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제로스에서 [ 극치 즉발 환류 ] 육성 중인 으미으쩌까 입니다. 

현재 극치 즉발 환류는 에르트리님의 마나번 치신 즉발 환류에 뿌리를 두고 

조금씩 변형되어 바나나님의 리버스 종말 채용 트리의 등장과 유저들의 스펙이 높아짐에 따라  

딜컷, 기믹, 서포터들의 마나회복으로 인해 끝마 상시유지가 힘들어진 요즘 

고점을 위해서는 종말 채용이 필수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여기서 극신 or 치신 즉발과는 다르게 선후딜이 상대적으로 길고 끝마 유지에 독과도 같은 

캐스팅 스킬  종말의 날을 채용하는 극치 즉발에서는

 ' 혹한의 부름( 지배력 강화 )이 끝마 유지( 마나번 )에  유의미한 차이를 내지 못 할 수도 있겠다 ' 라는 생각과 

소서 게시판 유저분들의 극치 즉발에 대한 관심과 질문이 많아지는 요즘, 유저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하여 

글을 작성해 봅니다. 

아직 고점의 ㄱ자도 꺼내지 못하는 스펙의 뉴비이지만 연구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완벽에 가까운 

즉발 환류의 모습이 정립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스킬 셋팅 - 420 포인트 기준 

 블레이즈 12P  
트라이포드 - 피해 증폭 - 불꽃 확장 - 약점포착 
룬 - 전설 출혈 or 전설 광분

쿨이 짧고 선후딜이 거의 없는 즉발 스킬입니다. 출혈과 광분룬을 채용하시기에 좋습니다.

 리버스 그래비티 12P
트라이포드 - 빠른 준비 - 용암 지대 or 전격 지대 - 약점 포착
룬 - 전설 질풍 or 영웅 질풍

근거리 포지션을 강제하게 만드는 스킬 입니다. 채용하는 스킬 중 가장 높은 dps를 보유하였기에
어쩔 수 없는 즉발 환류의 밥줄 스킬 입니다. 선후딜로 인해 질풍 룬을 필수로 채용하며
종말의 날에 전설 질풍을 줄지 리버스 그래비티에 전설 질풍을 줄지는 취향껏 선택하시면 됩니다.

종말의 날에 전설 질풍을 줄 경우 광분이 터지지 않았을때 조금 더 쾌적한 캐스팅
리버스 그래비티에 전설 질풍을 줄 경우 마중 상태에서의 선후딜 감소에 많은 이점을 보입니다.

2번째 트라이포드 용암지대와 전격지대는 먼저 붙는걸로 쓰시면 됩니다.
전격지대의 2타 이후 틱 데미지가 풀 히트 하는 경우에 전격 지대가 dps상 우위에 있습니다.

  엘리멘탈 리액트 12P
트라이포드 - 빠른 준비 - 강화된 일격 - 충격파
룬 - 희귀 질풍 or  영웅 속행

천벌이나 리버스 등 다른 스킬에 비해 모션이 긴편에 속하지는 않지만 전설 속행 룬 획득 이전에는 
조금이라도 간결한 모션을 위해 희귀 질풍 채용합니다. 
이후 전설 속행 획득하시면 영웅 속행 채용하시면 됩니다.

 아이스 애로우 12P
트라이포드 - 빠른 준비 - 꿰뚫는 일격 - 얼음 송곳
룬 - 영웅 속행 or 전설 속행

전설 속행 획득 이전에는 영웅 속행 쓰시면 됩니다. 스페이스나 점멸로 후모션 캔슬이 되는 스킬로 
질풍 룬 채용이 크게 체감되는 편은 아니므로, 속행 룬으로 전체 스킬 쿨타임을 줄이는게 dps 상승에 
도움 됩니다.

 숭고한 해일 12P
트라이포드 - 빠른준비 - 진화된 해일 - 약점 포착 
룬 - 전설 출혈 or 전설 광분 

블레이즈와 취향껏 출혈, 광분 룬 분배해주시면 됩니다. 1580렙 타워 6스킬포인트 물약을 획득하지 못한
경우 11렙으로 내려주시면 됩니다. 블레이즈보다 실전 사이클에서 사용 빈도가 적으며 다른 스킬보다 
우선도도 낮습니다.

