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3-05 0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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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44
만월 새로운 소길사길 딜사이클 5/18 수정소길사길 / 베길사길 ( 악몽 딜사이클 입니다 ) 두가지 버전으로 수정하였습니다 두 사이클 공통 사항 아스타로스 스킬 자체의 딜레이 때문에 끝마 진입에 방해가 되어 아스타로스를 뺐습니다 아스타로스 자리에 스펙트럴 코핀이 채용 되었으며 3트포는 "피학증"이 아닌 "검은 달의 기운" 트포를 채용하였습니다 검달 트포를 사용하기에 피학증 스텍이 아예 쌓이지 않으며 데미지 또한 아스타보다 소폭 높습니다 영상은 소길사길 기준입니다 트리시온 특성상 최마증은 실전이랑 다르게 마나가 굉장히 빡빡하기 때문에 편의상 마효증 2레벨 채용 하였으니 참고 해주세요 dps 적으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유튜브에 최마증으로 한 영상도 있습니다 소길사길 ![]() - 4멸 / 7홍 3신기 멸화 코핀 멸화 / 러스트 네일 제외한 나머지 스킬 홍염 러스트 네일은 홍염을 쓰지 않아도 쿨타임에 큰 영향이 없기에 코핀 멸화를 추천 드리며 3멸 8홍을 쓰시고 싶으시다면 코핀 멸화를 빼고 러스트 네일 홍염 주셔도 괜찮습니다 - 길로틴 광분 룬 질증이나 압도룬 필요 없으신 분들은 광분 추천드립니다 - 소길사길 사이클은 시너스와 길로틴을 끝마로 쿨감 받고 사신화 타이밍에 기가막히게 마중을 보며 소길사길을 하는 게 목표인 사이클입니다 소울 시너스 홍염을 넣어 시너스 2번 써서 사신화 진입 하는 사이클입니다 베스 2회 시너스 2회 길로틴 2회 + 피학증 트포 미채용으로 받피증 디버프가 없습니다 - 끝마 터진 후에 길로틴 > 시너스 순으로 쓰면 시너스가 베스티지보다 약 1~2초 쿨타임이 빠릅니다 - 사신화 키고 길 베 소 (백에 있으면 시너스 먼저 쓰셔도 되고 백 아니면 베스로 백 잡고 시너스 쓰셔도 되고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길로틴과 시너스를 제외한 스킬 전부 엣지오더코핀베스x2드레인네일 순서 상관 없음 끝마만 보면 됨 > (끝마여야함) > 길로틴 > 시너스 끝마 길 소 넣으신 후에는 스킬 오는 순서대로 오더 코핀 드레인 쓰셔서 아덴 채우시면 기가막히게 마중 + 시너스 + 길로틴 + 사신화가 오게 되어 있습니다 시너스 > 길로틴 > 사신화 > 순으로 이어 나가시면 됩니다 사신화를 털고나서 끝마를 보기 전까지 스킬은 길로틴 시너스를 제외한 모든 스킬을 쓰셔야 되며 순서는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만 최대한 빨리 써서 길로틴 전에 끝마를 터트려야 하고 마지막에 마중으로 시너스 길로틴 사신화 길로틴 순으로 들어가는 게 dps상 가장 이득입니다 음식을 먹는 이유가 마중 시너스로 들어가려고 하는 게 가장 큽니다 끝마를 터트리는 타이밍에 엣지와 네일은 풀 히트를 맞춰야 안정적으로 길로틴 + 시너스를 쓸 영혼석이 생깁니다 마지막 소길사길 하실 때 시너스 > 루나틱 엣지 > 길로틴 > 사신화로 쓰시면 시너스에 빠진 영혼석을 엣지가 채워주기 때문에 다음 끝마 길 소 타이밍에 영혼석이 낭낭하게 있습니다 위에 쓴 것 처럼 끝마 터트리는 상황에 엣지와 네일만 풀 히트 맞춰도 영혼석이 모자라지는 않지만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안정성을 위해 저 때 엣지도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시너스 2회가 강제 되다보니 러스트 네일은 카운터 + 피면용으로 최대한 활용 하시고 MP 봐가면서 MP 소모가 필요하면 자주 사용 하시면 되고 필요 없다면 굳이 사용 안 하셔도 됩니다 - 소길사길의 장점은 시너스가 꼬여서 쿨인 경우 혹은 패턴 등으로 인해 아덴이 부족한 