도 더 끌어다쓰는 리퍼한테 그거 주우러가는 시간이 아깝습니다. 가장 고점은 아드2가 가장 고점이며, 특성비에 따라서 고신속일경우 질량증가, 반반이나 고특화일 경우 예리한 둔기 채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원 기 갈 돌은 항상 고정입니다. 아드는 97이 아닌 이상 반드시 1이 가장 좋습니다.
저주받은 인형은 쓰레기가 맞습니다. 재수없게 한대맞으면 포션하나 빠지거나, 서폿 버블하나 빠지는데 저받쓰면 괜히 한개씩 더 빠져야 해요. 이 게임에서 쳐맞는건 내가 못한다고 쳐맞는게 아니라 딴놈의 트롤짓에 내 피가 까지는경우가 다반사니까 체방따리가 쓸 각인은 아닌거같음

1. 질량 증가 각인의 패널티를 없애려면 신속 어느정도가 기준선인가요?, 그 선을 맞추려면 악세를 어떻게 맞춰야 할까요?

질량 증가 각인의 패널티는 공격 속도 - 10%입니다. 이는 리퍼의 혼돈 버프(공격 속도 + 10%)와 정확하게 맞아떨어져 서로 상쇄되는 관계라서, 혼돈 상태가 아닌 캐릭터의 공격 속도에 갈망 12% + 공격 속도 만찬 3.5% 더했을 때 140%가 나오면 풀공속을 땡긴 상태인 거에요. 이 기준이 대충 신속 1450 이니까 적절하게 맞춰서 쓰시면 돼요.

신속 1450 맞추는 악세는 팔찌에 따라 달라집니다
팔찌 치특 (특성합 200) = 목걸이 특신, 귀걸이 신신, 반지 특신(팔찌옵션 정밀) 혹은 치신(팔찌옵션 망치)
팔찌 특신 = 목걸이 특신, 귀걸이 특신, 반지 신신 왠만하면 고정
팔찌 치신 = 목걸이 특신, 귀걸이 특신, 반지 신신 왠만하면 고정
아, 특신 팔찌로도 신신귀걸이 + 신특반지, 펫효과를 특화에 넣어서 1450 - 900을 맞출 수 있긴 합니다.
팔찌에 물렸으면 참고하세요.

팔찌가 치특일 경우가 반지스위치를 받기에 가장 좋습니다.
귀걸이 치명은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유는 길어서 생략할게요.
이외에도 엘릭서 달인을 이용한 라그/스매셔 풀치적 세팅, 고치적 회심세팅 등 결국에 선호하는 공격대에 맞게끔 세팅을 맞춰가면 되겠습니다.

2. 꼭 신속 1450을 맞춰야 하나요?

그럴 필요 없습니다. 1450이 기준선이고 국룰로 정해진 것 처럼 되어있지만, 실상은 1380 ~ 1600까지 다양하게 세팅해서 손에 맞추면 됩니다. 풀공속이 아니어도 돌대처럼 공속비례 피해증가 이런게 아니라서 DPS에 드라마틱한 영향 없어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1380쯔음부턴 그렇게 큰 체감을 못느껴요. 서포터가 없으면 불편해지는 정도?

3. 엘릭서는 회심, 달인 어떤걸 선택하나요?

이 부분은 제 주관적인 데이터입니다.
저는 달인과 회심세팅을 둘 다 가지고 있습니다. 고치적일 경우 회심이 더 고점일거라 생각하고 회심을 위한 세팅도 맞췄는데 실상 제 몸이 달인에 익숙해서인지, 달인세팅에 좀 더 최적화가 되어있는건지, 달인으론 매번 밑잔먹는데, 회심일 땐 자꾸 놓치길래 스트레스 받아서 2치적과 같은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상황에서 달인 고정하고 악세만 스위치하면서 사용중입니다.

4. 특성

갈증리퍼의 특성은 신속이 밸류가 가장 높고 그다음으로 따라오는게 치명, 특화입니다.
치명의 경우 일정이상 투자가 들어가면 오버치적이 나오기 쉬워서 특화보다 후순위가 될 수 있지만
백어택 치피증이 붙어있는 사멸셋을 채용하면서 백어택 적중률이 다른 캐릭터보다 훨씬 높고, 특화 효율이 박살난 리퍼이기 때문에 과치적이 아닌 경우에 한해 특화가 증가시키는 딜증보다 치명이 더 효율이 잘 나올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잘 골라보세요.

5. 고신속 vs 극신속

신속에 얼마나 투자할지는 본인의 취향 차이입니다.
단순 DPS기대값만 따지면 신속이 높으면 높을수록 더 강해지는 것은 맞지만, 그것도 손이 다 따라가야 합니다. 실질적으로 딜하는게 불가능한 순간도 많고, 스킬하나의 시전 프레임동안 다른스킬이 쿨이 다돌고 나는 언제 눌러주냐 기다리는 상황도 많이 나옵니다.

6. 레이지 스피어 집공 / 기습 / 처형

1. 집공 : 당신이 달소리퍼나 과거의 향수에 젖은 낭만리퍼가 아니라면 쓰지 마세요.

2. 기습 : 암살자의 거래 트포를 통해 강인함 확보 + 준수한 사정거리로 삑이 잘 안남 + 데미지가 좀 더 높음, 신속비중이 높지 않은사람일수록 더 효율적(프레임 압축이 크게 필요하지 않은 사람), 백어택 실패 시 저점박살이라는 단점 이외엔 단점 없음 (달리 말해 카멘 3관같은경우는 채용하기 좋지만, 카멘 1관이나 하탑 1관같은곳에선 쓰기 부담스러움)

3. 처형 : 총 DPS 상승에 큰 영향을 끼침, 압도적인 프레임 압축률에 의해 극신속도 쿨타임 굴리기가 어느정도 가능하도록 함, 라카이서스 잡을때 피먹고 쉐닷 + 스피어 무한반복하면 재밌음 + 저점보완(백어택 실패에도 기습에 비해서 데미지가 처참해지진 않음), 1트포 무력화 채용 + 압도룬 낄 시 무력화가 낭낭해지고 레이지에 출혈쓰고 단검+쉐스에 단심을 넣은 단심트리 가능. 짧은 걸 제외하면 가장 범용적이고 DPS도 높음

7. 사일런트 스매셔 빠준 / 그잔

1. 빠준 : 레이지의 처형과 함께 프레임 압축률이 높아서 극신속 유저들은 그잔의 스킬 시전 프레임동안 다른스킬들 쿨이 노는경우가 생김, 이를 최소화해주며 리퍼의 아주 높은 무력화를 담당하는 스킬 + 룬 채용이 자유롭고 부위파괴 트포를 통해 쿨짧은 부파스킬로도 사용가능 + 레이지와 쿨이 정확하게 같이돌기때문에 레이지를 사용하기 전 보스에게 붙으며 딜을 하는 용도로 사용가능, 비상시 이동기로도 사용하기 좋음

2. 그잔 : 스매셔가 너프먹고 나서 단일스킬 데미지가 엄청나게 약해져서 반쯤은 강요되는 트포로서 데미지 기대값이 높아서 무난하게 쓰기 좋고, 특유의 찰진 타격감때문에 잘 씀, 위의 레이지 기습과 마찬가지로 신속 비중이 낮으면 낮을수록 해당트포의 긴 프레임으로 인한 쿨밀림이 적어 효율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