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커는
현 시점으로는 각 직업마다 치명/특화/신속 중 두 개를 메인으로 쓰는 직각을 가지게 되는데
기괴하게도 두 각인 모두 특화가 메인인 형태를 띄고 있음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스트라이커의 특화 효율은 전직업 중 최하위임
그냥 꼴등임

태생부터 기괴하게 시작하는 직업이라는거임

그리고 보통 직업의 두 각인은 공통된 스킬을 사용할순 있지만 메인 딜링 스킬에서 약간의 차이가 남

예를 들어서 스트라이커로 설명하지만 직각 중 하나는 [오의]와 [일반] 이런 식으로 나뉘어서

오의는 오의스킬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각인이 되어야하고
나머지 하나는 일반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각인이 되어야함

이것은 젠더락의 문제점이라고 볼수 있음

로스트아크의 젠더락 클래스는 건슬링어, 스트라이커, 슬레이어 순으로 출시 됨

건슬링어는 데빌헌터의 대부분의 스킬을 비슷하게 받아지만 주력 스킬인 라이플은 대부분 다르게 받았음
스트라이커는 일반 스킬은 대부분 비슷하고 오의스킬도 무려 5개 중 3개가 비슷하지만 단 두개가 다르고 그게 주력기라고 볼 수 있으나 출시 후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서 주력기가 아닌 스킬도 동일하게 사용함

건슬로 보면 타겟다운, 대재앙, 퍼펙트샷, 포커스샷 인데
데빌헌터는 이 스킬 중에서 같은 스킬이 하나임, 그렇다고 데빌헌터가 이제 와서 라이플을 안쓰냐?  그것도 아님 데빌헌터도 무려 두개의 라이플 스킬을 채용하는데 그것은 건슬과 같은 스킬이 아님

슬레이어를 보자면 슬레이어를 레더라는 기괴한 형태의 버서커 스킬에서 벗어나있음
그리고 동일한 스킬은 화 속성을 추가해서 약간 다르게 만든 점(사실 쓰레기 같은 패치임), 그리고 동일하게 사용하지 않은 스킬 또한 있음

스트라이커의 경우에 격호각, 번개의속삭임(용바 대체), 운룡각 이라는 스킬을 다르게 사용하고

방천격, 월섬각은 동일하게 받았고 이번에 패치 받은 뇌명각, 섬열란아는 그냥 복붙임
그럼 오의 스킬은 무려 두개가 다르나 폭쇄진, 풍신초래는 그냥 복붙임

그럼 스트라이커로 치면 격호번속운룡각이라는 본인의 특색 있는 스킬이 본인에게 특색있게 사용되냐? 운룡각은 특별하게 사용되나 방월뇌섬은 그냥 쓰레기임
세개는 사용도 잘안되는데 하나는 그냥 온전히 버블 수급용임

이것으로 스트라이커는 오의 스킬을 제외하면 일반 스킬은 버블 수급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는 것을 알수 있음
근데 이것은 서론에 언급한 것처럼 직각이 공통되지만 특색(뿌리가 오의스킬로 같음) 은 달라야한다는 것에 대한 에러가 발생하는 부분임

일반 스킬에 대한 뎀증각인이 전혀 없고 모두 오의 스킬을 위한 각인뿐임
그래서 난무건 일격이건 오의 스킬을 위한 버블 수급 목적으로 일반 스킬을 채용함

그럼 일반 스킬 개선은 생각보다 중요치 않다는거임
일반 스킬 개선이 중요한 것은 버블 수급을 잘할수 있는가 제외하곤 일반 스킬이 딱히 변해도 이점이 없음

그래서 온전히 버블 수급 개편이 아니라면 스트라이커에겐 오의 스킬 개선이 최우선 과제임
왜? 패치 전에도 버블 수급에서 문제가 발생한게 없거든, 있는건 상시 시너지가 아니라 파티에서 제외된다는거

본론으로, 그럼 이번 오의 스킬 개선이 스트라이커에게 좋냐?

결론 말하면 아님

뇌호격 - 단일타격 변경 이거 안바꿔주면 자게에서 휠체어탔음

호왕출현 - 위와 동일하고 극한 트포가 병신인건
말했다싶이 뭔 각인을 써도 버블수급에 문제가 있는게 아님 양각인 모두 오의스킬에 목매는데 나사빠진 오의스킬을 안바꿔주니까 그거 그대로 쓰고 있는데 갑자기 쿨 늘려주고 딜은 쥐꼬리만큼 올리는데 각인 중 하나는 바꿔준 트포가 쓸모가 없음, 한마디로 잘쓰고 있는데 뺏긴거임
쓰레기 같은 패치라는거

폭쇄진 - 얘도 쓰레기 스킬인데 딜을 더 편하게 만들어준건 맞음
근데 태생부터 쿨타임이 약한 스킬이면서 길다는 단점을 가지고 태어났는데
호왕출현 쿨을 늘려버리니까 얘가 태생부터 문제를 가지고 있는게 더 부각됨

왜? 폭쇄진은 제일 쌘 스킬이 아님, 근데 얘가 쿨이 따로 노니까 뇌,호가 침범받는것이 문젠데 그걸 변경안해줌
폭쇄진 사랑하는건 알겠는데 그럼 배마 창룡처럼 스커만의 무언가를 주던가 스커랑은 전혀 안맞는데 왜 냅두는지 이해도 못하겠고 배마 pve데미지 감소시킨거마냥 스커 데미지 감소 시킨 이유도 모르겠음

딜 넣기가 편해져서 pve 데미지를 감소 시킬거면 쿨이 긴데 왜 제일 강한 스킬이 아닌지부터 설명을 했으면함
로우리스크로우리턴으로 변경했으면 쿨이 길면 강한 스킬인건 rpg에서 당연한건데 하나는 재학이 좆대로 정하고 하나는 강선이 좆대로 정하는거임?

풍신초래 - 생긴거 이뻐지게 생겼는데
문제는 얘는 트포 하나가 그냥 없는 트포임
저거 딜트포로 변경해주면 아마 폭쇄진 대신에 풍신초래 쓰는게 일격이던 난무던 낫다고 생각함
왜? 일격하다 5오의 하면서 느낀건 풍신초래가 느리터지고 안좋은 스킬인것도 맞으나 풍신초래의 그 위치 선정에 장점이 뇌호격과 호왕의 자리선점에 이점을 너무나 주기 때문임

나선경 - 애궂은 병신스킬 추가
나선경은 태생부터 오의라는 소중한 버블을 사용하는데 반해 경면이 없음
주력긴데 경면이 없는거임 근데 갑자기 경면 달아준다고 딜을 뺏어감

또 말하지만 이러면 오의난무라는 각인은 왜 존재하는거임?
두 각인 다 오의 스킬 뎀증 주고 일반 스킬은 아덴 채우라고 만들어놨는데 난무할 오의 스킬을 쓰레기 만들면 도대체 난무는 왜 있고 일반 스킬은 왜 변경하고
쿨 제일 긴 스킬은 제일 강하지 않고 약해지는거임?

밸패의 방향성이 뭐임?

병신 스킬을 사람답게 만들고
사이클을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딜이 부족한 스킬은 채워주고
모자른 각인 성능은 올려주고

이게 밸런스 패치라는거 아님?

병신 스킬은 더 병신만들고
사이클은 더 병신 만들고
딜 채워주려고 낸 트포는 나사가 빠진게 아니고 안챙겨오고
각인은 둘다 오의 뎀증인데 오의스킬만 병신 만들면

직변권을 쳐주세요
직변권은 부정하지마시고요 금강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