경우 베스티지가 1회 킵 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 없이 사신화 진입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베스 1회까지 사용하게 되면 3베 2소 2길이 가능합니다 - 코핀 코핀 피학증을 쓰지 않아도 쿨이 제대로 돌아오나 홍염이 낮거나 사이클 숙련도가 낮은 경우엔 활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 너무 힘든 경우엔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 소길사길이 아닌 베길사길 사이클을 사용한다 2. 코핀 피학증 채용 후 시너스 엣지 3타(강제) 길로틴 사신화 순으로 스킬을 턴다 정상적으로 돌릴 경우 저 타이밍 엣지는 강제가 됩니다 - 개인적인 홍염 순서 베스 > 길로틴 > 시너스 > 오더 > 코핀 > 드레인 > 엣지 베길사길 소길사길이 고점 빌드라면 베길사길은 편의성을 갖춘 빌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길사길은 비 사신화 상태에서 베2 소2 길2 만큼 사용하지만 베길사길은 베3 소1 길2로 3베스 사신화 진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울시너스의 홍염을 빼고 러스트 네일 홍염을 채용하시고 시너스는 앞으로 1회만 사용하게 되니 피면용으로 필요하실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 이외에는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나음식 마나음식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아스타로스를 뺐기 때문에 음식을 먹어도 끝마를 보기 쉬워졌습니다 사신화 타이밍에 기가막히게 마중이 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전투자원 회복량 24% 증가하는 음식을 드셔야 됩니다 음식 먹고 끝마 보는 게 너무 힘드신 분들은 먹지 않고 연습 해보시거나 8%, 16% 음식도 있긴 합니다 4월 17일 기준 명인의 쫄깃한 꼬치구이 - 271 골드 10개 묶음 가격이며 1개당 27.1 골드 힘민지 3000 자원 24% 명인의 허브 스테이크 정식 - 510 골드 10개 묶음 가격이며 1개당 51 골드 힘민지 6000 체력 4500 자원 24% 대가의 안심 스테이크 정식 - 1030 골드 10개 묶음 가격이며 1개당 103 골드 힘민지 8000 체력 6000 자원 24% 음식은 마나 때문에 먹는 이유가 가장 커서 쫄꼬만 드셔도 무방합니다 내가 진짜 어떻게든 누구를 이기고 싶다 이번에 미친 딜량을 뽑아내고 싶다면 대가 드시면 되고 그게 아니시면 그냥 쫄꼬 드셔도 됩니다 쫄꼬가 한 세트에 270골 정도라 10세트면 100개 2700골인데 100개면 오래 씁니다 생각보다 끝마 ★★★중요 끝마에 대해 짧막하게 설명 드리자면 끝마는 "마나량이 30% 이하일 때 스킬 사용 시" 끝마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30% 이하일 때 스킬을 사용해야 되며 끝마를 터트린 스킬은 끝마 쿨감 효과를 받을 수 없으며 끝마를 터트린 직후 너무 빨리 스킬을 써도 버그로 인하여 쿨감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약간 0.5초 정도의 딜레이 후에 스킬을 쓰셔야 안정적으로 끝마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30% 이하일 때 평타를 쓰셔도 끝마가 터집니다 평타로 끝마 터트리는 상황이 매우 잘 나오기 때문에 꼭!!!!!!! 알아두셨다가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울이터 만월 악몽은 유동적으로 굴리셔야 됩니다 사이클에 고립된 플레이를 하시면 오히려 딜이 하락 됩니다 아래는 추가한 내용 끝마 버그와 평타 끝마 끝없는 마나 "현재 마나량이 30% 이하에서 스킬 사용 시 '마나 중독' 효과가 제거 되고 '끝없는 마나' 효과로 변경된다." 