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무 VS 일격 오의 데미지비교

둘다 극특기준 라제니스 효과X 수련장 특성에 정흡껴서 초월효과 못받는기준으로 쳐봄  

난무 
폭쇄진 대폭발-1억 집중타격-9100 
호왕출현 1억1천400  

일격 
호왕출현 극한의효율X 1억4천900 극한의효율O-1억5천500 
폭쇄진 대폭발&약포-1억2천900 집중&약포-1억1천700 
집중타격&약포-1억1천800 집중타격&최후의폭발-1억4천400 

스킬 개선점 후기 

풍신초래-홀딩 끝낼때 후딜 사라짐 확실히 체감은 되는부분인데 결국 번개폭풍 패치 패싱했고
2.3초+ 백홀딩 구조에 이속도 그대로라 굉장히 아쉬운 부분 

폭쇄진 집중타격-시전속도 좋고 모션도 간결하고 후딜도 거의 없어서 
폭쇄진쓰고 바로 다음 스킬연계가 이전보다 훨씬 빨라짐 

특히 일격의 경우에는 버블감소 효과가 들어간 최후의폭발을 써야하는데
이게 또 '마지막'폭발 한정 뎀증 트포라 저기 위에 데미지 적힌거처럼 트포 시너지가 굉장히 잘 맞아 떨어짐  

오의는 물론 대폭발의 고점&사거리같은 장점도 있긴하지만 데미지 70%정도가 3타+대폭발딜에 몰려있기도했고 실전성+후딜 거의없어서 더욱 더 빨라진 후속오의 연계등 생각하면 집중타격 쓰는게 맞는거같음 

근데 화염트포 데미지 60%정도 너프당함 본섭이랑 비교하면 너프 틱당 220만 뜨던게 100만뜸 

호왕출현-일격,난무 둘다 깡통버프에 일격은 극한의효율로 더 버프받은 스킬 

근데 아쉬운점이 있다면 1트포 극한의 효율 추가한건 일격한테는 좋은데 난무유저한테는 쓸 트포가없음
엥 그럼 이제 난무는 강인함 트포 쓰면 되는거 아니야? 이럴순 있는데 그거 툴팁에 적힌거처럼
'점프 공격시'피면이라 사실상 병신피면임 점프공격하면 거의 다 히트하는 호왕 특성상
저 피면 제대로 써먹을려면 피면 패턴때 타이밍 맞춰서 점프 해야하는데 

이거 뭐 그냥 보기만해도 개병신 같죠? 

딜감주는 갑옷트포는 노경면노피면 스킬이라 못써먹는다고 보는게 맞고 

가능하다면 테섭 열렸을때 난무도 수혜를 받을수있는 패치가 있어야한다고봄 
강인함 트포를 아예 모션 전체적용으로 해주던가 아니면 받피감 트포를 사용+사용후 몇초간으로 늘려주던가
지금 상태로는 난무만 새된 상태 

나선경-이번 패치에서 제일 이해안되는 패치 얘는 걍 너프 때렸다고 보면됨 
본섭 데미지 2900이던게 테섭에서는 파멸의일격 1800 약점포착 1960뜸 거의 데미지가 3분의1이 날라가버림 

애초에 나선경 무력은 중인데 굳이 왜 중상트포를 왜 넣어준거지도 모르겠고
제일 코미디인건 3트포에 파멸의일격(80%)-약포(100%) 나란히 같이 있음ㅋㅋ 둘의 차이점은 스킬모션이 변하는것도 아니고 단순 일반 피해,피면대상 피해인데
이 차이점을 찾을려면 카던,증전 가야함 결과적으로는 파괴도 너프먹고 데미지는 대폭 너프먹음 

종합하면 일격은 이번 패치로 기믹버프+호왕버프,폭쇄진 대폭 버프를 받았고 

오의는 폭쇄진 실전성이 올라갔지만 여전한 풍신초래,나선경
폭쇄진 화염트포 반갈죽+나선경 데미지 3분의1 너프 
화염트포는 일격도 받았잖아 할수있는데 대신 집중-최후라는 엄청난 버프 받아서 이부분도 난무만 너프라고봄 

결론-나선경 1트포 패치+롤백+호왕출현 1트포 패치 이거 안해주면 일격하세요 

지금 밸패가 거의 다 버프쪽이라 여기서 뭐 더 없으면 뒤쳐질수있다고 봅니다 

근데 다 써놓고보니까 내가 밸패내역을 다 본건 아닌데

난무보다 밸류 높은 애들은 너프 하나가없는데 난무가 제일 너프폭 쎄게 먹은거 생각하니 좀 어이 없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