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다 샷치적 100퍼, 10홍
포마절타 기본데미지 100씩이라 가정하고
계산편의를 위해 원예X타아3피1로 고정

치특악몽

악몽효율 1.17*1.2*1.62/1.42 = 1.601 (무품100, 갈망기준)
원예저타아3피1 
저아 > 1.16+0.6 = 1.22
특950 > 라이플피증34퍼, 샷건피증20.4(34*0.6)
신속64 > 쿨감1.4

라이플 딜증 1.22*1.34*1.601 = 2.617/ 샷건 딜증 1.22*1.204*1.601=2.351

포절마타 데미지 261.7/235.1/235.1/261.7
쿨타임 21.29/23.66/23.66/2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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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치환각 

환각 1.32
원예돌타아3피1 
돌아 > 1.18*1.06 = 1.25
특350 > 라이플피증12.5퍼, 샷건피증7.5퍼(12.5*0.6)
신속1500 > 쿨감32.25

라이플 딜증 1.25*1.125*1.32=1.856/ 샷건 딜증 1.25*1.075*1.32=1.773

포절마타 데미지 185.6/177.3/177.3/185.6
쿨타임 14.63/16.26/16.26/19.51

DPS 
치특악 신치환
261.7 235.1 235.1 261.7 185.6 177.3 177.3 185.6
21.29 23.66 23.66 28.39 14.63 16.26 16.26 19.51
12.29216 9.936602 9.936602 9.218035 12.68626 10.90406 10.90406 9.51307
쿨밀림(초)
1 11.74069 9.533658 9.533658 8.904389 11.8746 10.27231 10.27231 9.049244
2 11.23658 9.16212 9.16212 8.611385 11.16055 9.709748 9.709748 8.628545
3 10.77398 8.818455 8.818455 8.33705 10.52751 9.205607 9.205607 8.245224
쿨밀림 손해(초)
1 4.49% 4.06% 4.06% 3.40% 6.40% 5.79% 5.79% 4.88%
2 8.59% 7.79% 7.79% 6.58% 12.03% 10.95% 10.95% 9.30%
3 12.35% 11.25% 11.25% 9.56% 17.02% 15.58% 15.58% 13.33%

DPS차이(치특악/신치환)
96.89% 91.13% 91.13% 96.90%
치특0초 밀림/신치n초 밀림
1 103.52% 96.73% 96.73% 101.87%
2 110.14% 102.34% 102.34% 106.83%
3 116.76% 107.94% 107.94% 111.80%


신치환각이 치특악몽보다 좋다 주장할려는건아님
딜몰이나 아드효율이나 치특이 확실히 좋음

단순 신속 쿨감활용률 계산이 이상해서 계산해봄
신치환각 관심 있는사람은 계산상 차이가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보심됨

여기서 알 수 있는 게 동일하게 n초를 밀릴경우 쿨타임긴게 손해가적음(당연하긴함)

건슬 쿨정렬 ㅈ같아서 허수치듯이 치다보면 타다랑 대마절이 동시에 돌아올 때 있는데 

치특악몽의 경우 
타다쓰고 대마절 쓸 경우(타다 2초라 가정) 7.79*3 = 23.37퍼 손해(대마절),
대마절 후 타다 쓸 경우(대마절4초라 가정) 12.35퍼 손해(타다) 
대략 계산하면 이렇게 나옴 물론 실제 스킬당 딜 비중이 달라서 저 수치가 맞진 않지만 마절이 보통 21퍼,17퍼이고 타다가 14~15퍼쯤 되기에 타다를 미루는게 좋음

신치환각 하는건 본인 선택임 난 실제 플레이 후기와 영상을 공유하고 있고 느낌상 강투는 할만하다 하는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