작성자 기준 최대 엠피는 "3267" / 30%는 "980.1" 980.1 이하에서 스킬 사용 시 끝없는 마나가 터져야 됨 https://youtu.be/lHk7a8AIS24?si=X-yj6OrHdHpi2OTQ 1365 시작 > 드레인 1144 > 베스 668 > 847 마나 참 > 러스트 네일 642 여기서 터졌어야 됐는데 안 터짐 > 821 마나 참 > 772 악몽 셋옵 > 951 평타로 끝마 베스 후에 마나 한 틱 차고 847 되었을 때 러스트 네일에서 끝마가 무조건 터졌어야 됨 근데 버그로 터지지 않았음 결국 평타로 끝마를 터트렸음 여기서 팁은 끝마는 평타로도 터진 다는 것 모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음 끝마가 터질 상황에서 안 터지는 경우가 매우 많기 때문에 꼭 평타 섞는 걸 추천함 악몽은 버그가 너무 많음 끝마가 터질 조건에서 안 터지는 경우가 너무 많고 길로틴으로 예를 들자면 끝마가 터지자마자 써버리면 쿨감을 못 받음 데미지는 끝마로 들어감 아주 약간의 딜레이가 필요함 마중도 마찬가지로 MP가 100%가 되었지만 마중이 늦게 오는 경우가 있음 게임의 서버나 핑의 문제인 건지 모르겠으나 다른 사람 영상을 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함 절대 해결 안 해줄 것 같은 문제임 그러니 꼭 끝마 볼 때 평타도 같이 섞는 걸 추천 드리고 끝마 터지고 아주 약간의 딜레이 후에 스킬 쓰는 걸 추천 드림 마중은 그래도 버그 비중이 낮기 때문에 큰 신경은 쓰지 않아도 됨 광분 "스킬 사용 시 일정 확률로 6초 동안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6% 증가" 일정 확률은 구글링 해보니 20% 정도로 나오는 것 같음 광분에 대해선 큰 생각이 없었으나 질증 채용 하고 계신 분이랑 대화 나누다가 지역 쳇에서 광분 얘기가 나오는 걸 보고 광분을 끼면 괜찮지 않을 까 싶었음 그래서 광분 저번주 이번주 써보니 괜찮은 것 같음 광분 룬 채용 추천 스킬은 길로틴 굉장히 개인적인 생각이고 하멘 4-2 제외한 모든 보스 가본 입장에서 길로틴에 압도룬까지 낄 필요가 있는 레이드는 딱히 없다고 생각함 순간 무력에 길로틴 쓰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 까 싶음 누적 무력에선 차이가 있기야 하겠지만 길 사 길을 하게 되면 광분을 터트릴 횟수가 2번이 됨 광분은 내부 쿨이 없음 어차피 딸깍인 길로틴은 광분 효과를 받을 필요가 없음 그 후에 차징 스킬을 광분 받아서 빠르게 쓰자가 목표임 질증 쓰시거나 빠르게 빠르게 굴리고 싶으신 분들은 광분 채용도 좋아 보임 여담으로 루나틱 엣지에 전설 속행과 러스트 네일에 영웅 속행을 쓰는 이유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엣지는 이속 증가로 인해 돌대 효과를 받아야 되기 때문에 필수로 쿨마다 돌려야 되는 스킬임 네일은 소길사길 기준을로 끝마 터트릴 때 1회만 써도 영혼석이 부족하지 않음 그리고 보통 카운터와 피면기로 사용 하기 때문에 사용 빈도가 적음 그래서 엣지에 전설 속행을 넣고 네일에 영웅 속행을 넣은 거임 소길사길은 피학증이 없기 때문에 정화 룬을 채용할 필요도 없고 4-2만 안 가본 입장에서 저거 제외하고 어느 보스든 정화 룬은 필요 없다고 판단 되어서 아예 채용 하지 않고 있음 일리아칸 1관 오버 렙 아닌 분들은 1관은 정화 룬 필수라고 생각함 매우 매우 아픔 ㅋㅋㅋ 오버차징과 숙련도 여러명 피드백 해주면서 느낀 그대로 솔직하게 말씀 드리겠음 일단 숙련도 문제 숙련도는 사이클 숙련도도 있겠지만 여기서 말씀 드리고 싶은 건 보스 숙련도임 다들 숙련이라곤 하지만 내가 봤을 땐 절대 아님 기믹만 숙련이고 짤패턴에 숙련이 절대 아닌 경우가 많았음 짤패 숙련이 아니기 때문에 피격 범위가 얼마인지 쟤가 어떤 식으로 움직이는 지 아예 모르고 있음 그러기 때문에 스킬을 제대로 못 굴리고 잡 움직임이 너무 너무 너무 너무 너무 많았음 확실하게 보스 