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팅에 대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글 내용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독성 향상)
-에키드나 하드까지 완료된 시점에서 재정비된 스킬트리입니다.




1. 세팅 설명.
-세트옵션 ‘악몽’ 세트를 기반으로 마나 중독/끝없는 마나 상태를 신경쓰지않고 “무지성”으로 스킬 딜사이클을 굴린다고 해서 이름붙이게 된 세팅입니다.


2. 각인 설명.

-97돌: 원한/만월/예둔/돌대/저받or질증/아드2 [고정/변경가능]
 OR
 일반: 원한/만월/예둔/돌대/아드3/에포1 [고정/변경가능]
-6멸화/5홍염 사용
-특화/치명 목걸이 외 All 특화
-엘릭서 달인
-97돌 세팅으로 아드레날린 2레벨이라 부족한 치명을 보충해주지만 33333+1 각인 세팅에서는
 ‘저주받은인형’ 3레벨 + '아드레날린' 2레벨 대신 ‘아드레날린’ 3레벨 + ‘에테르포식자’ 1레벨 사용도 추천드립니다.


3. 스킬 설명.

-기본적으로 ‘끝없는 마나’ 상태를 끊임없이 유지했을 때 가장 높은 DPS가 나오는 “2속행(루나틱/글러)” 트리가 가장 편했습니다.
-정화가 필요한 레이드에서는 루나틱에 정화 채용해주시면 됩니다.



4. 딜 싸이클&미세 팁[*별 달린건 사신화스킬, ()괄호안은 생략가능]
a. 가장 먼저 각성기는 ‘디 엔드’를 사용하고 있고요. (데미지 기댓값이 더 높아서 채용)
b. 악몽 발동 조우 OR 격돌 등 딜몰 싸이클 (각성기 필요)
루나틱-아스-베스티지-길로틴-사신화-*길로틴-각성기-*시너스-*베스티지-(스페)-베스티지-오더코핀아스(아덴3종 순서무관)-루나틱-(글러)-시너스-베스티지or길로틴-오더코핀아스-(길로틴)-사신화-*길로틴-*시너스-*베스티지-(스페)-베스티지-오더코핀아스… 반복*
c. 싸이클이 꼬였을 때나 실전같은 점이 궁금하시면 쪽지나 인겜귓주세요
-b항목이 중요한 점은 카멘&에키드나처럼 말난나/뱀격돌 등 확실한 딜몰이를 위해서는 첫번째 사신화 사이클에서는 ‘마나중독’상태로 사신화를 털고, 차징 트포를 사용하지않아 사신화가 끝남과 동시에 ‘끝없는마나’상태에 돌입합니다. 이 상태에서 아덴을 빠르게 채운 뒤 b항목의 조우사이클처럼 두번째 사신화도 마나중독을 켤 수 있도록 각성기를 아껴두는 편이 레이드 미세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딜사이클 상 비사신화 상태에서 아덴수급 스킬 3종을 2사이클 정도 굴리면 풀아덴이 되는데 차징 트포를 사용하는 경우 대부분 2사이클 중 첫번째 아덴수급 스킬들은 마나중독 상태에서 사용하게됩니다.
이 말인즉 10레벨 홍염 기준 풀아덴까지 14초+3초(2번째 아덴스킬의 쿨이 돌이서 사용하는 시점)로 약 17+@초만에 풀아덴 수급이 되는 반면 무지성 악몽 빌드는 아덴수급 스킬들의 2사이클 모두 끝없는 마나 상태로 수급하게되어 7초+3초로 약 10+@초만에 풀아덴을 수급하는 것으로 딜량이 다소 부족한 즉발 트포의 단점을 보완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가장 많이 질문 주시는 내용.
a. 주력기인 사신 스킬에 홍염을 주지 않는 이유가 있을까요?
-> 사신화 상태에서는 높은 쿨감으로 사신 스킬의 쿨타임이 아주 짧습니다 또한 비사신화 상태에서 사신스킬을 사용하는 비율이 적기 때문에 사신스킬의 홍염은 모두 제외했습니다.
b. 선택지가 많이 갈리는 소울드레인vs스펙트럴코핀 / 러스트네일vs글러트니 중에서 후자들로 스킬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 드레인과 코핀의 경우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듯 빙의게이지 수급 총량에 대해서는 크게 차이가 없으나 딜은 코핀 드레인은 영혼석 수급에서 서로 앞서고 있습니다.
a항목과 이어지는 내용으로 사신스킬의 비율이 적고 코핀에도 멸화를 준 세팅으로써 딜량확보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영혼석 수급이 부족하지 않은 이유로 역시 글러트리로 빙의게이지 수급을 보완, 러스트보다 글러트니를 채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