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찮게 월요일에 dps를 한번 재놓은게 나름 도움이되네요.

패치전
기존스킬트리 (dps 3100만)

보석 : 익스홍염x
특이사항 : 속행포함

패치후 (★변수제거위해 모든스킬에 속행제거 후 측정함)

1번 스킬셋 (dps 34,008,055)
보석 : 익스홍염x
특이사항 : 리버스 332 채용 (이후 동일)
문제점 : 최근에 쓰던 스킬셋 늘어난 리버스의 쿨타임으로 인해 끝마유지가 소폭 힘들어짐

2번 스킬셋 (dps 34,330,631)
보석 : 익스홍염x
문제점 : 가이드글에 작성된 스킬셋. 리버스 쿨타임증가로 인해 [블레-리버스] 연계가 불가능해짐과 동시에 해일의 쿨타임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남아돔.

2-1번 스킬셋 (dps 36,283,054)

보석 : 해일홍염x
문제점해결 : 해일홍염을 젝거함으로써 [리버스-해일] 연계로 3블 2리해 2리아 사용으로 쿨정렬 가능
[ex 블레 - 리버스 - 해일 - 리액트 - 아에 - 블레 - 리버스 - 해일 - 블레 - 리액트 - 아애 - 블레(다시시작)]

3번 스킬셋 (dps 34,931,975)
보석 : 인페홍염x
특이사항 : 인페 112 채용
문제점 : 마찬가지로 해일의 쿨타임이 비정상적으로 놀기시작함

3-1번 스킬셋 (dps 35,719,420)
보석 : 해일홍염x
특이사항 : 인페 112 채용
문제점해결 : 2-1번 스킬셋과 비슷한 사이클로 사용이 가능하나 다른 사이클로 사용도 가능함.
[리버스-인페]를 묶고 [해일]을 독자적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리버스-해일]을 묶어서 사용하고 [인페]를 독자적으로 쓰는방법 두가지가 있음.
서로간의 dps차이는 거의 없으나 [리버스-해일]이 소폭 더 높음

3-2번 스킬셋 (dps 36,156,897)

보석 : 해일홍염x
특이사항 : 인페 111 채용
[리버스-해일] 방식으로 사이클 운용 [인페]를 독자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느려진 인페의 시전속도를 커버함
결론적으론 dps상승으로 이어짐

3-3번 스킬셋 (dps 34,624,366)

보석 : 블레홍염x
특이사항 : 인페 111채용
문제점 : 블레홍염을 빼서 [블레-해일] 쿨타임을 정렬시킬 수 있으나 사이클을 지속적으로 사용시 어느순간 [리액-아애]와 쿨타임이 같이 돌아오는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여 쿨타임이 자주 노는경우가 생김 이때마다 dps가 하락함.
(사이클 미숙의 영향도 어느정도 있을 수 있음)

4번 스킬셋 (dps 35,626,058)

보석 : 익스홍염x
특이사항 : 인페 112 채용, [리버스-인페]를 묶어서 쓸 경우 오히려 불편감을 더 야기시킴. [리액-아애]만 묶어서 쓰고 [블레], [인페], [리버스] 3개는 쿨돌아오는대로 개별사용

4-1번 스킬셋 (dps 33,759,116)

보석 : 인페홍염x
문제점 : 인페 쿨타임을 맞추기위해 익스에 홍염을 주었지만 제대로 활용이 불가능하여 dps가 하락함
또한, 해일에 비해 쿨정렬이 원활히 되지 않음

5번 스킬셋 (dps 37,523,421)

보석 : 해일홍염x
특이사항 : 종날 131 채용
문제점 : 끝마유지가 안됨

요약
리버스 그래비티에 빠른준비 트라이포드 삭제로 쿨타임이 증가하여 해일을 사용하던 사이클이 엉망이되고, 끝마유지력이 떨어짐
해일홍염을 제거함으로써 문제해결이 가능하고 리버스 그래비티의 바뀐트포를 사용하면 dps 또한 큰폭으로 증가함.
해일 혹은 익스대신 인페를 사용해도 큰문제가 없을것으로 판단됨. 개인취향차이라고 생각함.

추천스킬셋 2-1 or 3-2
스킬사이클은
[블레 - 리버스 - 해일 - 리액트 - 아애 - 블레 - 리버스 - 해일 - 블레 - 리액트 - 아애] 해당순서를 반복하면서
중간중간에 익스 or 인페를 섞어서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