짤패까지 숙련인 사람들은 사이클만 좀 적응 되면 매우 잘 굴리고 계셨음 이 부분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님 본인이 짤패에 숙련이 되어서 사이클을 매끄럽게 굴려야 됨 그리고 끝마 터트릴 때 사이클 그대로 따라하지 않으셔도 됨 저도 상황에 따라 다르게 씀 허수 영상에선 엣지 횟수를 제한 둬야 마중이 와서 비는 구간이 있지만 실전에선 최대한 유지 시키는 게 좋음 그러니 엣지는 최대한 유지 시켜주시고 보스가 움직이면 엣지나 베스로 이동 하시고 피면기 필요하면 러스트 네일 먼저 쓰시면 되고 이걸 굳이 순서를 맞춰서 쓰려고 하시니 더 꼬이고 더 안 되는 거임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굴리셔야 됨 어차피 끝마는 터트리면 되는 거임 순서는 아무 상관 없음 또 다른 문제 오버차징 위 숙련도 이슈와 겹치면 크게 작용 되는 것 같았음 보스 패턴 피하랴 사이클 굴리랴 차징 씨게 땡기랴 제대로 굴릴 수가 없음 오버차징은 안 하면 매우 좋긴 함 아주 간단하게는 일리아칸 2관문 중앙으로 사라질 때 3신기 다 때려 박을 수도 있고 보스가 사라지는 패턴에서 빠르게 스킬을 써서 다 박냐 마냐에 대한 차이는 매우 클 수 밖에 없음 젤 윗 단 평타 끝마와 마찬가지로 오버차징에 대해 인지하고 계신 분은 많지 않음 평타 끝마는 꼭 사용하고 오버차징은 안 하면 매우 좋으니 꼭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음 실전에서 음식 먹고 서포터 마나 회복 버프 달고 소길사길 끝마를 볼 수 있는 가? 볼 수 있음 바드 버프 들어와도 볼 수 있음 홀나 버프 들어와도 볼 수 있음 중간에 카운터 쳐도 볼 수 있음 중간에 넘어져도 볼 수 있음 기상기 있는 경우만 도화가 버프 들어오면 못 봄 도화가는 먹비 드나 안 드나 기본 깡통 성능이 즉시 회복이라 무의미임 서머너 버프는 빼달라 하면 빼줌 안 빼주신 분 한 번도 못 봄 서포터의 버프는 무한 지속이 아님 바드 8초 지속 마회 40% 증가 홀나 8초 지속 마회 50% 증가 도화가 트포 미채용 깡통 18% 즉시 회복, 트포 채용 30% 즉시 회복 마나 음식은 마중을 빠르게 봐서 마중 사신화를 보게 하려는 장치임 아래 영상들은 엠피가 100%인 상태에서 서포터 버프 받고 2회 끝마 들어가는 영상임 보통 레이드 진행 중에는 엠피가 조금이라도 빠져 있는 상태에서 사이클 시작이 되다 보니 엠피가 풀인 조우와 격돌 영상으로 가져와봤음 https://youtu.be/9f2OONaOEhs?si=50bEz7qTIeE4PLf9 하멘 3관 1격 홀나 https://youtu.be/1KcWCUEZSPw?si=G5mSc_2D7Cz8i1NL 하키 2관 조우 바드 (치명24.55 + 만월14 + 사신화20 + 아드15 + 정밀3 + 달인7 + 치적10 = 93.55 어캐 3신기가 싹 노크리지?;;) https://youtu.be/CZ7rXC9p4vM?si=DET0BGEcCE5gkwej 하멘 1관 조우 바드 끝마 꼬인 경우 일단 저 위에서 말 했지만 사이클은 꼭 유동적으로 굴리셔야 됩니다 끝마를 볼 때든 끝마를 보고 난 후든 사이클이 꼬였든 각물을 먹지 않았든 사신화를 털고난 후든 베스는 스텍형이기에 쿨 돌려야 되니 1스텍 1순위 그 다음 마나 태울 길로틴 2순위 그리고 시너스를 제외한 모든 스킬 굴리고 시너스만 제일 마지막에 써주시면 됩니다 시너스가 시전 시간이 제일 길고 끝마 쿨감 받은 거 아니면 2번 쓸 일 절대 없으니 제일 마지막에 써주시면 됩니다 네일과 엣지가 쿨이 짧기 때문에 끝마를 유지 해야 되면 두 스킬 최대한 써서 마나 태우면서 끝마 유지 시켜주시면 되고 마나 빠르게 채워야 되는 경우엔 네일을 최대한 쓰지 않으시면 됩니다 소길사길 길소만 남겨둔 상황에서 끝마 못 봤으면 길소 써서라도 끝마 보시는 게 더 좋습니다 길 평 소 평 꼭 하시구요 언제 어떻게 터질지 모름 버그 때문에 그럼 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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