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격하다가 난무패치로 552로 넘어갔었다가 이번 패치로 다시 일격을 해봤는데 급 불쾌하고 밑줄뜨던 레이드에서 밑줄이 안떠서 확실히 현 일격은 불쾌함이 많은것같긴합니다.

일단 첫번째로
1. 벡적중100%?vs 기다림으로 인한 스킬누수?

일격은
아덴채우기>보스고개돌리는거 기다리고 오의박기>아덴 채우기 보스고개돌리는거 기다리고 오의박기>아덴채우기
의 반복이라 볼수있는데 사실상 칼테이야 킬리네사나 발리나크 같은 보스들이 고개를 돌리면서 쓰는패턴이 많아져서 패턴보고 차징해도 발사할때즘에 확 꺽는경우도있어서 못맞추면 크게 현타가오죠...
그래도  패턴을보고 벡 100퍼를 맞추기위해 신중하게 오의를쓰다보면 폭쇄진을 쓸타이밍에 뇌호격 타이밍이 1~2초남으면서 아 기다렸다가 뇌호격을 쓸까 아니면 밀리더라도 폭쇄를 쓸까 고민하게됩니다.

난무는
아덴채우고(스킬1개) 바로 2개의 오의박기(세우라제)> 아덴채우고 2~3개 오의박기 (중간에 보스가 고개돌리면 풍신으로 따라가기)
의 반복으로 상당히 쾌적하죠..실수로 벡을못쳐도 다음 오의로 바로바로 실수를 메꿀수가있습니다. 저점보장이 확실하죠.

이번패치로 일격 딜을 늘려줘도 좋을지 모르겠네요..ㅜㅜ

2. 일격3버블= 난무1버블
생각보다 많은차이가 안납니다.
일격으로 뇌호 호왕 폭쇄중 하나라도 빗나가면
일격은 총 8버블의딜을  난무는 12~15버블의 힘을 실전에서 딜할수있는것이죠. 일격하다보니 552였을때는 지금즘 풍신다돌리고 다음 폭쇄진썼을텐데..하는생각이 많이들었었죠..

3. 사이클 회복
요즘 보스는 고개돌리는건뿐만이 아니라 쿠크2관처럼 와리가리도 엄청많이하고 경직은 떡칠되어있죠.

특히 일격의 전진패턴에 월섬각이 겹치면 안맞는판정이되서 버블에 상당한 손실이옵니다. 그렇다보면 3버블로 털어버리거나 다른아덴기를 끌어와야하는데 이렇게 굴리면 다음 기믹때까지 사이클회복이 안됩니다. 번속에 뇌호호왕이 묻는것이 제일 베스트인데 꼬이게되는것이죠..

반면 난무는 아덴기하나빗나가도 붕천으로 임시회복해서 1버블로 오의스킬을 굴려나갈수있죠.


저는 1,2,3에 대해 고찰해보면서 552를 하다보니  일격은
리스크에 비해 지금보다 조금더 리턴을 높게 설정해주는게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