 종말의 날 12P
트라이포드 - *발화 - 소행성 - 마력 증폭 
룬 - 전설 질풍 or 영웅 질풍

즉발 환류에게 부족한 딜몰이를 챙길 수 있는 한방딜이 가장 강력한 효자 스킬이며, 소서리스의 낭만이
가득한 스킬입니다. 캐스팅 시간을 줄이기 위해 질풍 룬을 채용하며, 리버스와 종말의 날에 취향 껏 
전설 질풍 영웅 질풍 분배하시면 됩니다.

기존 혹한의 부름을 채용하던 트리에 비해 트포 한 자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발화 트포를 포기합니다.

 천벌 12P
트라이포드 - 넓은 공격 - 피할 수 없는 운명 - 마력 증폭
룬 - 영웅 질풍 or 전설 압도

선후딜이 긴 스킬이라 대부분의 상황에서 영웅 질풍을 채용, 무력화가 필요한 곳에서 전설 압도를
채용합니다. 

 돌풍 서릿발 1p
트라이포드 - X
룬 - 희귀 질풍 or 정화 

소서리스의 카운터를 담당하는 두 스킬입니다. 취향껏 사용하시면 되고 대부분의 상황에서 날시 트포작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희귀 질풍을 채용하고, 정화가 필요한 곳에서만 정화 룬으로 변경합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위의 빌드에서는 혹한의 부름(지배력 강화)을 채용하지 않습니다.

기존의 랭커분들의 혹한의 부름을 채용하는 트리와 뿌리는 같으나 혹한의 부름 대신

해일을 채용함으로써 마중 상태에서의 dps 상승을 꾀하여 마중 상태와 끝마 상태 사이의 

dps 차이를 좁히는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 보석 셋팅

제가 소개하는 극치 즉발 트리에서는 7멸 4홍을 채용합니다.

  • 멸화



즉발 환류는 모든 스킬이 주력기라고 생각하시면 편할듯 합니다.
굳이 우선순위를 두자면 리액>아애=리버스>종말>천벌>블레이즈>해일
순으로 고렙 멸화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 솔직히 멸화는 취향 차이 아닐까요 ...? )

왜 dps가 가장 높은 리버스가 리액 보다 우선순위가 낮은가요?
- 실전에서 리버스 적중률이 리액 적중률보다 낮으며 고렙 홍염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록
리버스를 쿨마다 쓰기가 어려운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그래서 리액을 리버스보다 우선으로
두었습니다.

  • 홍염



혹한의 부름을 채용하는 기존 극치 즉발 빌드와 다르게 종말에 홍염을 채용하지 않습니다.
종말에 홍염을 채용 후 천벌과 묶어 사용하기 보단 다른 스킬들을 우선적으로 사용 후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돌고 있을 때만 종말과 천벌을 사용하는 것이 끝마 유지에 도움이 되며,
이렇게 운용할 시에 홍염 없이도 대부분의 상황에서 종말과 천벌을 묶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점을 노리는 빌드인 만큼 고렙 홍염이 반강제적 입니다. 

7렙 홍염에서는 기존의 다른 즉발 트리를 사용하시는게 쾌적합니다.
기본 8렙 홍염 이상에서부터 쾌적한 운용이 가능합니다. 

우선순위는 리액>아애>리버스=블레 순입니다.



  • 유물 세트 / 카드 / 특성과 팔찌

악몽 6셋트를 사용합니다. 다른 선택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즉발 환류의 본체는 끝마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드는 세구빛 / 암구빛 상황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구빛과 암구빛을 아직 가지고 계시지 않은 상태에서는 남바절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극치즉발 말 그대로 목걸이 치명/신속 제외 모든 부위 치명 악세 사용하시면 됩니다.

  • 치명 신속 캐릭은 악세 타협봐도 된다던데..?
아드3 에테르 포식자1 or 97돌 106돌 이상 오너시라 아드2 채용하시는게 아니라면
타협보시면 안됩니다... 자체 치적 ( 아드 포함 ) 70퍼 이상은 필수입니다.

팔찌는 치신 팔찌 사용하며 팔찌에서 최대한 신속을 끌어와 600이상 맞춰주시면 조금 더 쾌적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각인 

고대 악세사리 ( 333331 ) 기준으로 작성하겠습니다.

