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염각
2024-11-09 15:28
조회: 43,883
추천: 122
공대장님들을 위한 로펙 검색기 출현!!!!!3줄 요약 - 게임하면서 쓸 수 있는 검색기 프로그램 개발했습니다 - 로펙은 [실제 딜증]을 기반으로 한 정확도 높은 점수체계를 제공 중입니다. - 로펙에 대한 오해가 많아서 관련 내용을 아래에 정리해 놓았으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로펙입니다. 로펙을 애용해주시는 공대장님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해봤습니다. 알트탭하면서 검색하기 불편하셨죠? 로아 화면 구석에 박아놓고 쓰시면 훨씬 편할 것 같습니다. ▼ 이렇게 OCR 기술을 활용한 글자인식도 됩니다. ▼ 이렇게 인식률은 현재 95%+@ 정도로, 직접 검색을 약간 더 권장드립니다. 준비는 꽤 오래전부터 되어 있었는데, 글자인식 기능을 추가하고 싶은 욕심에 개발기간이 꽤 길어졌네요;; 다운로드는 로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용법 설명도 함께 적어 놓았으니 꼭 읽어보고 사용해주세요. 아직 스펙포인트에 대한 신뢰가 조금 부족하시더라도 "직각, 보석, 유각, 악세"를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꽤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내부에는 조그마한 배너 광고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운영비가 생각보다 좀 빡센 상황이라.. 양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이용해주시는 모든 분들과, 응원 보내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에 힘내고 있습니다. 저는 인벤 등 커뮤니티 눈팅을 정말 많이 하는데요, 이 자리를 빌어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들을 몇 가지 짚고 가겠습니다. 1. 그냥 지 멋대로 매긴 예의점수다 현재 로펙은 출시 당시와 완전히 다른 계산식을 통해 새로운 점수체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로펙에서 제공하는 스펙포인트는, 1. 캐릭터의 공격력을 베이스로 "엘릭서, 각인, 악세, 초월 등"의 딜증 값을 곱연산으로 계산한 뒤 2. 로펙 자체 환산 배율을 적용하여 산출. (이는 점수의 정확성을 해치지 않으며, nnnn만대의 점수 디자인을 위해 적용된 배율입니다.) 더하여 이는 로스트아크의 스킬 대미지 계산식과 거의 동일합니다. 정확도는 이미 어느정도 궤도에 오른 상태입니다. (무효 유각을 걸러낸다던가, 보석 편차를 제거하는 등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많은 조치가 되어있습니다.) 더하여 만찬 or 버프로 인해 잠시동안 뻥튀기 될 수 있는 부분은 개선 준비중입니다. 2. 보석을 제외했기 때문에 개발자 주관이 섞여있는 사이트다 글쎄요.. 보석을 포함하는 게 오히려 주관이 섞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석에 대한 딜증 수치를 각 캐릭터에 맞게 적용하는 것은 현재로선 불가능합니다. (다방면으로 검토 중이긴 합니다.) 그렇다면 보석의 평균값을 산출하여 같은 보석일때 같은 점수를 제공해야 하는데, 이게 오히려 주관이 들어가는 계산식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보석은 다른 스펙업 수단과 다르게 보편적인 딜증값이라는 게 존재하지 않습니다. 캐릭터마다 딜지분이 천차만별이니까요. 쉽게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 변신캐 7겁작 둘둘 - 버스트 7겁작 둘둘 - 이슬비 7겁작 둘둘 위의 세 캐릭터에 같은 점수를 부여하는 것이 과연 객관적인 환산 점수가 될 수 있을까요? 오히려 그게 흔히 말하는 "예의점수"에 가깝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딜비중을 고려해서, 변신캐와 버스트는 더 낮은 점수를 줘야할까요? 그럼 얼마나 낮은 점수를 줄까요? 과연 현시점 로스트아크에 "직업별 정확한 딜지분"을 아는 사람이 존재는 할까요? 그렇다면 직게 등을 참고하여 임의의 딜지분을 산정하고 그에 따른 점수를 부여할까요? 오히려 그게 더 주관적인 점수이지 않을까요? 대~~략 위와같이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석에 대한 점수는 기타 스펙업과 다르게 객관적, 통용적 수치를 정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보석은 정말 정말 중요한 스펙업 요소이기 때문에, 앞서 말했듯 개선 방안에 대해 다방면으로 검토중입니다. (T4 보석 "겁화, 작열"로 인한 기본 공격력 증가는 점수에 포함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반론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제시해주세요. 개선에 관한 토론이나 의견 수렴은 항상 환영합니다. 3. 직업 차이를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별로다 보통 환산사이트의 의의는 "직업 편차를 배제한 캐릭터의 순수 강함을 수치로 나타내는 것" 입니다. 이 부분에서 악플이나 태클을 거시는 건 솔직히 이해를 못 하겠습니다.. 4. 점수 디자인이 너무 크게 설계되어 있어서 불편하다. 100만~1000만대로 구성된 점수가 너무 커서 불편하다는 의견이 종종 보이는데요. 단순히 1/10000로 스케일을 줄이는 방안도 생각해 보았으나 (1000만 => 1000) 큰 점수가 주는 폭력성(?)도 꽤 맛있게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서.. 여러모로 고민중입니다. 아마 하게된다면 서폿유저만 진행하지 않을까 싶어요. 현재 딜러와 점수 분포가 달라서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ㅎ (저도 조금 헷갈려요) 아무튼 어느정도 고착화된 점수 디자인의 단위를 변경하면, 불편하신 분들도 굉장히 많을 것 같아서 개선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이제 남아 있는 큰 업데이트는 "랭킹 시스템" 정도가 있겠네요. (현재 90% 정도 진행됐습니다.) 물론 자잘한 업데이트 및 개선은 수도 없이 많고요... 이해가 안 되거나 용납이 안 되는 부분은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세요. 사이트 개선에 대한 문의 및 의견 수렴은 항상 환영의 자세로 대기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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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염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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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워요33] 무적007은 부활할 것이다.
[플필영주] 아제나 호감도 애정 기원!!!!
로아 인벤 전광판 시작!!
[밍기적] 신규 헤어 언제 줄 거야 가발로 퉁치지마라 스마게