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질풍의 고점은 어디여야한다고 생각하시나요?

현존하는 레이드는 일리아칸, 상아탑 4관, 카멘 1관처럼 딜-기믹 레이드, 카멘 3,4관, 에키드나, 베히모스 처럼 지딜 레이드로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질풍은 환각, 지배, 악몽 어떤 세트든 타대, 지속 딜러, 아덴으로 인한 딜몰이 불가(ex 점화, 만월)라는 특징 때문에 딜-기믹 레이드에서는 딜몰이 직업들에 비해 약하고, 지딜 레이드에서는 사멸 지딜, 끝마 지딜에 비해 약할 수 밖에 없지 않나 싶습니다.

현재 사멸, 끝마의 난이도에 비해 나오는 딜이 합리적인 수준인가에 대해서는 과도한 리턴이라고 생각하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이론적인 고점은 더 높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북미 파이어혼 데이터를 보아도 질풍보다 고점(상위 1프로)가 낮은 직업은 두동호크를 제외하고 존재하지 않습니다. (악몽, 지배의 경우 유의미한 차이가 있긴 합니다만 샘플 수가 적어 신뢰할 만한지는 의문입니다)
또한 아웃라이어를 제외한 고점(상위 1프로)와 저점(하위 1프로)의 차이가 두동호크 다음으로 적은 직업이 질풍입니다. 
현재 엔드컨텐츠의 경우 지딜 우세 레이드라 상아탑에 비해서는 조금 더 질풍이 강점이 있어보이지만 결국 캐릭터 구조 상 한계점이 명확하다고 생각합니다. 

카멘 3, 4관문 그리고 더퍼스트를 통해 상위권 유저들의 실력은 예전에 비해 많이 상승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했을때 구조개선이 없는 한 질풍의 고점은 어느 직업과 비슷할 정도까지 올라가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