97돌or106돌 이상 제외하고


  • 원한 3 환류 3 예리한 둔기 3 저주받은 인형 3 타격의 대가 3 아드레날린 1
  • 원한 3 환류 3 예리한 둔기 3 아드레날린 3 타격의 대가 3 에테르 포식자 1 

치적 시너지가 있을 경우 or 플레이 타임이 짧은 컨텐츠 에서는 저주받은 인형3 아드레날린 1

치적 시너지가 없을 경우 or 플레이 타임이 긴 컨텐츠 에서는 아드3 에테르 포식자1

를 추천드립니다. 

97돌 106돌 이상에서는 아드2가 올 타임 넘버원입니다.


  • 33333일 경우 
원한 3 환류 3 예리한 둔기 3 타격의 대가 3 아드레날린 3  고정입니다.


  • 예둔 자리에 저받을 채용하고 최일 트포를 사용하는건 어떤가요 ?
저받을 공용 전각으로 읽으신 분이 아니시라면 대부분의 상황에서 예둔 마증/강일 이 더 좋습니다.



  • 실전 운용 및 팁

기존의 다른 즉발 빌드와 운영 방법은 비슷합니다

블레이즈 - 리버스 - 리액 - 아애 - 종말 - 천벌 - 블레이즈 - 리버스로 빠르게 끝마 진입 후 
쿨 타임 오는대로 써주시면서 끝마 유지 최대한 해주시는 방법이 기본입니다.

아이스 애로우는 스페와 점멸로 후딜 캔슬하는 연습을 필수로 해주세요.

각성기는 정비소에서 사용하고 가므로 1,2각 무엇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무리해서 끝마 유지하려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극치 즉발 특성상 마중을 볼 수 밖에 없고, 실전에서
끝마 상시 유지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신경 쓰지 마시고 운용하시면 됩니다.

종말과 천벌은 묶어 사용하셔도 좋고, 종말 홍염 미채용하는 트리로 종말과 천벌의 쿨타임이 돌아오는데
차이가 있으므로 짤딜기 사이사이 번갈아 쓰시는것이 끝마 유지에 조금 더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종말 천벌은 반드시 맞출 수 있는 순간, 빠르게 딜몰이 해야하는 구간, 3버블 용맹 콜 구간 아닌
보통의 상황에서는 번갈아서 따로 쓰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혹한의 부름 ( 지배력 강화 ) 를 채용하는 트리에서 종말 시전 전에 혹한의 부름을 사용하여 
종말 캐스팅 동안 끝마를 유지하는 방법은 제가 소개한 트리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종말과 천벌은 다른 스킬의 쿨타임이 모두 돌고있을 때만 사용하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쿨타임이 모두 돌았을때의 우선 순위는 리액=리버스>블레>아애>종말>천벌>해일 순입니다.


플레이에 도움되시라고 3분 영상 첨부합니다. 

악몽 ON 아드예열 X 정흡2 다다익선 공이속 3.5퍼 만찬 도핑
맨처음 올린 명함 속 스펙에서 990~1000만 dps 정도 나오네요 
다다익선 공이속 정흡을 뺄 경우 945~960만 dps 정도 나옵니다.




글을 마치며...

극신 즉발 치신 즉발에 비해 느린감이 있는 극치 즉발 트리입니다.
빠릿빠릿한걸 좋아하신다면 기존 에르트리님의 마나번 트리 or 극신 즉발 추천드립니다.

마나 중독으로 딜하는 상황이여도 혹부 대신 해일을 채용, 마중 상태에서의 종말과 천벌의
한방딜이 있습니다. 끝마 상태와 엄청난 dps 차이를 보이지 않으니 끝마에 목숨걸지 않으셔도 되는
트리입니다. 

기존의 종말 미채용 트리보다 허수/dps계산기 상으로 8~10% 가량 딜 상승의 기댓값,
기존의 혹한의 부름 ( 지배력 강화 ) 리버스 종말 채용 트리보다 허수/dps계산기 상으로 3~4%의 딜 상승 
기댓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빌드는 완성된 빌드가 아니며 정답이 아닙니다.
룬이나 보석 셋팅은 소서게에 계신 여러분들 취향껏 바꾸셔도 됩니다.
아직 보완할 점이 많은 빌드이며 입맛에 맞는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했고,
극치 즉발 환류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께 하나의 가능성, 방향성을 제시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항상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고 앞으로도 더 많은 연구와 토론을 나누는 즐거운 소서게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