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페르소나 돌대 적용되게 해줘도 고점 크게 올라가진 않음
결국 못이기던애들한테는 못이긴다는거
물론 이것만 해줘도 조금 실수했다고 턱 아래 있는 애들한테 따이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듯

암튼 요지는 쉐닷을 건드려야된다는건데 
이게 3쉐닷하게해주면 필연적으로 급습 데미지 너프임
더 피곤해지기만 할 가능성이 농후함

차라리 4쉐닷을 유지하면서 사이클이 조금이라도 쉬지 않는 구조가 되는게 합리적으로 고점 뚫리는 방법임
이거의 대표적인 예시가 버스트고
실제로 버스트는 허수아비와 실전 딜 격차가 신속캐들보다도 훨 크게 나는편임

개선해야 될 점이라면

제일 우선적으로 페르소나 진입시 모든 스킬 쿨감 1.5초정도가 적용되야함
지금에야 4쉐닷도 기다려가며 쳐야되고 4쉐닷친다해도 곧바로 급습이 오는것도 아니니까 
아덴기 쿨이 쉐스정도 제외하면 바로바로 오는편인데
사이클이 버스트마냥 돌아가면 아덴기가 안와서 사이클이 막히는 상황이 발생할거임

두번째로 그림자 스킬 사용시 쉐닷 쿨타임 감소임
이건 저받트리나 돌대트리나 발생하는 문제인데
쉐블쉐 혹은 쉐콜쉐 라고하면 알거임
굉장히 불쾌한데 이걸 매끄럽게 만들어주는거
막히지 않는 사이클을 위해서도 필요한 사항

세번째는 급습마다 기습트포가 있었으면 함
이건 초각성을 감안해서 얘기하는거
초각성이 나오고 나서도 백을 치긴해야겠지만 지금보단 포지셔닝 강제에 대한 리턴이 적어질거임
다만 리퍼의 경우 지금도 레이지에 기습트포가 있는거처럼
타급습에도 기습트포를 추가해서 포지셔닝 강제로 인한 리턴을 부여받는식이였으면 좋겠음
백포지셔닝 빠른캐릭이 백을 안치고 될대로 되란식으로 치는건 클래스 정체성이 이상해진다 봄
심지어 저번 개선에서 나메 x키, 라그 원거리 트포까지 받아놨는데 말이 안됨 


세번째 요구사항을 제외하고 첫번째 두번째만 적용시켰을때의 허수dps는
유저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만렙 혹은 에스더 2분기준 6500~7000정도 찍히게 될 것으로 보임
하지만 이렇게해줘도 현 버스트 수라보단 약하고 
머리가 휙휙 도는 레이드에서는 실전dps는 훨씬 많이 떨어짐
버스트 수라도 멀쩡히 있는데 난 이게 아무런 문제도 안된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